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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부모(眞父母)와 성약시대(成約時代)<2>
<참부모경p1393> 참부모(眞父母)님께서는 1993년 1월3일 서울 청파동2가(靑坡洞二街) 전본부교회(前本部敎會)에서 ‘섭리사적(攝理史的) 회고(回顧)와 성약시대(成約時代)’ 라는 말씀을 통(通)해 신약시대(新約時代)의 완성(完成)과 성약시대(成約時代)의 출발(出發)을 선포(宣布)하셨다. 그리고 1월10일 미국 벨베디아 수련소(修鍊所)에서도 제2차세계대전(世界大戰) 직후(直後) 7년기간(七年期間)의 실패(失敗)로 다시 출발(出發)했던 1952년부터 1992년까지 40년간(四十年間)의 재탕감노정(再蕩減路程)을 승리(勝利)한 기반(基盤) 위(位)에 비로소 성약시대(成約時代)가 출발(出發)되었다고 선언(宣言)하셨다. 이어 1993년 4월10일을 기해 세계(世界) 160개국(開國)에 ‘참부모(眞父母)와 성약시대(成約時代)’라는 주제(主題)의 말씀을 일제히 선포(宣布)할 것을 지시(指示)하셨다.
구약시대(舊約時代)는 종(縱)의 시대(時代)이고, 신약시대(新約時代)는 양자(養子)의 시대(時代)입니다. 통일교회(統一敎會)가 주장(主張)하는 것은 성약시대(成約時代)입니다. 신약시대(新約時代)는 양자(養子)가 되어서 아들의 자리로 올라가야 부모(父母)를 만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성약시대(成約時代)에는 양자(養子)가 아닌 직계자녀(直系子女)가 되는 것입니다. 양자(養子)는 혈통(血統)이 다릅니다. 부모(父母)와 아무관계(關係)가 없습니다. 단지 하나의 목적(目的)을 가지고, 즉 양부모(養父母)로서의 아버지와 양자(養子)로서의 아들이 된다는 목적(目的)을 가지고 부자관계(父子關係)를 맺는 것입니다.
구약시대(舊約時代)는 소망(所望)을 바라보면서 실천(實踐)해 나온 시대(時代)요. 신약시대(新約時代)는 믿음을 찾아 실천(實踐)해 나온 시대(時代)입니다. 따라서 닥아 올 성약시대(成約時代)는 사랑을 찾아 실천(實踐)해 나가는 때입니다. 소망(所望)을 찾기 위한 섭리시대(攝理時代)였던 구약시대(舊約時代)에는 할례(割禮)를 통(通)해 선민(選民)이라는 조건(條件)을 세워 나왔고. 신약시대(新約時代)에는 물 세례(洗禮)와 불(성령(聖靈))세례(洗禮)를 통(通)하여 하나님 앞에 믿음을 세워 나왔습니다. 그 다음 성약시대(成約時代)에는 하나님의 사랑의 인(印)을 맞음으로써 하나님과 사랑의 인연(因緣)을 맺어 들어갈 수 있다는 것입니다.
구약시대(舊約時代)는 물질(物質)의 시대(時代), 신약시대(新約時代)는 아들의 시대(時代), 성약시대(成約時代)는 부모(父母)의 시대(時代)입니다. 가정(家庭)에는 부모(父母)도 들어가고 아들도 들어가고 만물(萬物)도 들어갑니다. 이렇게 볼 때 소생(蘇生)은 물질(物質), 장성(長成)은 자녀(子女), 완성(完成)은 부모(父母)입니다. 가정(家庭)을 중심삼고 부모(父母)와 아들딸과 만물(萬物)이 있습니다. 하나님은 아담 해와에게 천지만물(天地萬物)을 에덴동산에 지어 주셨습니다. 이것을 찾기 위해서 6000년 동안 종(縱)이니 양자(養子)니 하는 것을 세워서 섭리(攝理)해 나온 것입니다.
구약시대(舊約時代)는 종(縱)의 종(縱)의 시대(時代)입니다. 종(縱)의 종(縱)은 물건(物件)과 마찬가지입니다. 신약시대(新約時代)는 양자(養子)의 시대(時代)입니다. 아들을 세워서 역사(役事)하던 때가 예수님시대(時代)입니다. 성약시대(成約時代)는 부모(父母)가 고생(苦生)하는 때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물(祭物)을 바치는데 있어서 구약시대(舊約時代)에는 물질(物質)로 제물(祭物)을 바치고, 신약시대(新約時代)에는 아들로 제물(祭物)을 바치고, 성약시대(成約時代)에는 부모(父母)를 제물(祭物)로 바치는 것입니다. 성약시대(成約時代)에는 부모(父母)가 탕감(蕩減)해야 됩니다.
<말선234-296>성약시대(成約時代)는 뭐냐? 중심적(中心的) 참부모(眞父母)의 가정(家庭)이 타락권(墮落權) 세계(世界)에 있어서 완전(完全)히 승리(勝利)하고 넘어선 때를 말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그 환경(環境)에 문총재(文總裁)의 가정(家庭)을 때려잡겠다는 원수(怨讐)가 없어집니다. 그들이 싸워서 졌으니까 없어지는것입니다.
<신천성경p245> 승리적(勝利的) 패권(覇權)을 쥔 가정(家庭)이 승리(勝利)함으로써 ‘참부모(眞父母)와 성약시대(成約時代)’ ‘참부모(眞父母)와 성약시대안착(成約時代安着)’이 나온 것입니다. 가정적(家庭的)으로 다 안착(安着)했기 때문에 세계(世界)의 가정(家庭)앞에 상대적(相對的) 주체(主體)로서 인정(認定)함으로써 참부모(眞父母)의 승리권(勝利權)을 상속(相續)받게 됩니다.
<말선244-36>(1993,1,29, 세계선교본부)<제목: ‘성약시대의 발족과 새 가정’입니다.>
이제부터 성약시대(成約時代)입니다. 성약시대(成約時代)라는 것은 뜻이 이루어지는 세계(世界)가 된다는 말이에요. 구약시대(舊約時代)는 노인(老人)을 대표(代表)한 시대(時代)입니다. 나이 많은 사람들이 일할 때다 그 말이에요. 노아 할아버지, 아브라함 할아버지, 모세 할아버지, 전부(全部)다 할아버지들입니다. 거기서 내려가는 것입니다. 그 다음에 신약시대(新約時代)에는 청년대표시대(靑年代表時代)이고, 성약시대(成約時代)는 청소년대표시대(靑少年代表時代)입니다.
그래서 지금 성약시대(成約時代)에는 주로 뭘 해야 되느냐 하면, 노년(老年)과 중년(中年)을 넘어서서 청소년(靑少年)을 중심(中心)삼고 활동(活動)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성약시대(成約時代)의 사명(使命)입니다. 이걸 알기위해서 역사적(歷史的)인 신약(新約)과 구약(舊約)을 가려가지고 얘기하는 거라구요.
이렇게 볼 때, 구약시대(舊約時代)는 아담이 타락(墮落)한 것을 바로잡기 위한 준비시대(準備時代)이고, 신약시대(新約時代)는 아담가정(家庭)과 아담종족(宗族)을 바로잡기 위한 시대(時代)이고, 성약시대(成約時代)는 아담나라와 세계(世界)를 바로잡기 위한 시대(時代)인 것입니다. 이렇게 구별(區別)할 수 있다구요. 판도(版圖)가 그렇게 달라졌다는 것입니다.
지금(只今) 현재(現在)의 세계(世界)를 보면 나이 많은 노년(老年)층과 중년(中年)층과 소년(少年)층의 3단계(三段階)가 다 있습니다. 이것을 어떻게 복귀(復歸)하느냐? 청소년(靑少年)들을 중심(中心)삼고 전부(全部)다 엮어 나가는 것입니다. 청소년(靑少年)만 중심(中心)삼고 몇 십년(十年) 정리(整理)해 놓으면 중년시대(中年時代), 노년시대(老年時代)도 자동적(自動的)으로 전부(全部)다 복귀(復歸)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노년시대(老年時代)만을 하게 되면 중년시대(中年時代),· 청년시대(靑年時代),· 소년시대(少(時代)를 복귀(復歸) 못하지만, 청소년시대(靑少年時代)만 복귀(復歸)해 놓으면 중년시대(中年時代)도 복귀(復歸)되고 노년시대(老年時代)도 복귀(復歸)된다는 것입니다. 청소년(靑少年) 시기(時期)는 부모(父母)의 보호(保護)를 받고 마을의 보호(保護)를 받고 자랄 때라는 것입니다. 청소년(靑少年)은 지금 고향(故鄕)땅에서 자라고 있는 사람들입니다.
<말선243-216> 하나님은 2000년 만에 재림주(再臨主)님 한사람을 보냈지만 재림주(再臨主)님은 와서 승리(勝利)해 가지고 참부모(眞父母)로서 수많은 종족(宗族)메시아를 재림주(再臨主)와 같이 세상(世上)에 보낸다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그럼으로 말미암아 이젠 종족(宗族)만 수습(收拾)하면 됩니다. 세계인(世界人)을 구(求)하기 위한 메시아시대(時代)가 아니라구요. 메시아가 많기 때문에 자기일족(自己一族)만 구(救)하면 세계(世界)는 문제(問題)가 아닙니다. 이것이 성약시대(成約時代)입니다.
<신천성경p166> 하나님의 복귀섭리(復歸攝理)가 창세(創世) 이후(以後) 몇 천년(千年), 몇 만년(萬年)의 역사(歷史)를 거쳐 왔는데, 아직까지 그 기준(基準)을 세우지 못했습니다. 비로소 통일교회시대(統一敎會時代)에 선생님(先生任)이 와서 밝힘으로서 이것이 가능(可能)하게 된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약시대(成約時代)를 발표(發表)하고 참부모(眞父母)를 발표(發表)한 것입니다. 이것은 세계사적(世界史的)인 사건(事件)입니다.
사건(事件)이라기보다 문화세계창건(文化世界創建).새로운 세계(世界)를 창건(創建)할 수 있는 하나의 기원(起源)이 됩니다. 문화세계(文化世界)의 창건(創建)이 뭐냐 하면, 성약시대(成約時代)라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인간(人間)과 더불어 창조(創造)한 그 약속(約束)을 이룬다는 것입니다. 복귀섭리시대(復歸攝理時代)가, 구원섭리시대(救援攝理時代)가 이루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창조이상세계(創造理想世界)가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참부모(眞父母)의 현현(顯現)이라는 것은 창조이상(創造理想)입니다.
섭리적(攝理的)으로 볼 때, 참부모선포(眞父母宣布)와 더불어 장자권복귀시대(長子權復歸時代), 부모권복귀시대(父母權復歸時代), 왕권복귀시대(王權復歸時代),이런 본연적(本然的) 기준(基準)을 복귀(復歸)할 시대(時代)에 들어왔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일(第一) 중요(重要)한 것이 원리원칙적(原理原則的)인 생활(生活)입니다. 창조이상(創造理想)을 실현(實現)하기 위해서는 창조(創造) 원리적생활(原理的生活)을 해야 됩니다. 창조원리(創造原理), 이것은 막연(漠然)한 구원섭리(救援攝理)에 필요(必要)한 원리(原理)가 아닙니다. 창조원리(創造原理)인 만큼 앞으로 뜻의 세계(世界)가 오더라도 이 길은 누구든지 전부(全部) 지켜나가야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각자(各自)의 책임분담권(責任分擔權)이 아직도 남아 있다는 것입니다.
<말선246-301> 1972년부터 1992년까지 20년 기간(期間)이 한국(韓國)을 중심하고 기독교(基督敎)의 사명(使命)을 넘어가는 기간(期間)입니다. 내가 국가적(國家的)인 차원(次元)에서····구약시대(舊約時代)와 맞먹는 놀음을 한 것입니다. 참부모(眞父母)님이 60년도(年度)에 결혼식(結婚式)을 해가지고 세계(世界)의 무대(舞臺)인 미국(美國)에서 해 나온 것이 전부(全部)다 구약시대(舊約時代)와 신약시대(新約時代)의 관계(關係)와 딱 맞는 것입니다. 내용(內容)이 마찬가지라구요. 그렇게 세계적(世界的)으로 정착(定着)하는 것이 이 기간(期間)에 끝난 거예요. 그래서 성약시대(成約時代)를 발표(發表)한 것입니다. 그러니 하나님과 더불어 같이 사는 거예요. 우리 통일교인(統一敎人)들은 하나님과 더불어 같이 사는 것입니다.
<말선275-278> 여기서부터 1992년서 1995년 이것이 1993년 4월을 중심(中心)삼고 이 3년기간(三年期間)에 어머니가 해야 할 책임(責任)이 크다는 것입니다. 선두(先頭)에 어머니가 서야 된다구요. 3수(三數)는 분별수(分別數)입니다. 그 기간(期間)은 언제나 분별(分別)하는 기간(期間)입니다. 그래서 어머니가 미국(美國)으로부터 유엔(UN) 일본(日本) 세계(世界)까지 전부(全部) 분별(分別)하는 것입니다. 한국(韓國)에 가서는 40개 대학가(大學街)를 중심(中心)삼고····40개 대학(大學)과 세계(世界) 40개국(開國)을 연결(連結)하는 거예요. 이것이 부모(父母)를 중심(中心)삼고 가인 아벨입니다. 그래서 비로소 어머니가 아버지와 대등(對等)한 자리에 서는 것입니다.
아버지의 모든 승리(勝利)의 패권(覇權)은 어머님에게 전수(傳授)되는 것입니다. 전세계(全世界)가 부모(父母)님의 가정(家庭)을 2차대전(二次大戰) 후(後)에 환영(歡迎)하지 못하고 쫒아낸 것을 부모(父母)님의 가정(家庭)이 2차적(二次的)으로 전세계(全世界)에 환영(歡迎)받을 수 있음으로 말미암아 탕감복귀(蕩感復歸)하는 것입니다.
<말선243-146>성약시대(成約時代)는 뭐냐? 재림(再臨)때까지는 한사람으로 왔지만 재림주(再臨主)가 땅에 정착(定着)함으로 말미암아 수만명(數萬名))의 종족적(宗族的)메시아를 횡적(橫的)으로 배치(排置)했으니 이것을 잡아치울 수 있는 악마(惡魔)의 세력(勢力)은 없는 것입니다. 알겠어요?「예」 이미 완성(完成)된 입장(立場)에서 초월적(超越的)인 장성기(長成期) 완성급(完成級), 완성기(完成期) 완성급(完成級)에서 전부(全部) 배치(排置)했기 때문에 이제부터 통일천하(統一天下)가 나타나기 마련인 것입니다. 이것을 어디에 가서 정착(定着)해야 되느냐? 가정(家庭)에 들어가 가지고 정착(定着)해야 됩니다. 알겠어요?「예」
이것이 중요(重要)한 내용(內容)이기 때문에 14년(十四年) 전(前)부터 통반격파(通班擊破)라는 말을 중심(中心)삼고 가정교회(家庭敎會)의 활동(活動)을 교시(敎示)해 나온 것입니다. 지금 삼천만명(三千萬名)의 여자(女子)들을 내 세워 가지고 이 일을 다시 정비(整備)하는 놀음을 하고 있습니다. 공식적(公式的)인 기준(基準), 최후(最後)의 프로그램을 각 가정(各 家庭)에 적용(適用)시켜서 가정(家庭)에서 잃어버린 해와와 가인 아벨을 찾아 씨(氏)로 심는 것입니다. 그럼으로 말미암아 본연적(本然的)인 고향(故鄕)에서 선(善)한 지파(支派)의 족장(族長)이 되는 것이요. 조상(祖上)이 되는 것입니다. 그 세계(世界)는 사탄과 관계(關係)없는 세상(世上)이요 거기서부터 지상천국(地上天國)이 현현(顯現)하나니라. 아멘!
<말선244-36> 성약시대(成約時代)는 가정(家庭)에 돌아가서 청소년(靑少年)을 수습(收拾)할 때라는 것입니다. 가정(家庭)에 들어가게 되면 어머니를 중심삼고 아들딸이 하나 되어야 합니다. 물론(勿論), 아버지도 있지만 아버지는 외적(外的)인 활동(活動)을 많이 하고, 가정(家庭)에서 주(周)로 많은 일을 하는 주인(主人)은 어머니와 아들딸입니다. 하나님의 섭리(攝理)가 뭐냐? 세계적(世界的)으로 노년시대(老年時代)에서 장년시대(長年時代)를 거쳐 소년시대(少年時代)를 중심(中心)삼고 가정(家庭)을 찾아 나오는 구원섭리(救援攝理)라는 결론(結論)이 나오는 것입니다. 그래 가정구원섭리(家庭救援攝理)를 중요시(重要示)하는 이 시대(時代)가 성약시대(成約時代)라는 것입니다. 그 중심(中心)이 아버지가 아니고 어머니에요.
그런 의미(意味)에서 어머니를 중심(中心)삼고 세계평화여성연합(世界平和女性聯合)과 연결(連結)시켜서 세계적(世界的)으로 여성(女性)들을 한데 묶고 가정기반(家庭基盤)에서 이것을 돌이키는 운동(運動)이 세계평화운동(世界平和運動)이요. 이 운동(運動)과 더불어 가정(家庭)에 종족적(宗族的)메시아가 연합(聯合)되는 것입니다. 여자(女子)들을 중심삼고 세계평화(世界平和)여성연합(女性聯合)운동(運動)을 세계적(世界的)으로 일으킴과 동시(同時)에 종족적(宗族的)메시아를 중심삼고 결속(結束)해야 됩니다.
원칙적(原則的)으로 아버지는 천사장(天使長)의 자리에 있지만 우리 통일교회(統一敎會)의 종족적(宗族的)메시아는 메시아대신(代身)의 자리에 있다는 거예요. 아버지가 메시아 대신(代身) 새로운교육(敎育)을 해서 가정(家庭)을 하늘 앞에 돌리기 위(位)한 때라는 것입니다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신천성경p244> 참부모(眞父母)의 승리권(勝利權)은 개인(個人)이 잃어버려 사탄이 가지고 있던 것을 찾아왔다는 것입니다. 개인(個人)을 잃어버렸습니다. 해와 때문에 아담까지 잃어버렸습니다. 아담이 찾아졌기 때문에 세계(世界)의 여성(女性)을 찾아와야 됩니다. 그래서 1992년 4월10일 어머니를 내세워 여성해방운동(女性解放運動)을 중심(中心)삼고 찾아오는 것입니다. 어머니 시대(時代)입니다. 어머니시대(時代)로 들어가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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