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룸버그의 기사처럼 인플레이션 조짐이 상품 포장 크기 줄이기 등의 편법을 통해 나타나고 있습니다. 기사에서 인용한, 종종 KWN의 대담에 나오는 피파 맬그렌은 1970년대 초기의 현상과 동일하다고 했습니다. 여러 정황상 종이 금 가격은 3년간 조정의 끝자락에 온 듯합니다.
가격 압력이 산업 세계에는 존재하지 않는 것으로 억제되고 있다고 해도 경제 전문가인 Pippa Malmgren은 여러분이 본다면 그것들은 그곳에 있다고 말한다.
죠지 부시 대통령 당시 자문위원이었던 맬그렌은 기업들은 동일하거나 그 이상을 소비자들에게 요구하는 것인, 포장 줄이기 인플레이션으로 알려진 것을 겨냥하고 있다. 그것은 가격들의 전반저 가격 급등을 예고하는 것이고 그녀가 한동안 소리 내온 경고이다.
“상품들의 크기 줄이기는 인플레이션이 시작되기 직전인 1970년대에 일어났던 바로 그것이다”고 그녀는 자신의 새로운 책 “신호들: 사회 계약의 붕괴와 지정학의 고조”라는 책에서 쓴다.
그것은 또한 사람들이 생활비의 더 높아진 비용에 흥분하는 이유를 설명하는 것이라고 런던의 DRPM경영자문 회사를 창설했던 맬그렌은 쓴다.
몬젤레즈 인터내이셔날의 캐드버리가 생산한 데어리 밀크바를 보면 이 회사는 2011년에 가격은 유지한 채 초콜릿의 두 개의 네모를 잘라버렸다. 당시 회사는 상승하는 가격을 언급하였다. 작년에 이 회사는 초콜릿 바의 모서리들을 더 동그랗게 만들어 무게를 줄였다.
영국 소비자 단체는 작년에 한 연구에서 다른 예를 보여주었다. 네슬레의 밀 시리얼은 가격이 2.68파운드로 유지된 채 무게는 525그램에서 470그램으로 줄었다.
지난 달 세계 4위의 맥주 회사인 칼스버그는 말하기를 러시아 시장에서 상승하는 가격을 피하고자 일부 병에 맥주를 덜 넣었고 다른 작은 병으로 만들고 있다고 말했다.
회사들은 전형적으로 이런 움직임을 원자재와 다른 성분들의 상승하는 가격 탓을 한다.
“우리는 항상 소비자들에게 그들이 사랑하는 상품에 대한 돈에 대해 최대 가치를 제공하려고 한다”고 네슬레 대변인 렌 베넷은 전자 편지에서 말했다. “때때로 우린 제품 재구성, 포장 변경 혹은 성분 비용의 변경에서 오는 여러 요소들 때문에 제품의 규격을 변경한다. 소매 가격은 소매업자의 임의 재량이다.”
맬그렌은 우려를 많이 한다. “가격이 상승하기 시작하고 있거나 인플레이션 압력들이 쌓이고 있다는 신호들이 있다”고 그녀는 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