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타임즈_정연운_기자
시흥시1%복지재단, 따뜻한 추석 만들기 “사랑모아 온정 가득한 나들이” 기부 행사 개최
▲ 사랑모아 온정 가득한 나들이
[골든타임즈=정연운 기자] 시흥시1%복지재단(이사장 성낙헌)은 지난 9월 3일, 시흥 갯골생태공원에서 관내 36개 어린이집과 함께 추석 온정나누기 기부캠패인의 일환으로 기부행사를 개최했다.
“사랑모아 온정 가득한 나들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 행사에서는 어린이들이 이웃을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으로 각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은 치약, 샴푸, 바디워시 등 생활용품과 백미, 김, 식용유 등 식료품을 비롯한 약 5백여만원 상당의 다양한 물품을 모아 기부했으며, 추석을 맞이해 준비된 다양한 전통놀이를 체험하며 즐기기도 하였다. 기부된 물품은 9월 11일에 있을 ‘추석온정나누기’ 행사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한 추석명절꾸러미로 제작되어 배분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오인열 시흥시의회 의장과 유재홍 시흥시 복지국장을 비롯한 다양한 지역사회인사들도 참석했다.
한 어린이집 관계자는 “나눔이라는 마음이 실천으로 이어지면 본래 지닌 가치 이상으로 선한 영향력의 크기는 커진다”며 “어린이들이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꾸준하게 나눔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교육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1%재단 천숙향 사무국장은 “시흥시가 눈부시게 발전하고 있지만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이 있고, 그늘도 있는 만큼 오늘의 이 훌륭한 기부는 그늘에 따뜻한 햇빛이 들게 하는 것이고 도움을 기다리는 분들에게 힘이 될 것”이라며 “말 그대로 사랑을 모아서 따뜻한 추석을 만들어준 모든 어린이들과 학부모, 교직원분들에게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사랑모아 온정 가득한 나들이에는 광개토어린이집, 별빛어린이집, 솔빛어린이집, 수자인햇살어린이집, 시립군자서희스타힐스어린이집, 시립대야이편한세상어린이집, 시립대헌어린이집, 시립더포레마제라온어린이집, 시립더포레마제숲속어린이집, 시립목감레이크푸르지오어린이집, 시립목감호반베르디움5차어린이집, 시립배곧2동어울림어린이집, 시립배곧써밋플레이스C1어린이집, 시립배곧써밋플레이스C2어린이집, 시립배곧중흥s클래스어린이집, 시립배곧한라1차어린이집, 시립배곧호반어린이집, 시립슬기로운어린이집, 시립시화푸른바다어린이집, 시립신천어린이집, 시립은계1어울림어린이집, 시립은계2어울림어린이집, 시립은계우미린레이크어린이집, 시립은계한양수자인어린이집, 시립장곡어린이집, 시립장곡어울림어린이집, 시립장현금강펜테리움어린이집, 시립장현네이처뷰어린이집, 시립장현리슈빌어린이집, 시립장현제일풍경채에듀어린이집, 시립파라곤센트럴어린이집, 시립호반더퍼스트어린이집, 시립호반더프라임어린이집, 시흥아이사랑어린이집, 야호어린이집, 열린자리어린이집, 칼비테어린이집(가나다 순), 총 36개 어린이집이 참여했다.
한편, 시흥시1%복지재단은 시흥시민의 후원금품을 접수하여 관내 저소득 소외계층을 돕는 사업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기부 참여 희망 시 031)435-2351로 언제라도 접수가 가능하다.
정연운 기자
<저작권자 ⓒ 골든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