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1차에서 간신히 영어 50점 넘겼는데
경제에서 미끄러져서 시험 다시 준비합니다.
밑 글에도 댓글 썼지만
토익과 관련해 유명하다는 학원 3군데를 가서 상담받고 왔습니다.
(참고로 저는 인생살면서 토익을 한번도 보지 않았습니다. 영어랑 10여년 담쌓고 살았구요.)
결론 1. 600점도 버겁다면 최장 6개월에서 최소 3개월 잡아야 한다.
1-2개월은 확실히 불가능하다. 정말정말 독하다면 3개월이다. 잠도 자야 하고 밥도 먹어야 할테니...
하물며 직장인이라면....
결론 2. 이른 시간 안에 700점 확보해놓고 다른거 준비하실 분이라면
학원의 도움을 받는 방법이 훨씬 유리하다.
일종의 스킬을 익히면서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다.
결론 3. 어느 책이던 관계없다. 가장 잘 팔리는 책이 3종류 정도 되는데
그 책중 어느 책을 봐도 상관없다.
결론 4. 700점이 불가능한 수치는 아니다. 하지만 운전면허 정도로 생각하면 곤란하다.
충분히 그리고 열심히 노력해야 나오는 점수이고, 매우 많은 사람들이 700점을 못 따고 있다.
그리고 제가 드리는 말씀.
직장인이라면 재직자 환급을 통해 학원비 부담을 더는 방안이 좋다고 봅니다.
유명한 학원, 좋은 학원들 상당수가 재직자 환급 안하던데
의외로 환급해주는 학원 매우 많네요. 특히 서울은...
재직자 환급은 보통 2개월당 9만원 정도 지급하더군요. 당연히 출석률 따지구요.
비싼 학원은 2개월에 40 가까이 하는 듯 하고, 저렴한 학원은 2개월에 23 정도 하네요.
그러니 9만원이라도 환급 받으면 1/3에서 1/4 정도는 비용 줄이겠죠.
실직자 환급도 있는 듯 하구요.
(www.hrd.go.kr 직업능력개발종합정보망 참조)
전 7월부터 토마토 베이직 시작하는데(부끄럽습니다 ㅠ.ㅠ)
독하게 마음 먹고 12월까지 700점 만들겠다는 계획 세웠습니다.
이 기간중 틈틈이 민법 다시 다져놓고요.
내년에 노동법과 경영/경제 집중해서 1차 붙을려구요.
운전면허 포함 재수라는걸 단 한번도 안해봤는데
노무사시험 재수하려니 마음도 상하지만
인생에 있어 '도전'이 없다면 무색무취다...라는 조그마한 생각으로
다시 매진하려 합니다. ^^
첫댓글 공부엔 부끄러움이 없습니다. 준비 착실히 하셔서 목표대로 성과거두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열심히 하려구여~
화이팅입니다.^^
딱 700만 넘기고 싶으시면..괜히 유명 토익학원 기웃거리지 마시고..신림동 토익 단기 700점 강의 들으세여..강사는 유명한 분 중에 맘에 드시는 분으로......토익 700만드는 것에는 영어실력보다는 문제푸는 스킬이 더 중요하니까요..그리고 경제적으로 어려우신거 아니면 공부 좀 덜됐다 싶더라도 토익으로 적금들듯..매달 연속으로 시험 보세여..3달중에 한달정도는 대박달 걸립니다. 평소보다 30~50점 잘나오죠.
토익때문에 1차 접수 못하는 케이스는 대부분 ..평소에 수험공부 하시다가 토익 직전 1~2주일만 공부하고 가셔서 그래요.. 1~2주 공부하고 토익시험봅니다. 셤봤으니 1~2주 토익책 덮었다가 공부한거 까먹습니다..그러다가 또 1~2주 남기고 토익공부 하고~~ 점수는 똑같고~~~ 제 주변에 그런 케이스가 꽤 많습니다..
저도 하루종일 토익만 하고 있는데, 일단 여기에 발 걸리지 않으려면 최대한 빨리 700 넘겨야 겠네요... 건승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