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학교 인천공공성플랫폼은, 지역의 시민사회와 본 대학교 교수가 지난해 5월 17일 추진단을 구성해 올 4월 19일 발족을 가졌다.
사업의 내용은 공공재로서의 대학교가 사회적 책무와 교육 및 연구 분야의 전문성을 활용한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기구이며, 지역사회의 공공적 이슈와 현안문제에 대하여 세미나, 토론 등 적극적인 참여를 통하여 능동적으로 지역사회와 소통하고자하는 것이 플랫폼 사업이다.
이번 인천공공성플랫폼 7차 지역현안 토론회는, 인천지역의 의료공공성에 대한 진단과 과제, 의료접근성을 확보하기 위해 공공보건의료 확충 종합대책에 따른 지역거점 공공병원의 확대와 인천지역 차원의 실천방안에 대해 대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지난 2018. 9. 20. '인천지역 의료공공성 확대를 위한 대안적 모색'이란 주제로 열린, 인천공공성플렛폼 지역현안 2차 토론회에 이어, 인천 의료공공성과 관련해서는 두 번째 토론회였다.
인천공공성플랫폼 7차 지역현안 토론회에는, 45명 정도가 참석해 자리를 가득 메웠다. 인천공공성플랫폼 운영위원인 남승균 박사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인천공공성플랫폼 단장인 김철홍 교수가 좌장을 맡았다.
* 전체 기사 보기
http://www.ant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5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