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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uropa Universalis
 
 
 
카페 게시글
Victoria 1861년 조선으로 베리하드 퓨리어스 노에디트 노치트로 시작하긴했는데 암울합니다.
용훈 추천 0 조회 537 04.10.02 22:23 댓글 6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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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4.10.02 22:49

    첫댓글 약간 메조 기질이 있으시군요. ^^;; 물론 농담입니다... '조선'을 고집할 필요가 있을 지? 그것도 베리하드, 퓨리어스에서? 노말, 노말로 하시죠. 그래야 컴퓨터와 공평한 거니까... 아니면, 다른 나라도 있죠. 리비아인이 빅토리아를 한다고 해서, 트리폴리로 하겠습니까? ^^;; 일단 프러시아와 사르디니아로 통일 과업을.

  • 04.10.02 23:57

    배만 잇음 텐진 통해서 베이징만 먹으면 그래도 살맛날텐데 -_-;;; 그리고 인구그거 먼가 데이타 오류일꺼에요. 패러독스사서 오류했을듯. -_-;;; 모든 시나리오에서 조선 인구는 1300만 정도가 되어야 정상이죠. GC 4000만도 오류죠 -_-ㅋㅋㅋㅋ

  • 작성자 04.10.03 09:17

    벨기에 등으로 해봤는데 이상하게 다른 나라는 집중이 안더더군요... 세계사를 잘 몰라서 그런지... 국사는 공부를 쬐금 했던지라.. 조선근대사에 아쉬움이 많더군여. 게임 치고는 당시 시대상황을 비교적 잘 반영했기에 대체역사소설 쓰는 기분으로 게임을 합니다.^^; 근데 스트레스가 장난 아니군요. 메조일지도 ㅋㅋ

  • 작성자 04.10.03 09:55

    그리고 5년정도 지난 상황에서 발목 잡는건 인구와 외교점수네요. 중국은 12만 로얄땅개에 빚내서 장군달아주고 초반러쉬 때리면 배상금 물어주는 걸로 쉽게 휴전이 가능하더군요.. 전쟁배상금이 한달에 8~9000 @.@ . 근데 인구땜시 공장올리기가 시원찮아 고민입니다. 1000만 정도만 되도 좋을텐데.

  • 04.10.03 13:45

    GC의 4500만이나 61년의 몇백만....모두 수정해야될듯 ㅡㅡ;;; 한쪽은 인구가 비정상적으로 많고...한쪽은 거의 씨가 말라가니 원 -_-;;

  • 04.10.06 20:41

    그래도 GC보단 1860이후 시나리오의 조선 인구가 좀더 그럴 듯 한것 같아서 주로 그쪽으로 하는데요.. 단지 이때는 스페인 인구가 엽기스럽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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