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여름바캉스로 다녀온 여수맛집 황소식당이어요 ^^; 게장백반 1인당 5,000원. 게장이 리필도 되고 조기매운탕도 같이주는데 아주 일품이었어염. 홈쇼핑으로 파는 간장게장은 워낙 맛이 없다고 소문이 자자한지라 여태 한번 주문한 적이 없었는데 여기 식당에서 먹고 반해서 일행들 거의다 택배주문하고 갔지요. 식당 주인분께 살짝 물어보니 게장리필도 해주고 저렇게 많이주는데 수익이 남나했는데 택배주문으로 수익을 본다고 하시드만요. 하루에 200~300백상자?? 정도 나간대염. 그럼 소개 나갑니다.
* 황소식당 *
위치 : 여수시 봉산동 원광한방병원 뒷편 전화번호 : 061)642-8007 메뉴 : 게장백반 1인당 5000원 택배포장메뉴 : 간장게장 3.8kg - 3만5천원 / 양념게장 2.8kg - 3만5천원 / 2개 set메뉴 (간장.양념) - 5만원 젓갈 1kg (좀전에 주문하려고 전화해봤더니 쌈장용이라고 하네요.-_ㅠ 멍게젓이나 새우젓은 따로 주문해야된대염) 갓김치 1kg - 4천원(5, 10kg 단위로 포장판매)
간판이 보입니다.(사진은 같이 간 일행이 찍은겁니다.^^) 식당은 생각보다 아담합니다. 대형식당은 아니고 보통 숯불갈비집 정도 크기에염. 주문은 따로 할거 없이 사람수대로 상이 쫙 차려집니다.
요건 간장게장 ^^ 짭조름하지만 한입 먹기시작하면 정신없어집니다.
요건 양념게장. 전라도음식에 익숙하시다면 좋지만 저처럼 익숙하지 않다면 좀 괴롭습니다. ^^; 간이 강렬합니다.
요건 조기매운탕 나오기전에 전체 상차림입니다. 갓김치와 각종 찬이 쭈루룩 나옵니다. 찬들도 깔끔하고 맛있습니다. 게장먹느냐 정신없어서 찬은 거의 손을 안댔지요. ^^;
얼큰하고 칼칼하지만 텁텁하지 않은 깔끔한 조기매운탕입니다. 그 전날 먹은 지리도 좋았는데 이것도 아주 좋슴다. 전라도쪽은 음식이 거의 기본이상됩니다. 근래 먹은 조기매운탕중에 최고였어요!
얼큰하고 칼칼하지만 텁텁하지 않은 깔끔한 조기매운탕입니다. 그 전날 먹은 지리도 좋았는데 이것도 아주 좋슴다. 전라도쪽은 음식이 거의 기본이상됩니다. 근래 먹은 조기매운탕중에 최고였어요!
아주 괜찮던 갓김치. 포장단위가 커서 게장만 주문했지요.^^; 갓김치를 자주 먹던게 아닌지라 한입 먹을때 코가 찡~~~ 합니다.
요건 멍게젓이어요. 실제로 보면 좀더 오렌지빛깔에 먹음직합니다. 생각보다 비리지 않고 아주 괜찮습니다. 전라도젓갈은 향도 강하고 확 맛이 강할것 같았으나 요건 아주 좋네요. 실제로 멍게비빔밥도 유명하다고 하네요. ^^
요게 새우젓이래요.^^; 보통 생각하던 새우젓이랑은 다르지요?? 근데 짜지않고 아주아주 맛있습니다. 껍질 살짝 벗겨서 밥 한술 위에 얹어 먹으면 아주 좋지요. 멍게젓하고 새우젓은 너무 맛이 좋아서 사오고싶더라구염. 아주 인상적이었어요.
여행동호회 멤버들이 죄다 각 지방에 사는지라 왠간하 미식가들인데 여수에서는 다들 손가락을 번쩍 치켜세우면서 만족하였지요. 맛집이 더 있으나 1박2일 빡빡한 일정인지라 딱 3군데만 가봤으나 다음에 시간이 있으면 찬찬히 둘러보고 싶은 동네들이어요. 아.. 여수 생각납니다. ^^;; |
출처: 제이스 키친 원문보기 글쓴이: 제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