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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글올리실때 제목작성예시 : [LG전자 자기소개서] 첨삭부탁드립니다. ← 이렇게 부탁드립니다
※ 첨삭받으시려는 자소서의 간략한 정보를 주셔야 더 좋은 첨삭이 나올 수 있습니다.
지원 기업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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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서 |
영업/마케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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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성장과정 및 학창시절에 대해서 작성해주십시오
< 타인을 배려하는 순간이 가장 행복한 아이 >
“상대방을 먼저 배려하는 습관이, 신뢰를 얻기 위한 예(禮)의 첫걸음이다.”고 믿으며 자라 왔습니다. 어린 시절 대가족이 모인 자리에서 언제나 바른 모습으로 웃어른을 공경하던 아버지의 모습을 배우며 자연스럽게 닮아온 덕분입니다. 학창시절 단 한차례 다툼도 없었을 만큼 친구들과 원만한 관계를 맺으며, 주로 Trouble shooter로써의 역할을 담당했습니다. 이러한 성격 덕분에, 군대에서는 주말 “카운셀러 병사”로 임명 받아 상담을 통한 장병 사이의 관계개선에 힘써 “명예분대원”으로 대대장 포상휴가를 받기도 했습니다.
< 선택과 집중으로 이뤄낸 8편의 공모전 수상 >
대학 4학년 , <1년 안에 5편의 공모전 수상>을 목표로 공모전 프로젝트 팀의 팀장으로 활동했습니다. 리더라는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며 누구보다 철저하게 준비를 해서 팀을 이끌어야 한다는 사명감을 지니게 되었습니다. 이를 해내기 위해 최신 광고기법과 관련된 서적들을 탐독했고, 그림 편집 툴을 다루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또한 팀을 한 방향으로 이끌기 위해 팀원들의 의견이 상반될 경우 리더의 입장에서 절충안을 제안해야 했습니다. "모두가 만족하는 결과 창출" 을 기본 명제로 한쪽의 의견을 비난하기 보다는 두 의견 모두를 절충하여 프로젝트에 담음으로써 팀원 모두가 의욕적으로 함께 나아갈 수 있도록 조율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결과적으로 목표했던 일정보다 빠르게 총 5편의 공모전에서 수상할 수 있었고, 이 후로 개인적으로 출품한 공모전까지 총 8편의 공모전 수상 경력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 준비된 고객 서비스 마케터 >
캄보디아, 아프리카의 아이들을 몇 년 째 후원하고 계시는 부모님의 영향을 받아 저는 국내의 소외된 이웃을 위해 꾸준히 봉사활동을 해왔습니다. 언어소통의 고통을 앓는 다문화 가정 아내들의 한국어 선생님, 가난함이 가져온 비극에 웃는 법을 잊어버린 결손 아동들의 멘토 선생님 등의 역할을 맡았습니다. 함께 하는 이들에게 동정이 아닌 나눔의 손길로 조금이라도 마음 편히 웃을 수 있는 순간을 만들어 주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이런 경험은, 타인과의 교감이 가져다주는 평화로움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GS 칼텍스의 고객에게 Give & Give 섬김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2) 지금까지 해오던 방식에서 벗어나 새로운 관점에서 일을 추진했던 경험에 대해서 작성해주십시오.
< 감성 마케팅으로 대한민국 학부모를 사로잡은 경험. 대학 입시학원 홍보. >
메가스터디 입시 전문 학원 왕십리 분원에서 사무일을 하며 입시설명회 홍보 전략 회의 에 참여한 적이 있었습니다. 당시, 입시 설명회는 호텔에서 진행 할 만큼 그 인기가 대단했기 때문에, 총 8개 분원의 입장에서는 자신의 학원을 홍보할 수 있는 가장 큰 행사이기도 했습니다.
기존에 해오던 학원 홍보 방식은 홍보물이 들어있는 촌스러운 노란색 우편봉투를 나누어 주고 고객이 자신의 학원을 선택해주기를 바라는 수동적인 프로세스로 이루어져 있었습니다.
저는 새로운 관점으로 크게 두 가지 개선사항을 제안했습니다.
첫째는, 학원 홍보물이 들어있는 우편 봉투를 깔끔한 흰색으로 교체하고 봉투 입구 아래에 "어머님 자녀의 미래를 열어주세요." 라는 문구를 넣을 것을 제안하였습니다. 이는 당사자가 봉투를 여는 체험과 자녀의 미래를 열어주는 판타지를 연계시키고자 하는 의도였습니다.
둘째, 2시간이 넘도록 한 자리에 앉아 설명회를 들어야하는 학부모들을 위해 학원 약도와 연락처가 물통에 인쇄 된 500ml 생수를 제공해 주는 방안이었습니다.
위의 방안 중 첫 번째 방안은 제안한 그대로, 두 번째 방안은 생수만 제공하는 형태로 수용되어, 입시 설명회 당일 시행 되었습니다.
타 학원 담당자들이 서로 앞 다투어 홍보물을 나누어주려고 혈안이 되어있는 반면, 저희 부스는 학부모들이 오히려 먼저 찾아와 줄까지 서가며 홍보물을 받아가는 진풍경이 연출되었습니다.
이는 결과적으로, 왕십리 분원 역사상 처음으로 학부모 고객 상담 신청서 수가 총 8개의 분원 중 서초에 이어 2번째로 많은 성과를 올리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3) 새로운 환경이나 조직에 들어가서 갈등을 겪었던 경험과 이를 성공적으로 극복했던 사례에 대해서 작성해주십시오.
< 새로운 도전(마케팅기획)을 통해 내적 갈등을 성공적으로 극복한 사례 >
대학교 3학년 겨울 방학, LG 레드캡투어 허니문 팀에서 실습 생활을 했습니다. 팀의 분위기는 따뜻하고 좋았지만, 하루의 일과를 서류 복사와 팩스 전달로 보내는 나날에 다소 실망감을 느끼고 갈등을 겪기도 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팀장님이 허니문 웹사이트 리뉴얼을 할 계획인데 혹시 좋은 아이디어가 있는지 물어왔습니다. 사적인 자리에서 넌지시 건넨 질문 이었지만, 저는 이것이 조직 내에서 겪어온 갈등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라 생각하여 그 후 3일 동안 여행 시장 동향, 소비자 성향, 경쟁사들의 동향등을 분석한 파워포인트 50장 분량의 프로모션 기획안을 제작하여 제출하였습니다.
당시 여행사들은 상품 가격과 컨텐츠를 중심으로 마케팅 경쟁을 하고 있었는데, 시장 조사를 통해 실제로 대다수 고객들의 불만은 현지 여행 가이드의 태도로 부터 야기된다는 점을 알아냈습니다. 그래서 레드캡투어에서 실시하는 가이드 서비스 교육 절차를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가이드들의 서비스 마인드를 어필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였고, 또한 가이드 별로 개인 PR 영상을 제작하여 상품소개 섹션에 함께 게시하는 방안을 통해 친밀한 캐릭터성을 부여하는 전략도 함께 제안하였습니다.
결국 이 제안서는 팀장님의 손을 거쳐 본부장님께 보고가 되었고, 이를 계기로 실습생 중 유일하게 본부장님과 함께 전략 미팅에 참여하여 전 직원 앞에서 저의 기획안을 발표하는 영광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후에, 이 방안은 여러번 수정 과정을 거쳐 레드캡투어 유럽 여행 상품에 실제로 도입 되었고, 개인적으로는 자신감과 성취감을 통해 처음에 조직에 가졌던 갈등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4) 가장 성취감을 느꼈던 일은 무엇이었습니까? 그 일을 시작하게 된 동기와 달성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였는지 작성해주십시오.
< 대만 하얏트 호텔. 고객 감동 실천으로 큰 성취감을 느꼈던 사례 >
2007년 8월 , 타이페이에 예상치 못한 태풍 “스팟”의 영향으로 모든 항공편이 취소 된 적이 있었습니다.
당시 저는 한국 관광협회에서 주최하는 SKAL 매니지먼트 트레이닝에 참여하여, 대만 하얏트 호텔 프론트 부서에서 실습을 하고 있었습니다. 갑작스런 기상 악화로 모든 객실예약이 완료 되어 있는 상황에서, 로비에 수심이 가득한 한국인 모녀를 발견 했습니다. 이들은 아침 일찍 체크아웃을 하고 한국으로 돌아가는 비행기를 타기 위해 공항에 갔지만, 갑작스런 항공편 취소로 인해 다시 발걸음을 돌린 관광객이었습니다.
제 입장에서 객실을 마련해 줄 순 없었지만, 어떻게든 끝까지 책임감을 가지고 고객을 편안하게 모셔야 한다는 사명감에 함께 방법을 강구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당시 외삼촌 가족이 대만 지방 도시에 거주하고 있다는 사실이 떠올라, 삼촌께 전화로 도움을 청하였습니다. 다행히도 외삼촌과 절친한 한국인 목사님이 호텔 근처에 한인교회를 운영하고 있다는 정보를 입수할 수 있었고, 삼촌을 통해 미리 연락을 받은 목사님께서는 한국인 모녀의 사정을 듣고 흔쾌히 하룻밤 묵을 장소를 마련해 주셨습니다.
교회까지의 거리가 멀진 않았지만 바깥에 비바람이 워낙 심하게 몰아치고 있었기 때문에, 저는 큰 우산을 들고 아이와 엄마의 바람막이가 되어 목적지까지 안전하게 함께 이동하였습니다.
교회에 도착한 모녀는 몇 번이고 고맙다는 말을 전하였고, 저는 며칠 후 대만 하얏트 호텔 인사담당자 Dolly의 이메일로 당시의 감사한 마음을 전하는 모녀의 편지 한통이 도착했다는 소식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상기의 고객 감동을 실천한 경험으로부터 배운, 맡은 임무에 대한 책임감과 이를 완수했을 때 느꼈던 가슴 따뜻한 성취감은 GS 칼텍스 내에 조직생활에도 큰 힘이 될 것이라 믿습니다.
5) 본인이 GS칼텍스에 꼭 입사해야 하는 이유와 지원 직무를 위해 했던 노력, 그리고 GS칼텍스에 입사해서 이루고 싶은 목표에 대해 작성해주십시오.
<환경 에너지 시장의 잠재력 발견 그리고 마케터가 되기위한 노력.>
2009년 한국 광해 관리 공단에서 주최하는 "녹색 성장 사업 아이디어 제안"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경험이 있습니다.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동안, 환경 에너지 산업의 높은 잠재력과 매력을 발견하였고, TOTAL ENERGY LEADER 인 GS 칼텍스에서 최고의 환경 에너지를 공급하는 영업/마케팅 사원의 꿈을 이루고자 지원했습니다. 이를 위해 했던 노력으로는
첫째, 마케팅 분야에 대해 공부하고 도전하였습니다.
"유니타스브랜드"라는 마케팅 매거진을 정기구독 하여, 현실과 가장 가까운 마케팅 시장의 흐름과 감각을 익히고 공부했습니다. 이를 통해, 마케팅은 1%의 아이디어와 99%의 기획으로 이루어진다는 점을 깨닫게 되었고, 세부적인 기획에 중점을 둔 마케팅 기획안을 통해 한국 문화 연구소에서 주최한 "문화 마케팅 비지니스 수익모델 경연대회" 에서 1등을 수상하였습니다.
둘째, 신재생 환경 에너지를 부각시킬 수 있는 각종 공모전에 출품하였습니다.
신환경 에너지에 대한 현실적인 감각을 키우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서울 대공원 재조성 방안 공모", "에코 수변 공원 개발 기획", "웰니스 타운 개발 기획", "부산 동부산 단지 컨셉 제안 공모" 등 환경 에너지 활용을 부각시킬 수 있는 다수의 공모전에서 수상 하였습니다. 태양 전지, 수소 에너지, 아쿠아덕트 등 신재생 에너지를 분석하고 그 활용성을 강조했기 때문에 얻게 된 값진 경험이었습니다.
< 출사표 >
지금껏 학교라는 울타리 안에 있었던 아마추어 조영훈은 이제 직업을 갖고 프로의 세계로 나갈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신입사원으로 실무적인 지식이 없어 많은 것이 부족하지만 모든 것을 회사에 맞춰 낮은 자세로 배워나가 누구보다 빨리 제 몫을 할 수 있는 인재로 거듭날 것입니다.
저는 목표에 대한 노력을 멈추지 않는 끈기 있는 사람입니다. 업무에 적응 후, 장기적인 계획을 세워 10년 뒤 제가 지원한 마케팅분야에서 최고의 전문성을 발휘하는 인재로 성장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역할을 하겠습니다.
첫째, 영업 판매 전략을 통해 기업 리스크를 줄이겠습니다.
외부의 영향을 많이 받는 에너지 산업의 특성상 10년 기간에 어떤 변동성이 위협으로 또는 호재로 작용할 지 예측하기는 어렵습니다. 또한 현재 GS 칼텍스는 박막 2차 전지 시장에서는 SK, LS, 일본 대기업들과의 경쟁을 피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마케터로서 시장 조사, 경쟁사 분석, 서비스 전략등의 마케팅 프로세스를 끊임없이 고민하고 개발하여 GS칼텍스의 뛰어난 기술을 포지셔닝 하고자 노력하고 수익을 창출하여 기업 리스크를 최소화 하겠습니다.
둘째, 새로운 판매 시장을 개척하겠습니다.
관광학을 전공한 경험을 활용하여, 국내 레저 개발 시장을 타겟으로 환경 에너지 판매 시장을 개척하겠습니다. 환경에 대한 규제가 심해지고 있는 와중에도, 레저 시설들은 지자체, 대기업을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개발 되고 있습니다. 시설 운영적인 면에서 이들이 가장 고민 하는 분야가 바로 저탄소 에너지 활용 방안인점을 고려하여, GS 칼텍스 이름에 걸맞는 최고의 환경 에너지로 이들 시장을 공략하고 싶습니다.
첫댓글 맨 처음에 타인을 배려는->타인을 배려하는?
헉 글을 붙여넣기 하는 과정에서 하가 빠졌네요^^ 감사합니다 ㅋ
우아 제가 보기엔 잘쓴것 같아요! +_+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