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요근.
-(질문)-
안녕하세요?
XX도에 사는 조X만이라고 합니다.
식물분류학을 공부해서 약리작용도 같이 배우는 중인데, 페이스북 페친으로 게시하시는 글 자주 보고있습니다.
지금 나이 65살인데 30대 초반에서부터 허리가 우리하게 아파 병원에 진찰을 받아봤으나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해서 크게 아프지 않길래 그럭저럭 지냈는데 근래들어 엉치쪽 허리 통증이 너무 심해서 병원에서 CT촬영을 했지만 아무런 증상이 없다고 합니다. 통증이 심하면 병원에서 처방한 약을 먹고 있습니다.
전립선비대증(진찰 결과 정상인에 비해 7-80%가량 크다고 함)이 있는데 소변줄기가 약할 뿐 잔뇨감이나 수면 중이나 평상시 소변이 자주 마렵거나 하진 않고 단지 소변이 마려우면 참기 어렵습니다. 혹시나 신허요통이 아닐까 싶어 문의드립니다. 어떤 약을 얼마나 먹으면 치료가 될까요? 그리고 약값은 얼마입니까?
-(답변)-
홍요근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흔히 근육이 놀란다는 이야기를 들어보신 적이 있나요? 사람은 필요한 동작을 하기 위해 수많은 근육조직으로 이루어졌는데 어찌하다보니 순간 어느 부위에 무리가 가서 그곳을 관장하는 근육에 찢기는 상처나 혹은 무리가 가서 통증을 느낄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대부분은 며칠 통증이 있다가 사라지기도 하는데 그곳이 찢겨서 다시 정상으로 돌아가는데 시간이 걸릴 수도 있고 만성 질환으로 발전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증상은 엑스레이나 CT를 찍어도 나타나지 않으며 뼈나 척추에는 큰 이상이 없어보이기도 합니다. 이럴 경우 원인을 발견하기가 매우 어렵게 되지요.
척추에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라 허리아래 엉치뼈 바로 위의 홍요근에 문제가 발생한 것입니다. 이 홍요근은 쉽게 찢어지거나 운동을 해주기가 어려운 근육입니다. 대체적으로 허리운동과 하체운동으로 해줘야하는데 늘리기는 할 수 있어도 당기기는 매우 어렵기 때문입니다. 허리운동은 늘려주기는 하지만 큰 영향을 줄 수 없고 하체운동은 대부분 밀기 운동으로 이루어졌기에 그렇습니다.
이 홍요근을 당기는 운동이 필요한데 엉치뼈 부분에 상당한 통증이 있다면 오래 지속된 파열이 염증을 동반했기 때문입니다. 특별한 하체운동을 해도 쉽게 고칠 수 있는 상황은 아닙니다. 우선 그 부위의 염증을 제거하고 특별한 하체운동 그러니까 잘 알려지지 않는 운동이 필요합니다.
특별한 하체운동이란 당기기 운동입니다. 대체적으로 알려진 하체운동은 밀기 운동입니다. 무슨 말이냐하면 등산도 헬스도 모두 하체의 힘을 밀기운동으로 강화시켜준다는 것입니다. 때문에 홍요근에 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이럴 때는 당기기운동을 해줘야하는데 이 방법을 알고 있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예전에 하체근력을 강화하기 위해 모래주머니를 차고 달리는 장면을 찍은 영화나 드라마를 보셨는지요? 이 모래주머니를 차고 다리를 90° 정도 들어주는 운동이 필요합니다. 굳이 모래주머니가 아니더라도 다른 도구(예: PT병)를 사용해도 됩니다. 물을 채운 병을 종아리에 밴드로 고정시키고 진행해도 됩니다.
안전대(벽)를 잡고 다리들어올리기 운동을 해줘야합니다. 그러나 이 운동도 어느 정도 염증이 제거되어야 가능합니다. 자칫하면 더 무리를 주어 염증이 심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전립선비대증과 소변을 참지 못하는 것에 대한 답변입니다. 우선 전립선이 비대 즉 붓는 이유도 바로 염증 때문입니다. 이 전립선염이 홍요근 속의 염증이 함께 진행되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소변을 참기 힘들다는 것 또한 그 염증군이 세력을 확장해서 요도신경에 작용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홍요근의 근육강화와 염증치료를 동시에 해줄 필요성이 있어보입니다. 홍요근의 치료는 신보정으로 전립선과 요도치료는 펴나고로 하면 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홍요근의 치료는 누적되어 왔기에 6개월 이상 전린선 또한 이상기능을 보인다면 6개월 정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이번 이벤트 기간에 조금 싸게 구매하셔서 치료해보시기를 권장합니다.
약초연구소 둥지.
#홍요근 #홍요근파열 #전립선염 #요도염 #신보정 #펴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