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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북구 만덕동에사는 26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6살때부터 좌측은 전농상태였으며 우측은 초등학교때부터 난청으로 생활
불편하여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단순증폭방식 주머니형보청기,귀걸이형
보청기,귓속형보청기 구입하여 사용하였고 2005년1월 150만원에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matrix117/50 단순증폭방식 스타키보청기사 Mega-X TY 고막형
보청기 구입후 예비로 2005년2월 100만원에 같은 보청기를 추가구입하였습니다.
보청기구입후 구입한 보청기점 폐업하자 2005년12월 한미보청기 방문하여 상담
요청하여 보청기사후관리위한 관련검사 진행한다음 사용중인 보청기가 청각대비
보청기증폭이득과 기능이 부족함으로 관련검사결과 가지고 고객에게 설명하면서
귀걸이형보청기 사용을 추천하였으나 고객은 노출문제로 거절하였습니다.
고객은 소음과 분진심한 공장에서 근무하고있는데 땀과 먼지등으로 REC와 MIC가
2년사이에 7번이나 교체할 정도로 사용환경이 좋지않았으며 근무시간 문제로 한미
보청기 방문이 곤란함으로 2008년2월 한미보청기에서 개발한 보청기청소기 사용
하도록한결과 6개월 지났으나 소모성부품교체가 없고 전자현미경으로 확인결과
REC와 MIC상태가 보청기청소기효과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이러한 과정들을
통해 보청기청소 중요성을 알게된 고객은 서면으로 나오는 경우 필히 한미보청기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과 청소하고 있습니다.
2009년11월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청소하고 현재까지 소모성부품을 교체하지
않고 보청기사용하고 있음으로 보청기를 잔고장없이 오랫동안 사용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인 보청기점검과 올바른 보청기청소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2010년9월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한미보청기에서 교육한데로 보청기를 사용한
결과 고장없어 만족하며 일상생활에서도 보청기사용에 주의한다 하였습니다.
2011년3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차 방문하여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임에도
친절하게 보청기사후관리를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를 하였습니다.
2011년9월 고객은 청소차 방문하여 보청기점검한결과 2005년2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Mega-X 고막형보청기가 소모성부품 문제로 파악됨으로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점검과 조치하도록 의뢰하였습니다.(MIC,REC교체)
2011년1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한미보청기를 만나기전까지는 소모성
부품을 자주 교체하였었는데 한미보청기에서 관리요령과 사후관리받고는 보청기
고장없다며 그동안의 보청기관리에 감사인사하였습니다.
보청기는 전자제품임으로 사용자의 사용방법과 관리방법에 따라 수명차이가
많음으로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사용고객 개인별로 발생하는 문제를 분석,
파악하여 개선방법을 제시하고 있음으로 보청기고장율이 낮아지고 있습니다.
2012년2월 퇴근길에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한미보청기점에서 구입하지
않은 보청기인데 차별않고 최선을 다해 관리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하였습니다.
2012년4월 가끔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하여 방문,확인결과 보청기껍질교체까지는
아쉬워 해당 제조사에 코팅작업을 의뢰하였습니다.
2012년9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2005년1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
보청기사 Mega-X 고막형보청기가 해당 제조사에서 점검한결과 "최대한사용"으로
결과가 나옴에 형편도 어려운데 오래 사용해야하는데하고 걱정하였습니다.
2014년6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차 방문하여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Mega-X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
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EQ Inp Noise 68dB로 소모성부품에 문제가있어 고객
에게 설명한다음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최대한사용)
2014년10월29일 스타키보청기사 Mega-X 고막형보청기가 소리나지않는다고 방문
하여 점검결과 AMP나 소모성부품 문제일수 있음을 안내하면서 2012년 보청기수리
진행시 해당 제조사에서 "최대한사용"으로 판정받음으로 보청기의 잔존가치(2005년
구입함)를 따져 보청기수리접수를 결정하도록 안내하자 신규보청기구입에대해 문의
하여 청각상태와 출력문제를 감안하여 귀걸이형보청기를 추천하였습니다.
10월30일 부인과 의논한결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
하였다며 방문하여 귀걸이형보청기용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으며 스타키
보청기사 Mega-X 고막형보청기도 수리의뢰하였습니다.(AMP문제로 수리불가)
2014년11월 귀걸이형보청기용 이어몰드가 제작됨으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면서 "보청기 안전규칙
및 사용법교육확인서"통해 보청기반품조건과 안전교육진행후 서명날인받았습니다.
2017년7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8월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05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Mega-X
고막형보청기 건전지도어가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건전지도어 교체한후 스타키
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
하여 이상없음을 확인하였습니다.
2017년10월 귀걸이형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 점검결과 땀등으로 배터리단자가 부식되어 전원공급않되어
발생한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내부부식으로 수리효율없음)
2017년11월 보청기제조사에서 "내부부식으로 수리효율없음" 판정받았던 귀걸이형
보청기 재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4월2일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4월3일 스타키보청기사 Mega-X 고막형보청기(2005년구입)가 소리나지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내부단락일 가능성있어 수리의뢰하였습니다.(AMP부식)
2018년5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7년구입)가 소리
약하면서 찢어지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전체청소,점검정상)
2018년6월6일 수리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7년
구입)를 찾아 보청기착용상태로 자택으로 귀가하던중 보청기소리약해지고 중단
되는 이상현상있어 재방문하여 재수리접수하면서 보청기없으면 가족과의 생활이
너무나 힘들어 독일지멘스보청기사 NHS 101 M 주머니형보청기를 예비보청기용
목적으로 사용위해 신규구입하여 NH기능과 PC기능을 이용하여 최대한 단순증폭
방식보청기를 사용하면서 발생할 불편과 위험방지에 도움되도록 조절하였습니다.
(AMP문제로 제품교체)
6월14일 AMP문제로 제품교체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자택내에서 TV시청할때에만 사용하는 독일지멘스보청기사 NHS 101 M
주머니형보청기가 소리나지않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2P cord가 단락되었음으로
예비코드까지 구입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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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여 컴퓨터로 보청기재활을 진행해야하는 보청기를 구입할
경우 보청기소비자는 아래사항을 참조하여 신중하게 판단하기 바랍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최소한의 기준검사를 실시하는가?
*헤드폰같이 생긴 것을 착용하고 검사하는가(기도검사)-청력손실의 정도를 알기위해
*머리띠같이 생긴 것을 착용하고 검사하는가(골도검사)-청력손실의 종류를 알기위해
*말소리를 50%정도 알아듣는 점을 검사하는가(SRT)-작은소리의 조절점을 알기위해
*말소리를 편하게 듣는 점을 검사하는가(MCL)-일상생활에서 편한 소리를 듣기 위해
*큰소리에 불편을 느끼는점을 검사하는가(UCL)-보청기 출력제한을 하기 위해
*보청기예상효율에 대한 검사를 하는가((WRS)
-보청기구입전 말소리를 알아듣는 정도를 사전에 알수있으며 보청기재활과정에서
개선되는 정도를 비교하여 상담사가 재반영하기 위한 기준이며 보청기고객도
사전에 보청기사용시 효율에 대하여 이해함으로 신뢰에 대한 문제를 사전 예방함
*추천할 보청기의 기능을 찾기위한 과정을 진행하는가(음감테스트과정)
-보청기는 사용고객의 청각상태 및 음감에 따라 개인별로 필요한 기능이 달라집니다.
그럼으로 보청기구입전 필요한 기능을 찾기 위한 과정이 필요하며 이과정을 통하여
보청기소비자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에 관한 업무능력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추천하는 보청기의 기능에 대하여 세밀하게 파악하고 관찰하여
충분하게 조절기능을 활용하는지와 필요이상의 기능이 아닌지에 대하여도 살펴야
하며 변화하는 청각에 대한 대안까지 감안하여 기종을 선정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조용한 상담센터내에서는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큰소리에 대한 불편을 사전에
알 수 없음으로 필히 큰소리 및 기타 불편한 소리에 대하여 불편하지 않도록하는
업무개선능력을 보청기상담사가 가지고 있는지를 확인하기 바랍니다.
보청기상담사가 최적적합이나 간편조절기능만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한다면
조절기능이 많은 보청기로 재활과정을 진행한다는 것은 지불하는 보청기가격에
비하여 제공받는 서비스의 질에 문제가 있으며 이는 경제적인 손실인 것입니다.
*보청기구입후에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에 대하여 파악해야합니다.
보청기는 일반적인 상품과는 달리 보청기수명이 다할때까지의 사후관리에 대한
보청기상담사의 인건비가 포함되어 있는 상품(보청기 기계에 대한 보청기제조사의
무상보증기간과는 다름)임으로 보청기구입후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문제점에 대하여 당당하게 상담사에게 개선을 요구해야하며 이러한 사후관리가
상담시와 달리 제공되지 않는 경우 당연히 반품 및 환불을 받을 수 있으나
일부 보청기상담사중에는 보청기상담시와는 달리 판매후에는 상담시에 제시하지
않은 여러가지 핑계나... 적응하면된다던지... 보청기사용고객의 귀문제로 별다른
조치없이 보청기사용을 종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잘못된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보청기재활과정을 보청기상담사가 직접하지 않고 보청기제조사 직원이
보청기점으로 출장와서 진행한다던지, 보청기제조사와 컴퓨터 원격연결을 하여
보청기소리조절을 실시한다면 구입한 보청기의 조절기능에 대해 보청기상담사가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있거나 재활업무능력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 따라 다르지만 반품기한이 있음으로 보청기상담시 문서로 반품 및
환불에 대한 규정을 명확히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며 특히 노약자의 상담에는
보청기에 대하여 정보를 가진 가족이 필히 참여하여 동참하기를 추천합니다.
현재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상담사의 공인화나 업무에 대한 평준화가 되어
있지 않음으로 보청기상담사간 업무능력 편차가 상상이상임으로 제조사 선택이전에
먼저 보청기상담사의 선택이 보청기사용의 성공과 실패에 가장 중요한 변수입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선택한다면 보청기실패에대한 염려는 없습니다.
아래의 평가표에 의해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점검한다면 도움되겠지요?
보청기 상담시 점검항목 | 필요한 이유 |
기도검사 실시여부 | 청력손실의 정도를 알기위해 |
골도검사 실시여부 | 청력손실의 종류를 알기위해 |
말소리 50% 인지점(SRT) | 어음을 50% 알아듣는점과 순음청력검사와의 정확성을 확인하기위해 |
편하게 듣는점(MCL) | 일상생활에서 편한 소리를 듣기 위해 |
큰소리에 불편을 느끼는점(UCL) | 보청기 출력제한을 하기 위해 |
어음검사 및 보청기 예상효율 제시(WRS) | 사전에 보청기사용시 효율에 대하여 이해하고 상담사와의 책임관계 구분 |
음감테스트 실시여부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파악하는 과정임) | 청각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찾고 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파악하기 위해 필요하며 이때 추천하는 보청기의 조절기능을 충분하게 이해하고 불편사항에 대해 조치하는지를 확인 (최적적합이나 간편조절기능으로 조절하거나 보청기회사에서 출장와서 재활과정진행한다면 재활업무 능력파악에 심사숙고 할 것 |
보청기 기종 변경조건에 대해 | 보청기재활과정중 조절기능 부족으로 보청기기종변경시 피해를 막기위해 |
추천 보청기기종 및 가격 비교 | 상담사의 업무능력이 동일한 경우 보청기구입가격 비교가 필요하며 그렇지 않다면 가격비교는 무의미함 |
사후관리관련 장비 | 성능분석기,청소기,테스트기,수리장비등 쾌적한 보청기사용을 위한 관리장비 |
반품조건 및 환불조건,반품기간에 대해 | 상담사 책임문제로 반품시 금전피해를 예방 |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한 기록유지에 대하여 | 상담사의 귀책사유로 청각손실의 피해에 대비 |
사무실 방문 고객의 반응 평가 | 고객 만족도를 간접적으로 평가 |
보청기구입점의 경영상태 파악 | 보청기사용기간동안 재활비용 선납지불함으로 보청기사용기간중 경영부진의 폐업에 대비하여 |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는 부산광역시 부전2동에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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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와 부산 한미보청기를 운영하고있는
보청기상담사 김재일원장은 보청기불편으로 보청기구입후 사용하지않고
보관중인 보청기재사용위해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란?
(신규구입하지않고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이용 보청기재활과정 진행)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위한 관련검사와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를 진행하며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파악과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기간과 서비스 재활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와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과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와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소비자 가격 기준으로 70~90%인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감안하여 보청기재활서비스료를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과 협의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진행합니다.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가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라면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을 위한 관련검사후 가져온 보청기기능이 청각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일 경우 보청기재활서비스 제공으로 신규보청기판매보다 보청기
재사용을 하도록 하는 것에 한미보청기는 자부심과 보람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청기상담에 1시간30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상담예약하고 방문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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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철원 교수는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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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년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조사에 의하면 보청기구입후 현재 미사용환자의 50%이상,
사용환자의 30%이상이 보청기사용에 만족하지 않는것으로 나타났으며
또한 구입후 사용하지않는 이유에 대하여 보청기효과가 낮거나 보청기착용의 불편함
등으로 답했다고 하는데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후 실패하였거나 불편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한 보청기고객의 실패나 불편이유에 대해
분석해보면 대부분 보청기판매자의 업무능력문제로 파악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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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난청,청각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십니까?
인터넷 다음카페 『맑고 좋은소리』에서 찾아보십시요.
http://cafe.daum.net/sorisem001
http://blog.daum.net/sorisem001
http://www.facebook.com/jaeilg
http://cafe.naver.com/sorisem001
부산 한미보청기 보청기상담 및 상담예약 전화번호 안내
근무시간내 상담 전화번호:051)803-9009, 817-9118, 817-9119, 807-3114, 816-3114
근무시간이후 상담 핸드폰번호:010-6407-9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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