군위문학 제8호 발간 축사
군위군의회의장 박 수 현
우리의 삶과 영혼을 담고 꾸준하게 성장하는 길을 걸으며 올해로 여덟 번째를 맞이하는 「군위문학」의 발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또한, 이번 군위문학 발간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으신 한국문인협회 군위지부 이전호 회장님을 비롯해 주옥같은 작품들을 수록하기 위해 열과 성을 다해주신 회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비록 집필의 과정은 힘들고 고독했겠지만 작품 속에 따스한 고향의 정감이 고스란히 녹아들어 군위 문인 여러분은 물론 군민 모두에게 잔잔한 행복을 전하게 될 것입니다.
오늘날 하루가 다르게 발달하는 물질문명은 생활을 풍요롭고 편리하게 만들어 주지만, 가치관의 혼돈으로 우리의 정서는 점점 더 궁핍해져감은 참으로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자연의 신비와 인간애의 순수성이 어우러지는 문학은 우리 인간의 밝은 심성을 일깨우는 길잡이라 할 수 있으며, 「군위문학」은 우리 고장에 순수 향토문학의 뿌리를 내려 자라나는 청소년과 군민들의 맑고 아름다운 정서 함양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앞으로도, 군위문인협회가 지역문화를 창출해 나가며 군민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는 단체로 발전하기를 바라면서 더욱 알찬 문학집 발간과 다양한 작품 활동이 이어지기를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군위지부 이전호 회장님 - 군위지부 이전호지부장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