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수일전 아침에 지하 주차장에서 시동이 안되어 견인 긴급으로 시동을 걸었다는데
고객은
지하주차장에서 파킹한 상태라 견인이 뭐 어렵다고 하면서 배터리 점프를 해서 시동이 되었는데
자신은 컴컴한 새벽에 일어나 차량을 이동해야 하는 특수직업이라
시동이 안되면 매우 난처하다고 말한다
그러면서 견인 기사 말로는 배터리는 이상이 없었다 한다
(그럼 왜 점프한겨?)
그럼 우리 정비인은 무얼 점검해야 하는가
배터리 이상없고 입고후 스캔에서도 매우 정상
시동은 매우 경쾌하게 잘 걸린다
그.런.데
배터리 점검해보니 배터리 정말 않좋다
배터리 안좋으니 교체해야 된다고 하고
배터리부터 교체를 해 드렸다
이때부터 고장경고등 없고 시동 잘되는 차량에 경륜이 정비에 연결된다
3기통의 모닝엔진에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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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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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스톤 상부
자동차정비에서 내시경 작업을 할줄 오래전에는 몰랐다]
이제는 필수품으로 피스톤과 실린더 벽을 확인해야만 하는 나만의 방법이 신생되었는데
피스톤 내부를 확인 안하면 육안 점검 끝이 아니라는 생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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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브
내시경으로 스틱조절해 180˚ 확인해야 하는 밸브측은 더더욱 필요함 느끼는데
밸브를 볼 필요가 요즘은 정말 많다는 판단이다
밸브측이 모두 동일한 연소 상태를 보여줘야 하는데
뭔가 좀 달라도 다르게 보여지는건 연소상태가 불완전하다는 판단이다
밸브가 밀착불량이었을까?
압축력이 이상할까?
이렇게 보여진걸 기계적으로 판단해야 할까?
많은 생각을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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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리전
파일 첨부ETC MORNING KEY타입수리전.psdat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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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리후
파일 첨부ETC MORNING KEY타입수리전초기화후.psdat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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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T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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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TC탈거후
배터리는 용량을 검사하니 자그마치 12%를 남기고 있는데
이걸 잘본건지 못본건지 뭐라 말을 해야하는지
파일 첨부ETC MORNING KEY 세척후.psdat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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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TC교체후
파일 첨부ETC MORNING KEY 신품교체후.psdata
ETC는 가격이 크지 않아 교체 해야하는 원인을 고객에게 설명하고
교체후 데이터를 보며 재 설명을 합니다
고객은 항상 말하길 내가 보면 뭘 아남 합니다
그림은 누구나 볼수있고 보면 차이를 알게 되므로 고객이 이해 했다면
그림을 이해 한걸루...
암튼 배터리 역시 좋은 상태가 아니라 교체하고
ETC 맘에 안들어 (내맘이 아닌 ECM) 신품 교체하여 설명후 출고 완료
A.M Automotive Master Mechanics Motors평택 최성은 이오팔공이일공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