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머니 황급히 달려오셔서 저에게 전화를 바꿔주시는데
우리은행이라고 합니다.
연체 5일 경과하셨기 때문에 오늘까지 50% 입금 안하시면 법조치 팀에 넘기겠다고 합니다.
법조치가 뭐냐고 했더니
재산압류 및 민사소송이라고 합니다.
저희 어머니 다중채무자이시고
우리은행에만 900만원의 카드빚이 있으십니다.
오늘까지 169만원 입금하면 12일까지 미뤄주겠다고 하면서
대환이니 뭐니 꼬치꼬치 물어보실때는 언제고 이제와서 못내겠다고 그러시느냐
법조치 넘어갈테니까 그렇게 아시라
아주 딱 잘라 말합니다.
어머니 이런 전화 받으시고 얼마나 가슴 떨리셨을까 생각하니 눈물이 다 납니다.
그래서 오늘까지 한번 해보겠다고 하고 끊었고
이따가 5시쯤 다시 전화가 올것 같습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1. 어머니가 무슨 말인지 잘 모르시겠다고 하셔서 제가 전화를 받았는데 이래도 괜찮은지요? 즉, 저한테 법적 책임을 묻는다든가 혹은 어머니 본인이 아니어서 어머니에게 불이익이 있지는 않은지 궁금합니다.
2. 연체5일 경과인데 법적조치 운운하는 줄은 몰랐습니다. 보통은 1개월이나 2개월 경과해야 그런 이야기 하는줄 알았는데 말입니다. 혹시 이런 것이 불법 추심인가요?
3. 금액이 너무 크다보니 100일 후, 개인워크아웃을 생각하고 있는데 어머니께서 소득과 재산이 전혀 없으신데 개인워크아웃이 가능할지요? 아버지께서 몇일전에 만드신 사업자등록증만 있을 뿐 소득증명할 것은 연체가 많은 국민소득 납입 영수증입니다. 아버지가 안되신다면 제(딸입니다.)가 보증을 선다든가 어떤 다른 방법을 동원해서라도 개인워크아웃 하실 수 있겠는지요?
첫댓글 1. 상관없습니다. 불이익 당연히 없구요. 2. 협박에 해당됩니다. 불법추심입니다. 3. 소득이 있는 가족이나 제 3자가 소득을 제공하여 채무를 상환하기로 확약하는 경우 신청자격이 인정됩니다. 이때 제3자의 소득제공확약서, 소득증명서류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질문하는 제 마음은....이런 시원한 답 주실줄 알면서도 제게 주시는 답으로 다시 한번 듣고 싶은게 솔직한 마음이랍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꼼꼼히 답해주셔서요.
전4개월째연체인데연락이없거든여 어케된걸까여...
우리카드 원래 추심극성입니다..법조치,유체압류..이런말 밥먹듣이하는곳이져..연체5일에무슨 압류를 한다구..
그래서 불법추심신고센터에 전화해서 잠시 위로(?)받은후, 금감위와 우리은행쪽에 민원올렸습니다. 바로 다음날로 추심녀 바뀌었고요 그쪽 담당 어떤 아저씨 전화주셔서 사과하시더라고요. 이상한건 추심녀가 4월1일자로 퇴사한 사람이라는데 어찌된건지..여튼 아직 민원 취소는 안한 상태입니다. 답변주신분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