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후 2024년 2월 16일 “3분의 기적”
(하루 3분의 말씀 묵상을 통해 당신의 삶에 기적을 체험하세요!)
제목: 함께 빵을 나누는 사랑
[누가복음 10:27] ~ 네 마음을 다하며 목숨을 다하며 힘을 다하며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고 또한 네 이웃을 네 자신 같이 사랑하라 ~
🍀1930년대 미국 내 경제공황으로 인해 많은 사람이 힘든 삶을 살았습니다.
사람들은 취업을 위해 일자리를 찾아 헤맸으나 일자리를 찾기도 힘들었고 가난과 궁핍을 벗어나기도 힘들었습니다.
한 청년도 비슷한 상황이었습니다.
청년의 주머니에는 동전만 남아 있었는데 한 끼 식사를 해결하기 위해 빵 한 덩어리를 샀지만 이걸 먹고 나면 내일부터 어떻게 살아야 할지 암담한 상황이었습니다.
집으로 돌아가던 청년은 거리에서 구걸하는 노인을 보았습니다. 측은한 마음이 든 청년은 자신이 가진 빵 반을 잘라 노인에게 주었습니다.
청년은 노인이 빵을 받자말자 바로 먹을 줄 알았는데, 노인은 옆에서 구두닦이를 하는 소년에게 빵의 반이나 떼어 주었습니다.
오랫동안 굶은 듯 마른 구두닦이 소년은 노인과 청년에게 '감사합니다'라고 인사하고 맛있게 먹었습니다.
그런데 빵 냄새를 맡았는지 어디선가 강아지 한 마리가 달려와 구두닦이 소년의 다리에 매달려 낑낑거리는 것이었습니다.
잠시 고민하던 소년은 자신이 받은 빵을 조금 잘라 강아지에게 주었습니다. 빵맛을 본 강아지는 이제 가장 큰 빵을 들고 있는 청년에게 와서 다시 낑낑거렸습니다.
청년은 강아지와 자신의 처지가 비슷하다는 마음이 들어 남은 빵을 조금 떼어 강아지에게 나눠주었습니다.
그러던 중 개 목걸이에 써 있는 강아지 주인의 주소를 확인했습니다. 청년은 강아지를 안고 주인을 찾아 나섰습니다.
강아지 주인은 잃어버린 강아지를 찾아 너무 기뻐했으며 청년에게 고맙다며 사례금을 주었습니다.
그리고 그 청년의 마음이 참 따뜻한 사람이라면서 함께 일하고 싶다며 자신이 운영하는 회사에서 일할 수 있도록 해 주었습니다.🌱
[마태복음 25:40, 45] ~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가 여기 내 형제 중에 지극히 작은 자 하나에게 한 것이 곧 내게 한 것이니라 하시고 ~ 지극히 작은 자 하나에게 하지 아니한 것이 곧 내게 하지 아니한 것이니라 하시리니
영어로 기업을 뜻하는 company 라는 단어는 라틴어 cum Pane(꿈 파네)'가 어원으로 여기서 꿈은 '함께'라는 뜻이고 파네는 '빵을 나누다'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빵을 나누듯 내가 가진 것 작은 것이라도 나누고, 나의 달란트, 시간, 관심, 사랑을 나누면 행복, 기쁨, 은혜가 바이러스처럼 퍼져 우리 모두가 행복해질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원하시는 것은 엄청난 기부나 큰 사역을 하는 것이 아니라, 작은 것이라도 사랑을 담아 어렵고 불쌍한 이웃을 자기 몸처럼 사랑하는 것입니다.
말로만 교회에 가서 하나님을 사랑한다고 고백하고, 예배를 드리며 찬송하면서 이웃이나 힘든 친척을 외면하는 것을 원치 않으십니다.
[디모데전서 5:8] 누구든지 자기 친족 특히 자기 가족을 돌보지 아니하면 믿음을 배반한 자요 불신자보다 더 악한 자니라
[잠언 11:24~25] 흩어 구제하여도 더욱 부하게 되는 일이 있나니 과도히 아껴도 가난하게 될 뿐이니라 구제를 좋아하는 자는 풍족하여질 것이요 남을 윤택하게 하는 자는 자기도 윤택하여지리라
냉혹하고 치열하며 전쟁터와 같은 냉랭한 세상의 온도를 바꿀 수 있는 것은 오직 사랑❤뿐입니다.
우리 모두 따뜻한 사랑으로 얼었던 마음의 문을 열고 예수님의 사랑의 꽃을 활짝 피우길 기도합니다.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하나님의 사랑을 실천하며 제가 속한 곳을 아름답게 만들어가는 사람으로 저를 사용하여 주옵소서.
제가 가진 것 작은 것이라도 함께 나누고 베풀며 사랑하는 사람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며 살아가는 힘을 얻게 하시고, 이웃에게 행복이 가득한 웃음 바이러스를 전하면서 어제보다는 조금 더 나은 새로운 오늘이 되게 하소서.
받는 것에 대한 마음을 버리고 주는 것에 대한 마음을 키우는 나눔의 사람이 되게 하시고 매일매일 찬양과 말씀과 기도로 예수님의 섬김과 사랑을 실천하는 제가 되도록 성령 충만케 하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3분의 기적' 밴드로 초대합니다.
https://band.us/n/a4a5957847f3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