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 극복 및 예방 영뇌차 제조법
치매 극복 희망 프로젝트 경희 서울한의원 박주홍 원장께서 연구하고 개발한 것을 KBS (아침뉴스타임)과 MBN (엄지의제왕, 제 101회)에서 출연하여 방송에 공개한 뇌 건강 약차를 소개합니다.
영뇌차 (靈腦茶 )
치매 극복 희망 프로젝트
농협동인 회지 201호 ( 2015년 5월 & 6월호 ) 86 p ~ 88 p
동인교양강좌 경희서울한의원 박주홍 원장
Ⅰ. 건망증 단계에서 잘 치료해야 치매를 근본적으로 예방할 수 있다.
Ⅱ. 치매의 일반적인 예방수칙
(1) 물을 충분하게 마셔 뇌의 혈액순환을 돕는다.
(2) 과식을 피하며 지나치게 기름진 음식은 피한다.
(3) 식사를 골고루 하여 영양부족을 방지하여 뇌세포의 감소를 예방한다.
(4) 우울증은 치료 받아야 하며, 많이 웃고 밝게 사는 습관을 들인다.
(5) 친구들과 대화를 많이 나누며 젊은 사람과도 자주 어울린다.
(6) 스트레스를 적절하게 푼다.
(7) 머리를 많이 쓰며 항상 긍정주의, 더 나아가서 초(超)긍정주의로 세상을 바라보고 즐겁게 웃으며 산다.
부정적인 생각은 아드레날린을 분비하여 기억회로를 닫는 반면에 긍정적인 생각은
엔도르핀, 도파민 등을 분비하여 기억회로를 열어 두뇌를 활성화시키므로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된다.
(8) 자상한 성격을 가지면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된다.
(9) 항상 새로운 정보를 접하며 일상적인 활동을 한다.
(10) 언제나 즐겁고 느긋한 마음의 상태를 유지한다.
(11) 금연하며 절주한다.
(12) 손발에 감각 이상이 있을 때에는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진단 받아 조기에 치료를 받는다.
(13) 기억장애, 언어장애 등이 있으면 즉시 검진을 받는다.
(14) 뇌혈관의 이상을 막기 위해 정기적으로 혈압검사를 받으며 고혈압의 치료에 노력한다.
(15) 콜레스테롤 수치를 점검하며 비만을 예방한다.
(16) 심장병, 당뇨병을 예방하고 조기 치료한다.
(17) 나이가 들수록 지속적인 두뇌활동을 하여 기억력의 감소를 줄인다.
(18) 걷기 등 적절한 운동을 꾸준하게 한다. 사람의 기억력은 걸을 때 가장 좋다고 한다.
Ⅲ. 치매의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되는 한방 약차
1. 눈에 보이지 않는 영혼적인 뇌가 건강하지 않을 때 : 우울증, 공황장애
2. 눈으로 확인 가능한 신체적인 뇌가 건강하지 않을 때 : 중풍 (뇌졸증)
3. 영혼적인 뇌와 신체적인 뇌 모두가 건강하지 않을 때 최악의 경우 : 치매
영뇌차는 영혼적인 뇌와 신체적인 뇌 모두 건강하게 하여 치매를 예방하기위한 약차
● 영뇌차(靈腦茶)를 만드는 방법
(1) 3리터의 물(생수)에 강황 10g, 천마 20g을 넣어 먼저, 1시간 정도를 불린다.
(2) 이것을 불에 올려 끓기 시작하면 중불에서 2시간 정도 끓인다.
(3) 끓인 후에 1시간 정도 그대로 식혀서 체에 면 보자기를 대고 걸러내면 영뇌차가 된다.
● 영뇌차(靈腦茶)를 보관 및 마시는 방법
이것을 냉장고 에 보관해 두었다가 1회에 100cc씩에 유차청 1티스픈(1t) 정도 넣어서
매일 2~3회 정도 따뜻하게 데워서 또는 시원하게 복용하면 치매, 중풍 등 뇌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
특히 치매, 중풍 환자들은 이 영뇌차를 매일 3회정도 복용하면 증상을 회복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첫댓글 본인도 모르게 오는 병이니요
나?...
아직 아니것제.
우리는 안걸리겠지요 설마
건망증이 심해서 아무래도 그래도 안걸린다 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