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 “오늘의 말씀 묵상 편지”
“자기 백성 중에서 끊어질 자들”
“그러나 만일 어떤 부정함을 지닌 자가 주께 속한 화목 제물의 고기를 먹으면 그 사람은 자기 백성 중에서 끊어질 것이요, 또 부정한 것 즉 사람의 부정한 것이나 부정한 짐승이나 무엇이든지 부정하고 가증한 것을 만지고 주께 속한 화목제물의 고기를 먹으면 그 사람도 자기 백성 중에서 끊어지리라." 하시니라. 주께서 또 모세에게 말씀하여 이르시기를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하여 말하라. 너희는 소나 양이나 염소의 기름 중 어떤 것도 먹지 말 것이요, 스스로 죽은 짐승의 기름이나 짐승에게 찢긴 것의 기름은 다른 용도에 쓰려니와 결단코 먹지 말지니라. 누구든지 사람들이 주께 불로 제사를 드리는 짐승의 기름을 먹으면 그것을 먹는 자는 반드시 자기 백성 중에서 끊어지리라.(레위기 7:20-25)
('But the person who eats the flesh of the sacrifice of the peace offering that belongs to the LORD, while he is unclean, that person shall be cut off from his people. 'Moreover the person who touches any unclean thing, such as human uncleanness, an unclean animal, or any abominable unclean thing, and who eats the flesh of the sacrifice of the peace offering that belongs to the LORD, that person shall be cut off from his people.'" And the LORD spoke to Moses, saying, "Speak to the children of Israel, saying: 'You shall not eat any fat, of ox or sheep or goat. 'And the fat of an animal that dies naturally, and the fat of what is torn by wild beasts, may be used in any other way; but you shall by no means eat it. 'For whoever eats the fat of the animal of which men offer an offering made by fire to the LORD, the person who eats it shall be cut off from his people.)”
임마누엘!!
오늘 본문에는 하나님이 특별히 택하여 세우신 이스라엘 백성들에 엄청난 경고의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그 말씀은 다름이 아닌 이런 사람은 '자기 백성 중에서 끊어지게 하신다.‘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들을 향한 사랑은 특별합니다.
아브라함, 이삭, 그리고 야곱의 때에 이르기까지 소수 민족이었습니다. 이집트의 변방에 지나지 않았습니다. 하나님의 방법은 정말 기상천외합니다.
야곱의 11번째 아들 요셉에게 꿈을 꾸게 하시어 그 꿈 이야기를 요셉이 하게 하시고, 꿈 이야기를 들은 형들이 시기와 질투로 이집트로 팔려가게 하셨습니다. 불과 17살의 요셉이 팔려가서 이집트의 군대 장관 보디발의 집에 하인으로 취엄을 하게 하시었습니다. 요셉이 워낙 신실하게 모든 일들을 잘 하니 보디발의 절대 신임을 받았으나 그 젊은 요셉을 연모하는 사람은 보디발의 아내였습니다. 그 여자는 청년 요샙에게 동침을 강요하였으나 하나님의 사람 요셉은 절대 거절하니 보디발의 아내의 술수로 요셉은 감옥에 가게 되었고, 그 감옥에서 절대 권력자인 이집트 파라오의 술맡은 관원과 떡 맡은 관원을 만나게 하셨고, 그 둘의 꿈을 해몽하여 준 결과가 그 해몽대로 제대로 이뤄졌습니다.
저들이 꾼 꿈대로 술맡은 관원은 복직이 되었으나 떡맡은 관원은 죽임을 당하였습니다. 이런 일이 있은 후 하나님의 때가 되니 이집트의 대왕 파라오가 꿈을 꾸었으나 해몽할 자가 없으니 그때 요셉이 등용하여 파라오의 꿈을 해몽한 그대로 이집트의 역사에서 7년 풍년과 7년 흉년이 주어졌습니다.
그때 파라오는 요셉을 이집트의 총리로 세워 전국을 다스리게 하는 특권을 주었습니다. 그때 가나안에 사는 야곱의 식구들에게도 흉년이 있어 굶주리고 있을 때 이집트에 양식이 있다는 소식을 듣고 양식을 구하러 여러 가서 자기 동생 요셉을 만났습니다. 그 후 가나안에 살던 야곱의 식구 70명이 이집트 고센 땅으로 이주하였습니다. 민족 대이동이었습니다.
이스라엘 민족은 이렇게 이집트에서 400년이 넘도록 살았습니다.
그 후 모세를 세우셨습니다. 모세의 나이 80세에 모세를 이집트로 파송하여 이 스라엘 백성들의 출애굽의 역사를 진행하셨습니다. 이스라엘을 사랑하시는 하나님은 이집트 전역에 10가지 재앙을 내리시며 출애굽의 역사를 진행하셨습니다. 마지막 재앙이었던 장자의 죽음 재앙이 임하니 그 높고 큰 권세를 자랑하던 파라오도 무너졌습니다. 자기 맏아들의 죽음 앞에는 더 이상 하나님의 뜻을 거절할 수 없었습니다.
급히 출애굽한 이스라엘 백성들 앞에는 홍해가 있었으나 홍해에 큰 길을 내셔서 홍해를 무사히 건너게 하셨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목마를 때 광야의 반석에서 생수를 주셔서 해갈케 하셨고, 저들이 배고플 때 하늘에서 만나를 주셨습니다. 또 저들이 고기를 먹고 싶을 때 메추라기를 주셨습니다. 낮에는 구름 기둥으로, 밤에는 불기둥으로 보호하시고 인도하셨습니다.
이렇게 큰 권능으로 보살피며 사랑하신 이스라엘 백성이라고 할지라도 저들이 부정하고 거룩함이 없고 하나님이 택한 민족다운 모습이 없을 때 너무나도 사랑하는 이스라엘 민족이라고 할지라도 저들을 이스라엘 공동체에서 끊어지게 하겠다고 선언하셨습니다.
어떤 경우일까요?
“어떤 부정함을 지닌 자가 주께 속한 화목 제물의 고기를 먹으면 그 사람은 자기 백성 중에서 끊어질 것이요, 또 부정한 것 즉 사람의 부정한 것이나 부정한 짐승이나 무엇이든지 부정하고 가증한 것을 만지고 주께 속한 화목제물의 고기를 먹으면 그 사람도 자기 백성 중에서 끊어지리라." 하시니라. 주께서 또 모세에게 말씀하여 이르시기를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하여 말하라. 너희는 소나 양이나 염소의 기름 중 어떤 것도 먹지 말 것이요, 스스로 죽은 짐승의 기름이나 짐승에게 찢긴 것의 기름은 다른 용도에 쓰려니와 결단코 먹지 말지니라. 누구든지 사람들이 주께 불로 제사를 드리는 짐승의 기름을 먹으면 그것을 먹는 자는 반드시 자기 백성 중에서 끊어지리라.
사랑하는 여러분!!
하나님이 가장 싫어하는 것이 ‘부정(不淨)’임을 알 수 있습니다. 이 부정함은 탐심에서 만들어집니다. 이는 ‘우상숭배’라고 하셨습니다. 이에 대하여는 신구약 성경 전체와 인류의 역사가 이를 입증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서울에서
이 우복 목사 드림
010-7134-9909
카페 이름은 : "오늘의 말씀 묵상 편지"
카페 주소 : http://cafe.daum.net/khabarovskagapao
카페 주소 : http://cafe.naver.com/yehovanish
사진설명
동굴에 꺼꾸로 달린 박쥐의 모습입니다. (카톡으로 ‘오늘의 말씀 묵상 편지’를 읽으시는 분들은 카페나 밴드를 통하여 아름다운 사진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사진 출처 : 네이버 – 밴드 - 모바일 전자 야생화 백과
작은 사랑 만들기
1. 매주 토요일 서울역 광장에서 열리는 예배와 찬양 선교 집회를 오전 10시 00분에 시작합니다. ‘우리가 받은 복을 나눠드립니다.’는 주제로 모입니다. 그동안 여러분들의 특별히 기도와 물질 후원하여 주셔서 지금까지 서울역 노숙인들을 위하여 공급된 성경은 약 650권 정도와 쪽복음서들이 보급되고 있습니다. 선교헌금을 하여 주신 모든 분들에게 하나님의 특별한 은혜와 축복이 함께 하실 것을 믿습니다. 아직도 성경이 필요합니다.
*** 선교후원 계좌 농협 352- 1898- 3365-03 예금주 이 우복 ***
2.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 00분까지 열리는 서울역 광장 찬양 집회에 자원봉사자를 찾습니다. 특히 악기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릴 분들을 환영합니다.(기타. 트럼펫, 색소폰, 오카리나, 농악, 하모니카, 몸 찬양(워쉽) 등)
3. 저희 서울역 삶터 선교회에 매 주 토요 예배에 그리스피 도너스를 제공하는 굿 워크스 라는 구제 선교 단체가 있습니다. 이 단체에서 아프리카 우간다를 비롯하여 여러 나라에 한국 옷을 보내는 선교를 하고 있습니다.
집안에서 잠자고 있는 헌 옷들을 보내 주시면 귀한 선물이 될 것입니다. 문의 전화 010 - 5549- 0569 오 석관 목사님.
첫댓글 💖사랑의 향기는 만리를 가고도 남습니다. 오늘도 건강과 함께
좋은 사람들과 좋은 향기로 좋은 인연 이어가는 날 되시기 기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