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곡초교 학생들이 베이징 올림픽 경기장 앞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계곡초등학교(교장 조연철)는 지난달 27일부터 30일까지 3박 4일간 중국으로 문화체험학습을 다녀왔다.
4~6학년 학생 12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국외 체험학습은 학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다양한 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 바른 인성과 넓은 세계관을 키워주기 위해 마련됐다.
학생들은 첫날인 27일 중국 베이징에 도착, 서커스 등 다양한 문화 공연을 관람하며 학창시절 잊지 못할 추억을 쌓았다.
둘째 날에는 청나라 시대 궁중정원인 이화원과 세계에서 가장 긴 만리장성을 찾아 역사적 배경을 배우고 호연지기를 길렀다.
또 명 13릉을 견학하며 중국의 장례문화와 황실문화를 이해하고 무덤에 돈을 던지며 자신과 가족의 행복을 비는 중국인의 기복문화를 체험하기도 했다.
셋째 날에는 자금성과 천안문을 방문해 가이드로부터 역사적 사실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자금성의 웅장함과 아름다움을 사진 속에 담았다.
이어 인력거 체험과 아쿠아리움을 방문하고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공연 중 하나인 금면왕조를 관람하며 낯설고 생소하지만 중국의 다채로운 문화를 경험했다.
조 교장은 "이번 국외체험학습을 통해 학생들이 큰 꿈을 갖고 바른 인성으로 자라나길 바란다"며 "다양한 체험학습과 오품제 등 특색 교육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카페 게시글
――――――――――모교소식
계곡초.중.고
계곡초 중국체험학습 [해남신문 진석민 기자]
이외단
추천 0
조회 40
12.12.21 09:50
댓글 0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