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헤어스타일링을 만드는 뷰티 전문가, 헤어디자이너!
편리하게 매출관리하고 싶다면? 단연 헤어짱이죠.
오랜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완벽한 예약관리를 해드려요.
홍보, 마케팅까지 한 번에 해결!
대표 미용실고객관리시스템 헤어짱.
효과적인 미용실 홍보 방법까지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우리 매장 성공을 위해
매출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헤어디자이너라면 미용실 매출 상승 전략 구상에 필요한 마케팅 방안과
전략적인 데이터를 통한 통계 관리가 바탕이 되어야 합니다.
헤어라인, 헤어스타일링 고민 뿐 아니라 운영에 필수적인
마케팅, 매출관리 역시 필요해요.
미용실고객관리를 위해서는 스마트한 고객관리프로그램, 헤어짱이 필수입니다.
분석 결과를 기반으로 한 케이스별 맞춤 전략까지 확인해 보세요.
미용실고객관리를 위한 프로그램, 헤어짱을 통한 매출 현황 간편 분석
객단가 - 접객 수 - 구매 비율
세 가지 요소가 높을수록 매출은 증가합니다.
미용실고객관리와 매출 상승을 위해서
매장의 객단가, 구매 빈도, 접객 수와 현황을 면밀하게 분석하고
부족한 요소를 찾아 맞춤 전략을 세우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특히 헤어디자이너라면 시술 뿐 아니라
전략적인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 있어야 하지요.
매출 분석이 어려운 원장님을 위해
미용실고객관리프로그램 헤어짱에서는
각 요소를 간편하게 분석할 수 있는 기능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헤어짱을 활용해 우리 매장의 매출 현황을 분석해 보고,
어떤 전략을 세울 수 있을지 함께 확인해 보시지요.
헤어라인, 헤어스타일링 고민하며 잠시만 짬을 내어
고객관리프로그램, 뷰티짱도 연구해보세요!
1. 객단가 확인하기
객단가는 고객 1인당 평균 매출입니다.
주로 일정 기간 동안의 매출액을
고객 수로 나눠 계산하기 때문에
매출액을 분석하는 중요한 자료입니다.
" 지금 우리 매장의 객단가는 어떨까요? "
헤어짱 결산 > 접객 통계 > 객단가 변동 추이 페이지에서
우리 매장의 객단가 추이를 확인하고 현황 파악을 할 수 있습니다.
2. 매장의 접객 수 확인하기
매장에 방문하는 고객 수의 감소는
매출 감소로 이어집니다.
메뉴에 따라 같은 수의 고객을 접객해도
커트 100명과 펌 100명을 시술했을 때 매출도 큰 차이가 있겠죠.
매출 분석 시, 일자별 접객 수뿐만 아니라
시술별 접객 현황도 함께 분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담당자별, 시술별 접객 통계 데이터는
결산 > 접객 통계 페이지에서 상세 현황 확인이 가능합니다.
신규/기존 고객부터 휴면/이탈 고객 접객까지
일별, 월별 원하는 기간을 설정해 접객 추이를 파악해 보세요.
3. 고객 구매 빈도 확인하기
한 명의 고객이 단골손님이 되어
매장에서 자주 시술받는지 재방문율을 분석합니다.
영업 분석/현황 > 재방 현황 분석에서
고객의 방문을 추적해
재방문 횟수와 재방문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영업 리포트 간편 분석 활용하기
객단가, 접객 수, 구매 빈도의 분석 결과를
한눈에 확인하고 싶다면
3개월간의 매출 현황 분석이 담긴
매출 분석 결과 보고서, 영업 리포트를 전략적으로 활용하세요.
내가 운영하는 미용실에 적합한 전략을
찾기 위해 중요한 매출 분석!
우리 매장이 보완해야 할 부분이 무엇인지
영업 리포트를 통해 꼼꼼하게 분석할 수 있습니다.
미용실고객관리를 통한 매출 향상 전략 세우기
출처 입력
미용실고객관리프로그램 헤어짱으로
매출 현황 분석이 완료되었다면,
결과를 바탕으로 우리 매장에 필요한 매출 향상 전략을 확인하고 적용해 볼까요?
1. 객단가를 높여야 한다면?
헤어디자이너가 객단가를 높이기 위해서 제일 먼저 떠오르는 방법이 가격을 올리는 것일텐데요.
가격 인상은 고객에게 민감한 요소입니다. 현재 우리 매장의 규모, 기술, 상권 등 다양한 관점에서 적정 가격인지를 먼저 분석해 보세요.
고객의 거부감을 낮추고 객단가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은 세트 메뉴의 구성으로 1고객 多 시술을 유도하거나, 점판 제품의 판매를 늘리는 방법이 있어요.
1) 세트 메뉴 구성
펌이나 염색과 같은 화학시술, 이외에도 클리닉, 뿌리 펌 등 시술을 세트 메뉴로 구성해 객단가를 높일 수 있습니다. 또는 펌, 염색 시술 시 클리닉 30% 할인 등 추가 시술을 할 때 할인율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추가 구매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2) 제품 구매 제안
객단가를 높이기 위해 펌 시술 후 스타일링 시 필요한 컬 크림, 염색 후 물 빠짐을 최소화할 수 있는 샴푸와 같은 관련 제품 구매를 제안할 수 있습니다.
스타일 유지에 필요한 제품처럼 연관성 있는 상품은 고객의 구매를 자극하고, 추가 구매로 이어지면 객단가를 높일 수 있습니다.
2. 접객 수를 늘려야 한다면?
1) 고객 유입 채널 확대
예약 문화가 대중화되면서 앱/웹을 통해 미용실을 예약하는 고객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온라인 예약 플랫폼을 활용하는 것도 접객 수를 늘릴 수 있는 좋은 방법이죠! 기존 고객들의 재방문을 유도하고, 신규 고객을 유입시킬 수 있도록 각 채널별로 우리 매장을 노출하는 것이 좋아요.
미용실 예약 플랫폼인 카카오헤어샵의 경우, 헤어짱과 연동이 가능해 기존 고객에게 편리한 예약 채널 제공이 가능하고, 다양한 기획전과 할인 쿠폰 제공, 내 주변 매장 추천으로 더 많은 신규 고객에게 매장 홍보도 가능합니다.
2) 가족 회원, 소개 회원 혜택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직접 바이럴하고, 매장에 고객 유입을 확대시켜줄 수 있도록 가족 회원이나 소개 회원을 위한 혜택을 만들어보세요.
또, 매장을 경험한 고객들이 직접 바이럴하는 홍보대사가 될 수 있도록 후기/리뷰 등 작성자에 대한 회원 혜택을 적극적으로 강화해 보면 어떨까요.
3. 구매 빈도(재방문율) 높여야 한다면?
1) 양질의 서비스와 시술 제공
좋은 서비스와 높은 시술 만족도를 고객에게 제공해 신뢰를 높이면, 고객은 매장에 재방문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헤어디자이너라면 자연스럽게 대화하며 고객의 관심사를 파악하고, 원하는 스타일에 조언하며 최적의 시술 방안을 제안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주세요.
2) 스타일 정리 및 추천으로 재방문 유도
고객이 재방문할 시기가 다가올 때, 맞춤 안내를 해주세요.
커트, 펌, 염색 시술 후 각 스타일별 평균 방문 주기를 계산하여 매장 방문 시점에 다다랐을 때, 스타일 정리 또는 새로운 스타일을 제안하며 방문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CRM 프로그램을 이용 중이라면 자동 발송 기능을 활용해 설정 한 번으로 손쉽게 재방문 유도가 가능해요.
3) 휴면/이탈 예상 고객 관리
매장 방문 예정일이 지나도 방문하지 않은 이탈 예상 고객에게 스타일 추천을 진행해 보세요.
기존에 주로 했던 시술 분석으로 관심도가 높을 것 같은 메뉴를 할인 혜택을 담아 추천하는 문자를 발송해 재방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헤어짱 무료 체험 이벤트 (hairzz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