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족과 친지들이 고향을 찾는 추석명절을 앞두고 깨끗한 거리를 선사코자 진행된 이번 행사는 '고현 클린로드데이'를 맞이해 고현동 주민센터 직원 일동, 옥영문 경남도의원 등이 참여해 오전 11시에서 부터 2시간 가량 진행했다.
더운 날씨지만 행사에 참여한 성도들은 밝은 미소 속에 봉사활동에 임했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옥영문 도의원은 "더운 날씨에도 고현 클린로드데이를 맞아, 그리고 민족명절 추석을 앞두고 이렇게 지역 사회에 발전을 위해 이 자리에 모여주신 거제지역 200명의 하나님의교회 부녀성도님들께 감사를 드린다"며 "늘 봉사활동에 솔선수범하여 지역사회를 깨끗하게 만들고 어머니의 마음으로 거제지역을 돌봐주시는 여러분들이 있기에 타지역에서 거제시로 오시는 분들이 따뜻함과 포근함을 느끼는 것 같다. 오늘도 힘내서 함께 봉사하고, 여러분들에게서 느껴지는 어머니의 따뜻한 마음이 거제 시민들에게도 전달됐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또한 신상근 고현동 주민센터 동장은 "이번 고현클린로드데이에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늘 어머니의 마음으로 봉사해주시는 하나님의교회 성도들과 함께하게 되어서 기쁘다"며 "추석을 앞두고 이루어지는 이번 행사가 거제시를 방문하는 모든 이들에게 깨끗한 거리로 인식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들은 준비해 온 비닐봉투와 집게,마대를 소지하고 다니며 고현동 일대, 아파트 주변과 주차지역, 벤치가 마련되어있는 작은 쉼터까지 담배꽁초, 각종 유해 전단지, 음료수 캔 등의 생활쓰레기 수거 및 잡초 제거에 최선을 다했다. 주변에 생활쓰레기와 무성히 자란 잡초를 제거하며 깨끗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시민참여를 유도했다.
이들의 열정어린 활약으로 고현동 일대, 약 3km 구간을 깨끗하게 청소하며 쓰레기 수거용 마대 50개 분량의 쓰레기를 수거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웃과 함께 참여했다는 송광순(주부. 47)씨는 "우리 주변의 환경을 돌아보면 날이 갈수록 자연과 각종 생태계가 오염되어 가고 있다. 환경에 대한 중요성은 흔히 알고 있지만 실질적으로 관심을 갖지 못하고 있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하며 생활쓰레기의 배출에 대한 심각성과 인식을 제고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번행사를 마련한 거제 하나님의 교회 황익주 당회장은 "한가위를 맞아 고향을 찾을 시민들에게 깨끗한 거리를 선사하고자 거제시 지역정화운동에 실시했다.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랑과 시민 간에 공감대를 형성하는 기폭제가 되었으면 한다. 앞으로도 어머니의 따뜻한 마음으로 지역사회를 돌아보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과 희망을 전하겠다"고 말했다.
그동안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는 전 세계 170여 개국 2,200개 교회 186만(2012년 기준)성도들이 지구환경 정화운동에 앞장서며 깨끗한 거리를 조성하는데 일조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지역 환경개선에 앞장서며 주민들의 환경의식 변화에도 노력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헌혈, 불우이웃돕기, 재난구호활동 등 주변의 소외된 이웃을 돕는 등 복지, 문화, 환경, 의료 등 광범위한 분야에서 각종 봉사활동을 꾸준히 진행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출처: 거제 타임즈
첫댓글 작은 손길 손길이모여 아름다움을 만드네요~^^
거제에도 정화운동으로 깨끗해졌네요~
항상 주민과 지역을 위해서 힘쓰는 하나님의 교회 성도들 자랑스럽네요~~
오~대단합니다^^
언제 어디서나 좋은일이라면 솔선수범하는 하나님의 교회!!
하나님의 교회 봉사활동은 언제나 일등입니다^^
거리가 아주 깨끗해졌겠어요~~
더운 날씨에 수고 많았습니다~
추석을 맞이하여 지역 클린 운동을 하셨네요~^^
항상 지역에서도 모범이 되는 하나님의교회 입니다~
거제도 아~~~눈부셔요~~
너무 깨끗해진거 아네요`~~
추석맞이 거리정화운동..명절전에 하는 봉사라서 더 마음이 뿌듯하셨겠네요..
넘 수고하셨습니다^^
아닛! 낯익은 분들이! ㅎㅎㅎ 더욱 반가운 소식이네요~
곧 명절에 내려가면 깨끗한 거제의 거리가 절 반겨줄 거 같아요,ㅎㅎ
200여명의 식구분들의 사랑의 마음으로 거제도의 일부가 반짝반짝 빛이 나게 됐네요^^
아름다운 봉사로 빛을 발하는 거제하나님의교회 성도들..
수고많이 하셨습니다.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이 깨끗해진 거제를 보면 기분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너무 수고 많으셨습니다~~^^
관광지인 거제도에 더욱 빛날 일을 하셨네요.
많은 인파가 몰릴 때 그들의 마음에도 깨끗함이 함께해서
더욱 즐거울것만 같아요^^
정말 좋은 발걸음 같아요.. 하나님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