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야마하해운대점 입니다.
이번 작업기는 AS 차량의 전자식 프론트 서스펜션 오버홀과 스템 베어링(일명 다마사라)교체 입니다.
각종 차량 점검 중, 프론트 서스펜션의 오일씰 경화와 년식을 고려하여 사전 예방 정비로 서스펜션 오버홀을 진행합니다.
서스펜션을 분해하여, 작업하기 편하게 작종 공구와 부품을 정리정돈 합니다.
전용 스페셜 툴과 서스펜션 공구, 순정부품 사진입니다.
본 매장은 야마하 정식 대리점으로서, 야마하 각 차종의 전용공구와 순정부품 사용을 지향합니다.
물론, 정비방식도 서비스메뉴얼의 지침을 따르고 있습니다.
각종 전자장비와 특수전장부품으로 이루어진 FJR1300은 꼭 사전지식이 풍부한 곳에서 정비를 받으시길 당부드립니다.
분해한 서스펜션의 부품은 세척장비를 이용하여 깔끔히 세정진행 합니다.
세척 진행 후 각종 부품을 완전히 탈지& 건조 후 조립을 진행합니다.
서스펜션 오일 누유로 오일씰 및 오일교체 시, 약식 분해 조립은 하지 않습니다.
반드시 전체 분해하여, 각 부품의 이상유무 체크와 기존 오일의 완전한 탈지를 진행해 주어야 본래의 성능을 100% 발휘합니다.
야마하 스페셜툴로, 오일씰을 정확하고 손상없이 삽입하여 줍니다.
순차적으로 조립 후, 서스펜션의 핵심인 오일을 주입합니다. 메뉴얼에 지시되어 있는 포크오일의 양을 주입 후, 오일을 레벨링 하여, 순정상태와 동일하게 세팅을 합니다.
작업완료된 프론트 서스펜션 입니다.
사실, 서스펜션은 예방정비로 진행하였고, 본래의 주 작업은 스티어링 베어링의 불량, 교체 작업입니다.
일명 "삼바리"라고 불리우는 스티어링 스템의 베어링을 전용 공구를 이용하여 탈착 합니다.
탈착 및 장착될 신품 베어링 입니다.
차대에 장착되는 베어링도 전용 공구를 이용하여, 별도의 타격이나 손상없이 안전하고 깔끔하게 압입합니다.
이후 사진은 매장스케쥴 관계로 찍지 못하였습니다. ㅠㅜ
차주님께 교체 부품 확인 및 작업설명을 드리고 작업을 마무리 하였습니다. 매장을 이용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첫댓글 잘봤습니다~^^ 제차량도 6만을 넘어가는 시점이기도 하고 한번도 프론트 서스펜션 오버홀을 하지 못했는데 일본투어 갔다와서 진행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