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가동시 소음이 너무 크거나, 실내기에서 배수호수가 아닌 곳으로 물이새고(누수), 이상소음이 발생하는등 다양한 내용으로 불편을 겪는경우가 있습니다. 이런경우에는 아래사항을 참고하시고 점검을 받아보세요.
<소음>
1) 취침시 시끄럽다고 느낄때 실내기 풍량이 '강' 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고 취침시에는 풍량을 '약' 상태로 하여 조용한 운전을 하여 주세요.
2) 전면 흡입구에 "따닥" 거리는 소리나 파란 불꽃이 발생할 때
패키지에어컨에는 공기정화기능이 있는 사계절용 에어콘이 있습니다. 이러한 에어콘 내부에는 전기집진기가 내장되어 있어 공기정화기능을 선택시 흡입되는 공기중의 미세한 먼지까지 태워 없애서 정화를 시켜 주는데 이때 불꽃이 발생하거나 '따닥' 거리는 소리가 납니다. 이때 전기집진기를 살펴보고 더러우면 청소를 해주세요.
3) 실내기에서 물흐르는 소리가 납니다. 실내기에서 냉매가 액체상태에서 배관을 타고 흐르는 소리입니다.
*-> 에어컨공사에 연락 하세요,점검이 필요합니다.
실내외기에서 소음이 전보다 크거나 이상한 소리가 납니다. 에어컨에는 바람이 나오는 음과 냉매가 흐르는 소리가 나는등 여러가지 음이 들리는데 이런 종류의 음은 정상이나 떨리는 소리, 삐걱거리는 소리가 들리거나, 실외기 압축기 가동소음이 전보다 크다고 느껴지면 에어컨공사에 연락 하세요,점검이 필요합니다.
<누수>
1) 실내기 배출구에서 이슬이 맺힐때 냉방시 풍향을 아래쪽으로 향하게 하고 장시간 사용하거나 장마철처럼 실내에 습도가 높으면 찬바람으로 차가워진 배출구에 결로(예; 차가운 컵에 물방울이 맺히는 현상) 되어 이슬이 맺입니다. 이럴때는 풍향을 위쪽으로 향하게 하거나 마른 수건으로 잘 닦아 주세요.
*-> 에어컨공사에 연락 하세요,점검이 필요합니다.
배관을 타고 물이 흐르거나, 실내기 밑에서 물이 새어 나옵니다. 배관을 타고 물이 흐르면 실내기에서 누수가 되거나 또는 설치불량으로 건물밖에서 실내로 빗물이 유입되는 것입니다. 또한 실내기 밑으로 물이 새어 나오는 것도 틈이 발생하여 누수가 되는 것으로 이럴 경우 신속히 에어컨공사에 연락하세요,점검이 필요합니다.
<냄새>
냄새가 나거나 눈이 따겁다. 실내의 여러가지 냄새(화장품,기름,음식물,애완용동물,인체등)가 먼지와 함께 냉각기 및 팬에 부착 하게 되어 찬바람이 토출시에 밖으로 나게 되는데, 오랫동안 사용하면 곰팡이와 세균의 번식이 증가하여 냄새가 심해져 실내의 공기를 오염 시킵니다. 이때는 서비스신청을 해서 크리닝(세척)을 하여 오염을 제거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단, 에어콘 세척은 별도의 비용이 부과됩니다.
*->에어컨공사에 연락하세요,점검이 필요합니다.
곰팡이 냄새가 심하게 나거나 좋지 않은 냄새가 계속납니다.
<기타>
운전중 실내기에서 흰 안개 같은 것이 나올때 실내의 온도가 너무 높거나 장마철 실내의 습도가 높아서 에어콘에서 나오는 찬바람으로 실내공기중에 포함된 습기가 이슬로 변하는 현상으로 음식점과 열기구를 많이 사용하는 장소에서는 에어콘을 가동해도 습기가 제거되지 못하므로 계속 가동해도 흰 안개 같은 것이 나올 수가 있습니다 |
첫댓글 감사드립니다. ^^
다시한번더 깊이 이해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감사드립니다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도움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음즈셔서 감사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