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구(舊) 제2국제여객터미널 임시활용을 위한 재공고 추진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최준욱)는 6일부터 14일까지 구(舊) 인천항 제2국제여객터미널(인천광역시 중구 항동7가 1-59번지) 건물 및 부지에 대한 입주기업을 각각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 구(舊) 인천항 제2국제여객터미널 건물 및 부지는 인천항 국제여객터미널이 송도로 통합이전한 2020년 6월 이후 현재까지 유휴 상태로 남아있다. 특히, 해당 시설은 지난해 항만보안구역 및 육상항만구역에서 해제됨에 따라 민간투자자를 대상으로 임대할 수 있게 되었다.
○ 현재 해당 시설의 주 용도는 운수시설이나, 낙찰자 선정 이후 임차인이 제출한 활용계획서에 따라 시설 용도를 변경할 수 있다. 단, 부지는 내항재개발사업 대상지로 인천 개항창조도시 도시재생활성화사업 구역으로 지정되어 있으므로 시설물의 허용 용도는 문화, 업무, 방송통신 시설 등으로 제한되며, 부지에 한해 주차시설 용도가 허용된다. 물류·제조시설 등의 용도는 허용되지 않는다.
○ 임대 기간은 내항 재개발사업 착수 전까지 약 2년(2023년~2024년)이며, 재개발사업 일정에 따라 1년 단위로 연장 가능하다.
○ 입찰 예정가는 건물 및 부지에 대해 각각 국유재산법을 준용하여 공시지가의 5% 요율을 적용해 산정한다.
○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은 공인 신용평가기관에 의한 신용평가 등급이 B- 이상인 법인 또는 개인사업자이어야 하며, 입찰공고문의 유의사항 등을 꼼꼼히 확인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한다.
○ 모집 공고 기간은 6일부터 14일까지이며, 입찰은 한국자산관리공사의 온비드시스템(http://www.onbid.co.kr)을 통한 최고가 경쟁 입찰방식으로 진행된다. 전자입찰기간은 14일 09시부터 16시까지로, 15일 14시 이후 낙찰자를 발표할(개별통보) 예정이다.
○ IPA는 입찰 참가 의향 기업을 대상으로 9일 현장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참석희망자는 메일 또는 전화(sunnyshiny@icpa.or.kr, 032-890-8097)를 통해 사전 신청하여야 한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온비드시스템 입찰 공고문 또는 IPA 홈페이지(www.icpa.or.kr)의 ‘입찰정보 바로가기’ 메뉴 중 ‘항만부지 입찰정보 안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문의처 : 인천항만공사 항만뉴딜사업실 (☎032-890-8097)
출처 : 인천항만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