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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 기 장 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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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기장치는 기내에 유입된 불응축가스를 추출하는 목적으로 사용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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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추기장치의 운전 주의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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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추기장치는 운전중에 사용한다. 정지중에 작동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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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추기장치는 응축기압력0.5kg/cm2 G 이상인 경우에 사용하여야 한다.응축압력이 0.5kg/cm2 G 이하인 경우는 추기장치 운전릴레이(63APS)가 작동하여 정상적으로 추기 되지않는다. 응축압력이 0.5kg/cm2 G 이하인 경우에는 뒤편의 설명을 참조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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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추기장치를 운전하지 않을 때는 추기장치의 밸브No.①,③은 절대로 열리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한다. 추기장치는 1주일에 1번 1~2시간 운전되는 것이나 매일 혹은 2~3일에 1번정도 추기를 해야 하는 경우는 연결 부위에서의 누설 등을 짐작할 수 있으므로 냉동기의 운전을 정지하여 누설 시험,진공 시험을 실시하여 누설 부분을 보수하여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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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추기 장치를 운전할 때는 불응축가스의 방출과 동시에 미량의 냉매가스가 배출되므로 기계실내의 환기에 주의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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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추기장치의 이상을 발견했을 경우에는 신속히 폐사의 A/S부서로 연락하여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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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냉동기가 정지 되어있을 경우 밸브①이 잠겨있지 않으면 외부의 공기가 전자밸브를 통과하여 기계내부로 유입할 우려가 있으므로 냉동기 정지시 필히 잠숴놓도록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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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추기장치의 동작원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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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응축가스는 응축기 상부의 가스 분리기에서 추기 탱크내부로 보내어 진다. 불응축가스를 포함한 냉매가스는 추기조외부에 설치된 냉각용 Jacket을 통과하는 냉맹에 의해 냉각되어지고 내부탱크속에 있는 불응축가스를 포함한 일부 냉매는 응축하여 추기조 하부의 Float Valve를 통하여 증발기로 되돌아가며, 불응축가스는 추기조 상부에 모이게 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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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기조내의 불응축가스가 증가하면 추기조 내의 냉매가스의 응축량이 감소하여 응축기내에서 추기조 내로 유입되는 가스량도 감소한다. 추기조 내의 압력은 흡입배관 크기에 의해 결정되며 , 흡입배관 손실(H)은 H = K×V2 (k : 정수 V : 유량)이므로 유량이 감소하면 H는 작아지며, 추기조 내 압력과 응축기 압력은 비슷하게 된다. 압력차가 일정한 압력까지 작아지면 압력스위치(63APS)가 작동하여 전자밸브를 열고 추기조 내의 불응축가스를 자동으로 대기중에 방출한다.어느정도 방출하면 추기조 내 압력이 낮아져 압력스위치(63APS)가 복귀하여 전자밸브를 닫아준다. 이 사이클을 불응축가스가 기내에서 완전히 제거될 때까지 자동적으로 반복하게 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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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장치 구조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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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기조 내는 내부탱크와 외부탱크(Jacket)로 구성되어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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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부탱크에서는 불응축가스를 포함한 냉매 가스를 받고, 외부탱크에서는 냉매 액을 받아 증발시켜 내부탱크를 냉각하다. 배관계통 ①~⑦의 작용은 다음과 같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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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불응축가스 기외 방출용 배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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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내부탱크 응축 냉매 귀환용 배관(추기장치 내부에 Float 밸브가 부착되어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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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외부탱크(냉각용 자켓)냉매 액 입구 배관(응축기에서 외부 탱크 내로 냉매액을 받아 들여 증발시켜 냉각한다. 배관 도중에는 밸브를 부착하여 차압을 형성시키므로 팽창밸브의 역활을 할 수 있게 하고 , 또한 유량을 조절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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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배수용 배관(물이 고인 경우에 밸브를 열어 배수하고 추기장치 운전중인경우에만 사용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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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냉매가스 + 불응축 냉매 가스 흡입배관(응축기 상부에서 가스를 흡입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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⑥....... 외부 탱크(냉각용 자켓)냉매가스 귀환용 배관(내부 탱크를 냉각한 냉매 가스를 증발기로 보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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⑦....... 63APS 및 63APL용 압력 스위치 배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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