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식 빨리 만들기===========================================
저희 애는 후기 이유식에서 이제 완료기로 넘어갈 시기네요.
분유만 먹일때는 이유식 시작하는게 귀찮고 잘먹일수있을까 두려웠는데..이제 또 완료기 아가밥상 차려줄 생각하니 막막하네요.
초기,중기,후기 이유식 거쳐왔지만 후기 이유식이 젤 편하고 간단했던거같아요.
갈고 거르고 으깨고 할거없이 재료준비만 되어있으면 후딱 줄수있거든요.
이유식 빨리 만들어주려면 재료손질만 잘 되어있어도 벌써 반은 만들어논거나 다름없어요.
-고기류(닭고기,쇠고기) : 삶아서 육수 따로 빼고 고기 커터기에 적당히 갈아서 얼음틀에 눌러담아 큐브형태로 얼려 지퍼백에 담아 냉동실에 보관.
-야채류(당근.감자.시금치.애호박.청경채.브로콜리 등) : 한번데쳐서-특히 당근,감자는 거의 반은 익혀놓으면 편하다-커터기에 적당히 갈아 지퍼백에 따로따로 편편하게 펴서 담아 냉동실에 보관. 이유식 만들 분량만큼 그때그때 손으로 조금씩 쪼개서 사용하면 편리하다. 브로콜리는 적당한 크기로 잘라 보관후 죽에 넣어 으깸.
-버섯류(양송이,팽이,표고 등) : 양송이,팽이는 데치지 않고 커터기로 적당히 갈아 지퍼백에 펴서 보관. 표고는 잘게 잘라진 말린표고로 구입해서 그때그때 뜨거운물에 잠깐씩 담궈서 쓴다.
-고구마,단호박 : 삶아서 고구마는 적당히 깍둑썰기해서 냉동보관, 단호박은 완전히 으깬후 얼음틀에 얼려 큐브형태로 보관하면 죽에 바로 넣거나 단호박은 단호박스프로도 재빨리 만들수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