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가장 많이 판매가 되는 1톤 트럭에 길이를 늘려서 파는 회사가 많아졌습니다.
가장 기본적으로 많은 차량은 프레임의 중간을 자르고, 프레임 재료를 중간에 넣어서 원하는
길이를 만듭니다.
이어서 늘어난 길이에 맞는 프로펠러 샤프트를 바꿔 끼워서 구동을 시킵니다.
물론 배선, 에어라인 등 늘어나는 것에 대한 여러가지도 함께 보완을 합니다.
고객의 입장에서는 길이가 늘어난 적재함을 탑재할 수가 있어서 많은 특장업체가 이를 만들어서
판매하고 있고, 경쟁도 치열한 상황입니다.
제가 아는 업체에서도 이와 같은 제품 판매를 시작했는데 기존과 다른 제품이라 여기서 소개를
드립니다.
첫째, 기존 차량에서 적재함 프레임과 적재함의 길이를 늘립니다.
이는 기존에 판매하는 차량과 같습니다.
원래 길이 2,860mm(적재함 내측기준, 슈퍼캡)를 고객의 요구에 따라서 3,100mm 또는
3,400mm로 늘려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 완성차 모습 - 적재함 길이 3,100mm 차량 >
둘째. 연장 방법이 다릅니다.
기존의 방법은 프레임 중간을 자르고, 프레임 자재로 연장을 해서 용접해서 붙이는 방식입니다.
나름대로 문제가 없도록 했겠지만 작업 중 오차가 생길 수도 있고, 중간에 용접을 해서 붙이는
방식이므로 변형, 취성 등 프레임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기본적으로 프레임에는 용접을 하지 않는게 원칙이기 때문입니다.
이 회사에서 사용하는 방식은 구동축을 연장하는 길이 만큼 뒤로 이동해서 기존의 프레임에 다시
붙이는 방식입니다.
전체 길이에서 부족한 부분은 프레임 뒷 부분에 프레임 재질로 연장을 하는데 프레임 뒤는 프레임
중간과 달리 힘을 별로 받지 않아서 문제가 거의 발생하지 않습니다.
셋째. 후축에 무진동 에어 서스펜션을 적용할 수도 있습니다.
본 업체가 무진동 에어서스펜션 전문 회사이므로 이를 적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에 대한 설명입니다.
제품의 성능은 고객이 직접 사용을 해야 정확한 판단이 가능하지만 여기서는 업체에서 적용하는
부품에 대해서 소개를 드립니다.
오랜 경험을 가진 전문 업체로서 부품은 기본적으로 품질과 내구성을 인정받은 와브코(WABCO)
제품을 사용하는데 아래에 설명을 드립니다.
-. 콤프레샤
에어를 공급하는 콤프레샤입니다.
-. ECU
에어 서스펜션 시스템을 조절하는 ECU입니다.
-. 솔레노이드 밸브
에어를 배분해주는 솔레노이드 밸브입니다.
-. 레벨링 밸브
균일하게 자세를 조절해주는 전자식 레벨링 밸브입니다.
-. 에어 피팅
에어 호스를 연결하는 에어 피팅입니다.
-. 마운팅 고무
부품을 고정시켜주는 마운팅 고무입니다.
-. 에어백
에어 서스펜션의 성능을 유지시키는 에어백입니다.
품질이 안정된 수입 부품을 사용하는데 여기서 보여드리는 것은브리지스톤 사 제품입니다.
과적에도 성능을 유지하기 위해서 개당 2톤 용량 제품을 사용하는데 2개가 장착되므로 4톤까지
적재가 가능합니다.
-. 롱테이퍼 스프링
에어백을 장착하기 위해서 기존의 판스프링을 제거하고 장착하는 롱테이퍼 스프링입니다.
이상이 무진동 에어서스펜션에 적용되는 부품인데 확실한 성능을 보장하기 위해서 안정된 품질의
부품을 사용합니다.
최효동 (010-3318-03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