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잠이 몸에 좋지 않습니까? 새로운 연구는 빈번한 낮잠이 뇌졸중, 고혈압의 더 높은 위험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낮잠이 본질적으로 나쁜 것은 아니며 일부 낮잠은 여전히 유익 할 수 있다고 강조합니다.
낮잠을 자주 자는 사람들은 특정 심혈관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더 높을 수 있다고 새로운 연구 결과가 보여줍니다.
월요일 미국 심장 협회 (American Heart Association)의 저널인 고혈압 (Hypertension)에 발표 된 연구에 따르면, 정기적으로 낮잠을 자면 고혈압 발병 위험이 12 % 높고 허혈성 뇌졸중 위험이 24 % 더 높습니다.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규칙적으로 또는 심지어 매일 낮잠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결과는 특히 흥미롭습니다."이 연구의 교신저자인 E. Wang, PhD, MD, Xiangya Hospital Central South University의 마취학과 교수이자 의장은 보도 자료에서 말했다.
그러나 연구자들에 따르면 낮잠 자체가 본질적으로 나쁜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잦은 낮잠은 밤에 최적이 아닌 수면과 같은 다른 문제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낮에 더 많이 낮잠을 자게 만드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밤에는 가난한 수면 일 수 있습니다."라고 애리조나 대학의 수면 및 건강 연구 프로그램 책임자인 Michael Grandner 박사는 Health에 말했습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않는 사람들은 잃어버린 시간을 보충하기 위해 낮에 더 많이 낮잠을 자고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사람들조차도 수면의 질이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낮잠과 궁극적으로 수면의 질이 좋지 않은 것은 고혈압 및 뇌졸중 위험과 어떻게 관련이 있습니까? 다음은 수면이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방법, 수면 부족과 관련된 요인, 건강한 수면 및 낮잠 습관을 일상 생활에 통합하는 방법에 대해 전문가들이 말하는 내용입니다.
뇌졸중에서 살아남은 후 심장 건강을 모니터링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
**수면의 질 저하 및 심혈관 질환
이 연구를 위해 중국 Xiangya Hospital Central South University의 연구원들은 낮잠 빈도가 고혈압과 뇌졸중의 잠재적 위험 요소가 될 수 있는지 조사하려고 했습니다.
이를 위해 그들은 과학자들에게 혈액, 소변 및 타액 샘플을 정기적으로 제공 한 500,000 명 이상의 영국 참가자의 익명화 된 유전, 생활 방식 및 건강 정보가 포함 된 생물 의학 데이터베이스 인 UK Biobank의 정보를 사용했습니다. 일부 참가자는 주간 낮잠 설문 조사도 완료했습니다.
연구 시작 전에 이미 뇌졸중이나 고혈압을 앓은 사람들을 제외하고 연구자들은 낮잠과 첫 뇌졸중 또는 고혈압 진단 사이의 연관성을 결정하기 위해 40 세에서 69 세 사이의 360,000 명의 참가자의 데이터를 분석했습니다. 참가자들은 낮잠 루틴을 "절대/거의", "때때로" 또는 "보통"으로 표시했습니다.
낮잠을 않았다고 보고한 사람들에 비해 "보통" 낮잠을 자고 있다고 말한 사람들은 고혈압 발병 위험이 12%, 뇌졸중 위험이 24% 더 높았습니다. 평소 낮잠을 자던 60 세 미만의 사람들은 낮잠을 않은 같은 나이의 사람들에 비해 고혈압 발병 위험이 20 % 더 높았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사람들은 낮잠 범주에 고정되어 있었기 때문에 한 번 낮잠을 자주 자는 사람으로 식별되면 계속 그렇게 할 것입니다.
연구자들은 또한 일반적인 낮잠자는 사람들 사이에 상대적으로 공통점을 발견했습니다 - 그들은 남성일 가능성이 더 높고, 교육 및 소득 수준이 낮았으며, 담배 흡연, 매일 음주, 불면증, 코골이 및 저녁 사람들로 식별과 같은 특정 생활 방식 요인이있었습니다.
그러나 연구 저자와 전문가들은 낮잠 자체가 반드시 해로운 것은 아니며 더 자주 낮잠을 자면 덜 편안한 야간 수면을 의미 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실제로 연구가 보여준 것은 - 그리고 이것이 처음 본 것은 아닙니다 - 인구 수준에서 낮잠을 잘 가능성이 더 높은 사람들은 아마도 밤에 수면이 좋지 않기 때문에 낮잠을 자고있는 사람들 일 것입니다."라고 AHA의 Life 's Essentials 8 심혈관 건강 점수의 공동 저자이기도 한 Grander는 말했습니다. . "그리고 우리는 이미 수면이 심장 건강뿐만 아니라 뇌 건강, 면역 건강 및 정신 건강 측면에서 중요한 문제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수면은 이러한 다양한 기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휴식을 취하지 않는 수면과 건강 위험 증가 사이의 이러한 연관성은 새로운 것이 아니며, 2021년 연구에서는 수면 무호흡증, 파괴적인 코골이, 뇌졸중 위험 증가 사이의 연관성을 발견했습니다. 그리고 질병 통제 예방 센터 (CDC)는 밤에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않으면 심장병, 우울증, 뇌졸중 및 제 2 형 당뇨병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경고합니다.
생물학적으로이 위험을 정확히 증가시키는 것이 무엇인지는 완전히 명확하지 않지만 전문가들은 몇 가지 요인이 원인 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메이요 클리닉 (Mayo Clinic)의 앨리스 시트 메리어트 (Alice Sheets Marriott 교수) 인 Virend Somers, MD, PhD에 따르면, 밤에 잘 못하는 사람들은 신체의 아드레날린 반응과 관련이 있고 혈압을 높일 수있는 카테콜아민 수치가 더 높을 수 있습니다. 나쁜 수면은 또한 신체가 혈관을 열고 혈전이 없는 상태를 유지하는 것을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고혈압에 수반되는 몇 가지 문제 중 하나는 내피 기능의 손상이었습니다."라고 새로운 연구에 참여하지 않은 Somers 박사는 Health에 말했습니다. " 내피는 혈관을 감싸는 세포층으로 혈관을 건강하게 유지하여 혈관을 확장시키고 혈관 내부에 혈전이 형성되는 것을 방지하며 일반적으로 혈관 건강을 유지합니다."
연구 저자들은 또한 낮잠과 수면 부족이 신체의 염증을 증가시킬 수 있거나 낮잠을 자면서 신체의 자연적인 혈압 리듬을 방해하는 장기적인 영향이있을 수 있다고 이론화합니다. 주로 정신적, 육체적 활동에 따라 혈압은 깨어 나면 상승하고 낮에는 봉우리와 계곡을 거쳐 수면 중에 급격히 떨어지고 최저점에 도달합니다.
** 모든 낮잠이 건강에 위험을 초래할 수있는 것은 아닙니다.
낮잠은 액면 그대로 평범하지 않으며 이러한 연구 결과에 도달하는 것이 잠재적으로 얼마나 멀리 갈 수 있는지는 불분명합니다.
그러나 전문가들에 따르면 이 연구는 가끔 낮잠을 즐기는 사람에게 반드시 우려의 원인이 되어서는 안됩니다. 하루 종일 낮잠을 잘 수 없기때문에 항상 낮잠을 자는 것과 짧은 휴식을 취하기 때문에 낮잠을 자는 것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이를 염두에 두고 연구 저자는 낮잠 길이에 대한 정보가 없다는 사실과 낮잠이 자체 보고되었다는 사실을 포함하여 데이터에서 몇 가지 제한 사항을 식별하여 제공된 정보가 완전히 정확하지 않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참가자들은 또한 주로 유럽 조상을 가진 중년 및 노인 이었기 때문에 연구 결과는 더 크고 다양한 인구로 일반화 할 수 없습니다.
낮잠은 또한 스페인의 낮잠이나 이탈리아의 리포소를 생각하면 세계의 많은 지역에서 일반적인 문화적 관행이며, 문화적으로 전통적인 휴식 시간이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Grandner와 Somers 박사는 말했습니다. 20분에서 30분 정도 낮잠을 자는 것이 반드시 나쁜 것은 아닙니다.
"우리는 복잡한 세상에 살고 있는 생물학적 생물로서 하루에서 다음 날로 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라고 Grandner는 말했습니다. "우리는 항상 100% 효율성으로 운영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전원을 켜고 달리고, 달리고, 달리고, 꺼질 때까지 달리는 전등 스위치가 아닙니다."
밤에 좋은 수면을 취하고 필요할 때 짧은 낮잠을 자든 잘 쉬는 것은 우리가 더 잘 생각하고, 더 생산적이며, 더 건강하게 유지하고, 전반적으로 기분이 좋아진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Grandner는 말했습니다.
그러나 매우 자주 낮잠을 자는 것이 휴식을 취하는 유일한 방법이라면 아마도 더 큰 문제가 진행되고 있다는 신호일 것입니다. Somers 박사는 이 연구가 의사가 수면 부족과 뇌졸중 및 고혈압 위험을 경험할 수 있다는 또 다른 지표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낮에 잠이 든다면, 운전하다가 잠이 들거나, 누군가와 이야기하면서 잠이 들거나, 일하는 동안 잠들 가능성이 높고, 자주하는 경우, 우리가 과도한 주간 졸음 [졸음]이라고 부르는 것이 있습니다."라고 Somers 박사는 말합니다. "따라서 낮잠 자체는 그 자체로 나쁜 것이 아닙니다. 근본적인 수면 장애 때문이라면 수면 장애를 평가하고 치료하기를 확실히 바람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