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R도카이 - JR도카이도본선3 노선도감
1. 노선 데이터
영업 km : 152.3km(토요하시~마이바라, 전 구간 도쿄~고베간은 589.5km) / 오오가키~(신타루이)~세키가하라 13.8km(하행 전용 구배완화선, 통칭 신타루이선)
궤간 : 1067mm
역수 : 42개 역(토요하시~마이바라)
단선/복선구분 : 나고야~이나자와 구간 복복선, 그 외 노선 복선, 신타루이선은 단선
전철화 구분 : 전 노선 전철화(직류 1.5kV)
신호장치 : ATS-PT
폐색방식 : 자동폐색식
운전지령소 : 도카이종합지령소
최고운전속도 : 120km/h / 타루이선(오오가키~타루이~세키가하라)은 85km/h
IC카드 이용구간 : 토요하시~세키가하라 구간(TOICA이용지역)
JR도카이도본선 중 아타미~마이바라 구간은 JR도카이가 운영하는데, 그 중에 토요하시~마이바라 구간은 아이치현/기후현/시가현 지역으로 나고야 지역을 남북으로 종관하는 간선이며, JR도카이 본사(도카이철도사업본부)가 직접 관할하는 노선이다. 토요하시~기후 구간은 나고야철도(메이테츠)와 평행하게 노선이 나 있어서 경쟁 관계에 있다. 이에 대항하기 위해서 쾌속열차들이 다수 운전되고 있으며, 차량의 스피드업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다. 보통열차만 운행되며 비교적 차량 속도가 느린 시즈오카지구와 대비되는 행보이다. 예전에 국철시대에는 이 구간의 보통열차의 경우 기본적으로 장거리 열차 우선 시각표였기 때문에 1시간당 1~2편만 운행되는 경우가 있었으며 지역간의 통근/통학 수송은 생각하지 않는 시각표였다. 그러나 국철의 적자가 늘어나면서 장거리수송보다는 도시간 수송이 주 수입원이 되면서 급속하게 쾌속열차가 증편되어 현재에 이르고 있다. 나고야~이나자와 구간은 복복선 구간으로 되어 있으며, 또한 오오가키~세키가하라 구간은 하행 전용선로인 신타루이선이 있어 3선 체계로 되어 있다. 하행 특급열차는 신타루이선을 경유하며 신타루이선은 120km/h 대응이지만, 타루이역을 경유하는 구 선로는 보통열차만 입선하며 85km/h로 최고운전속도가 낮다.
2. 전면전망 동영상
하행열차 동영상(토요하시~마이바라)
상행열차 동영상(마이바라~토요하시)
3. 역사
1883/05/01 - 세키가하라~마이바라간 개업.
1884/05/25 - 오오가키~세키가하라간 연장개업.
1886/03/01 - 타케토요~아츠다간 개업.(현재의 타케토요선 구간과 겹침)
1886/04/01 - 아츠다~키요쓰간 개업.
1886/05/01 - 키요쓰~이치노미야(현재의 오와리이치노미야역)간 연장개업.
1886/06/01 - 이치노미야~키소카와간 연장개업.
1887/01/21 - 오오가키~카노우(현재의 기후역)간 연장개업.
1887/04/25 - 키소카와~카노우간 연장개업과 동시에 타케토요~나가하마 구간이 전면 개통.
1888/09/01 - 하마마츠~오오부간 연장개업. 하마마츠~나가하마 구간이 본선, 오오부~타케토요간이 지선이 됨.(현재의 타케토요선)
1889/07/01 - 간토~간사이를 잇는 도카이도본선이 전면 개통됨.(신바시~고베간)
1895/04/01 - 노선명칭 제정. 도카이도선이 됨.
1899/07/13 - 아츠다~나고야간복선화.
1902/01/01 - 타루이~세키가하라간 복선화.
1902/09/01 - 가마고리~오카자키간 복선화.
1903/12/20 - 기후~나가라신호장간 복선화.
1907/03/01 - 키요스신호소~키소카와간 복선화.
1907/03/27 - 나고야~비와지마간 복선화.
1907/04/08 - 비와지마~키요스신호소간 복선화.
1907/09/26 - 아츠다~오오부간 복선화.
1908/02/02 - 카리야~오오부간 복선화.
1908/03/28 - 안죠~카리야간 복선화.
1908/06/29 - 토요하시~가마고리간 복선화.
1908/07/29 - 오카자키~안죠간 복선화.
1909/10/12 - 노선명칭 제정. 도카이도본선이라는 명칭 제정.
1925/01/16 - 나고야~이나자와간 3선화.
1934/03/-- - 나고야~이나자와간 복복선화.
1937/02/01 - 나고야역 부근 고가화 및 경로변경.
1944/10/11 - 오오가키~신타루이~세키가하라간 하행 전용선 완성.
1946/11/01 - 오오가키~타루이~세키가하라간 하행선 전용 지선 개업.(구 본선 부활)
1953/07/21 - 하마마츠~나고야간 전철화.
1953/11/11 - 나고야~이나리자와간 전철화.
1955/07/20 - 이나리자와~마이바라간, 오오가키~세키가하라간 전철화.
1987/04/01 - 국철 분할 민영화. 아타미~마이바라간 372.7km(지선포함) JR도카이로 이관됨.
1989/03/13 - JR도카이의 시각표 대 개정으로 신쾌속, 청색 쾌속, 녹색쾌속의 3패턴 쾌속운전 개시.
1989/07/09 - 311계 신형열차 투입으로 신쾌속 집중투입, 최고속도 120km/h운전 개시.
1990/03/10 - 평일/휴일 다이어 분리. 신쾌속 토요하시~오오가키 구간으로 연장. 차량은 311계로 통일.
1999/06/01 - 313계 신형열차 운용 개시.
1999/12/04 - 출퇴근시간대 특별쾌속 신설 및 청색 쾌속은 신쾌속으로 변경.
2001/10/01 - 특별쾌속 증편. 311계 특별쾌속에서 은퇴.
2006/10/01 - 313계 5000번대 차량 운용 시작. 낮시간대의 쾌속열차를 6량으로 증편.(출퇴근시는 8량)
2013/03/16 - 117계 열차 운용 종료. 출퇴근시간대 쾌속열차 증편. 홈라이너 설정 폐지.
2015/03/01 - 타케토요선 전철화로 나고야~오오부 구간의 디젤열차 폐지.
2016/03/28 - 홈라이너 운전구간을 나고야~오오가키 구간으로 단축, JR서일본과의 직통 보통열차 폐지.
4. 운행형태
메이테츠와의 경쟁구간이기 때문에 매우 다양한 등급의 열차가 운행된다. 침대특급 선라이즈부터 시작해서 나고야를 출발하는 특급 히다/시라사기, 홈라이너, 특별쾌속/신쾌속/쾌속/구간쾌속 등 쾌속열차들, 그리고 보통열차에 이르기까지 많은 열차들의 운행을 볼 수 있는 노선이다. 출퇴근시간대가 아닌 낮시간대에는 15분 간격으로 쾌속열차가 신쾌속 2편, 쾌속 2편이 운행되고 있으며 그 외에 보통열차도 15분 간격으로 4편이 운행되고 있다. 출퇴근시간대에는 그 외에도 제일 빠른 쾌속열차인 특별쾌속, 타케토요선 직통의 구간쾌속이 운행되고 있다. 토요하시~기후 구간만 쾌속운전을 하며, 메이테츠와 경쟁하지 않는 독점구간인 기후~마이바라 구간에서는 신쾌속/특별쾌속도 각역정차를 하게 된다. 보통열차는 기후역에서 운행이 종료되며, 기후~오오가키 구간은 원칙적으로 쾌속열차들만 운전되어, 쾌속열차가 보통열차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오오가키~마이바라 구간의 보통열차는 따로 구간운행을 한다.
쾌속열차와 보통열차가 서로 완급결합/대피를 하는 역은 주로 오카자키역, 카리야역, 나고야역, 기후역이며, 아침저녁 시간대에는 가마고리역에서도 완급결합이 이루어지는 때가 있다. 오오가키~마이바라 구간은 원칙적으로 보통열차가 왕복운전을 하며, 그 외에 쾌속열차도 연장운행되는 경우가 있다. 신쾌속/특별쾌속 중 일부열차는 토요하시를 넘어 하마마츠역까지 직통운전을 하는 경우도 있으며, 이 경우는 토요하시~하마마츠 구간은 전부 각역정차 취급이다.
침대특급 선라이즈 - 매일 1왕복 운전되고 있다. 나고야지구에는 정차하는 역 없이 통과만 행한다. 임시열차로 쾌속 문라이트나가라가 도쿄~오오가키 구간에 성수기를 중심으로 운용되기도 한다.
특급 히다 - 나고야를 출발하는 다카야마/히다후루카와/도야마행 특급 히다는 나고야~기후 구간은 도카이도본선을 운행하며, 기후부터는 JR다카야마본선에 입선하게 된다. 나고야 출발 히다는 총 10왕복이 운행되며, 그 외에 오사카 출발 히다의 경우는 마이바라~기후 구간을 운행하며 1왕복이 운행되고 있으며 기후역에서 나고야 출발 열차와 병결/분리를 행한다. 중간 정차역은 나고야, 기후이며 중간에 일부열차는 오와리이치노미야역에 정차한다. 편성은 4/6/7량편성으로 다양하다.
특급 시라사기 - 나고야~가나자와 구간을 운행하는 특급열차로 JR서일본의 차량을 사용한다. 나고야~마이바라 구간을 운행하며 1일 8왕복 운행이 설정되어 있다. 중간정차역은 나고야, 오와리이치노미야, 기후, 오오가키, 마이바라로 설정되어 있다. 기본 6량편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성수기에는 증결편성 3량이 붙어서 9량편성 운행을 할 때도 있다.
홈라이너 - 출퇴근 시간대에 주로 운행되는 좌석지정제의 열차로, 1988년에 나고야~오오가키 구간을 운행하던 홈라이너 나가라에서부터 시작되었다. 2003년에 아침시간대 5편, 저녁시간대 7편 운행 등으로 홈라이너의 운행이 활발했었지만 현재는 나고야~토요하시 구간에는 홈라이너의 운행을 볼 수 없고, 현재는 평일에만 나고야~오오가키 구간의 홈라이너가 2왕복만 운전되고 있다. 현재 운용되고 있는 차량은 JR서일본의 681계/683계 8000번대 차량으로, JR도카이 노선에서 타사 차량을 전용으로 굴리는 보기 드문 예가 되고 있다. 승차정리권은 320엔이며, 그린샤는 해당되는 그린권을 구입하면 승차정리권 대신 이용이 가능하다.
특별쾌속 - 나고야지구의 "쾌속 4총사" 중 제일 빠른 등급의 열차이다. 1999년 12월에 생긴 등급으로, 신쾌속보다도 정차역이 적은 등급이다. 상징색깔은 "노조미와 같은" 노란색으로, 신쾌속과의 차이점은 오오부역 통과유무로, 오오부역과 쿄와역은 통근시간대에 구간쾌속이 정차하기 때문에 이 역 마저도 통과해서 소요시간의 단축을 꾀한 등급이다. 출퇴근 피크시간대를 중심으로 운전되고 있으며, 운전구간은 토요하시~오오가키 구간을 기본으로, 일부 마이바라역까지 또는 하마마츠역까지 연장운전되는 열차가 있다. 차량은 원칙적으로 313계 0번대/5000번대 6량편성 또는 300번대/5300번대 2량편성이 붙은 8량편성 운전이 기본이나 현재는 8량편성 운행비율 열차가 대폭 증가한 상황이다.
신쾌속 - 특별쾌속 다음으로 빠른 열차로 이 등급은 주로 특별쾌속이 운행되지 않는 낮시간대에 주로 운행된다. 1989년 3월에 생긴 등급으로, 311계 열차와 같은 시기에 신설되었다. 상징색깔은 오렌지색. 쾌속과의 차이점은 쿄와역 통과유무가 제일 크다. 기본적으로 낮시간대에는 시간당 2편 운전이 기본이며, 낮시간대에는 쾌속과 교대로 운전되고, 출퇴근시간대에는 특별쾌속과 교대로 운전된다. 운전구간은 특별쾌속과 거의 동일하며, 특히 평일 저녁시간대에는 코우다/미카와미야 정차 신쾌속이 있으며 휴일에는 미카와오오츠카 정차 신쾌속도 있다. 현재는 원칙적으로 313계(5000번대/0번대/1100번대)가 운행에 사용되며, 현재는 8량편성 운용이 대폭 증가하였다.
쾌속 - 주요역에만 정차하며 상징색깔은 푸른색이다. 1971년부터 생긴 등급으로 1시간당 2편 운전이 기본이다. 일부 쾌속은 미카와미야역과 코우다역에 정차하는데, 미카와미야역에 정차하는 쾌속과 코우다역에 정차하는 쾌속이 번갈아 가면서 운전된다. 하마마츠 방면 직통열차는 존재하지 않으며 일부 쾌속은 이나자와역에 정차한다. 특별쾌속/신쾌속과 마찬가지로 313계 0번대/5000번대 열차가 기본적으로 사용되며, 역시 8량편성 운용이 대폭 증가하였다.
구간쾌속 - 쾌속 4총사 중 막내로, 상징색깔은 녹색이다. 타케토요선 직통의 열차도 존재하고 있다. 도카이도선 내의 구간쾌속은 이른 아침과 심야에만 운행되며, 오카자키~기후 구간만 쾌속 운용을 하며 토요하시~오카자키 구간은 무조건 각역정차로 되어 있다. 타케토요선 직통의 구간쾌속은 오오부~나고야 구간을 운행하며 주로 특별쾌속이 운행하는 시간대인 출퇴근시간대에 주로 편성되며 특별쾌속이 통과하는 오오부와 쿄와역을 보완하는 역할을 해주고 있다. 타케토요선 내에는 각역에 정차하나 오오부~나고야 구간에서 쾌속운전을 한다. 타케토요선 직통열차는 기본적으로 4량으로 운전되고 있다.
보통 - 상대적으로 쾌속4총사들이 활약을 하기 때문에 보통열차의 운행은 다른 선구보다는 적은 상황이다. 토요하시~오카자키 구간은 시간당 2편, 오카자키~오오부 구간은 시간당 3편, 오오부~기후 구간은 시간당 4편이다. 기후~오오가키 구간은 보통열차가 거의 운행되지 않으며 쾌속 4총사들이 보통열차 역할을 하고 있다. 오오가키~마이바라 구간은 시간당 2편의 구간운행 보통열차가 운행되고 있다. 예전에는 JR서일본 차량을 사용한 직통 보통열차가 운행되기도 했으나, 2016년에 모두 폐지되었다. 4량편성으로 주로 운행되며 출퇴근시간에는 6량/8량 운용도 간혹 있다.
5. 운용차량
285계 - 14량편성. 침대특급 선라이즈로 운용. 오오가키차량구/JR서일본 고토종합차량소 소속.
HC85형 - 나고야차량구 소속. 4/6량편성. 특급 히다로 운용. 나고야~기후, 마이바라~기후 구간 운용.
JR서일본 681계 - 가나자와종합차량소 소속. 6량/9량편성. 특급 시라사기 및 홈라이너로 운용. 나고야~마이바라 구간 운용.
JR서일본 683계 - 가나자와종합차량소 소속. 6량/9량편성. 특급 시라사기 및 홈라이너로 운용. 나고야~마이바라 구간 운용.
311계 - 4량편성. 오오가키차량구 소속 G편성. 보통/쾌속/구간쾌속열차로 운용.
313계 0번대 - 오오가키차량구 소속 Y편성. 보통/신쾌속/특별쾌속/구간쾌속/쾌속 등으로 운용. 4량편성.
313계 1100번대 - 오오가키차량구 소속 J편성. 보통/신쾌속/특별쾌속/구간쾌속/쾌속 등으로 운용. 4량편성.
313계 3000번대 - 오오가키차량구 소속 R편성. 오오가키~마이바라 구간 보통열차로 운용. 2량편성.
313계 5000번대 - 오오가키차량구 소속 Y100편성. 신쾌속/특별쾌속/구간쾌속/쾌속 등으로 운용. 6량편성.
313계 5300번대 - 오오가키차량구 소속 Z편성. 보통/신쾌속/특별쾌속/구간쾌속 등으로 운용. 2량편성
315계 3000번대 - 진료차량구 소속 C편성. 보통/신쾌속/특별쾌속/구간쾌속 등으로 운용. 4량편성
6. 역 일람
7. 역사진 컬렉션
토요하시역 환승 안내 / 플랫폼 구조
ㅜ1 2ㅠ3||4 5||6 7||8 ... |11 12| || |13
1/2/4번 승강장 - JR이이다선(CD00) - 06:00~23:44 - 특급 이나지/보통 토요카와/텐류쿄/이이다 방면
3번 승강장 - 메이테츠 나고야본선(NH01) - 05:53~23:41 - 특급/쾌속특급/급행 히가시오카자키/진구마에/메이테츠나고야 방면
5/6/7/8번 승강장 - JR도카이도본선(CA42) - 05:37~23:11 - 특별쾌속/쾌속/보통 하마마츠/시즈오카/누마즈 방면
11/12번 승강장 - JR도카이도신칸센 - 06:46~22:41 - 신칸센 히카리/고다마 시즈오카/신요코하마/도쿄 방면
13번 승강장 - JR도카이도신칸센 - 06:40~23:30 - 신칸센 히카리/고다마 나고야/마이바라/신오사카 방면
토요하시철도 신토요하시역 환승안내(도보 10분)
1/2번 승강장 - 토요하시철도 아츠미선(1) - 05:57~23:50 - 보통 타카시/오오시미즈/미카와타하라 방면
토요하시철도 에키마에정류소 환승안내(도보 10분) - 05:46~23:50 - 보통 아카이와구치/이하라/운도코엔마에 방면
메이테츠 가마고리역 환승안내(도보 5분)
1/2번 승강장 - 메이테츠 가마고리선(GN22) - 05:47~22:55 - 보통 미카와카시마/히가시하즈/키라요시다 방면
메이테츠 가마고리쿄테이죠마에역(도보 10~15분)
승강장 - 메이테츠 가마고리선(GN21) - 06:06~23:13 - 보통 히가시하즈/키라요시다 방면(양방향 이용 가능)
승강장 - 메이테츠 가마고리선(GN21) - 05:49~22:58 - 보통 가마고리 방면(양방향 이용 가능)
오카자키역 환승안내
0번 승강장 - 아이치환상철도선(01) - 06:14~24:03 - 보통 우와고로모/신토요타/세토시 방면
미카와안죠역 환승안내
1번 승강장 - JR도카이도신칸센 - 06:53~22:58 - 신칸센 고다마 나고야/마이바라/신오사카 방면
2번 승강장 - JR도카이도신칸센 - 07:00~22:28 - 신칸센 고다마 토요하시/시즈오카/도쿄 방면
메이테츠 카리야역 환승안내(도보 5분 / 개찰구 외 환승)
1번 승강장 - 메이테츠 미카와선(MU02) - 05:45~23:35 - 보통 치류/토요타시/사나게 방면
2번 승강장 - 메이테츠 미카와선(MU02) - 06:07~23:50 - 보통 카리야시/다카하마미나토/헤키난 방면
오오부역 환승안내
2/3번 승강장 - JR타케토요선(CE00) - 05:54~23:47 - 구간쾌속/보통 히가시우라/한다/타케토요 방면
카사데라역 분기안내 - 나고야임해철도 도코선(화물선) 분기
카나야마역 환승안내 / 플랫폼 구조
|1 2| |4 3||2 1| |3 4|
1번 승강장 - JR츄오본선(CF01) - 05:44~24:09 - 특급 시나노/쾌속/구간쾌속/보통 타지미/나카츠카와/시오지리 방면
2번 승강장 - JR츄오본선(CF01) - 05:29~23:47 - 특급 시나노/쾌속/구간쾌속/보통 나고야 방면
메이테츠 카나야마역 환승안내(도보 5분 / 개찰외 환승)
1/2번 승강장 - 메이테츠 나고야본선(NH34) - 05:36~24:09 - 특급 뮤스카이/특급/쾌속특급/급행/준급/보통 메이테츠나고야/츠시마/이누야마 방면
3/4번 승강장 - 메이테츠 나고야본선(NH34) - 05:15~24:06 - 특급 뮤스카이/특급/쾌속특급/쾌속급행/급행/준급/보통 진구마에/토요하시/츄부국제공항 방면
나고야시영지하철 카나야마역 환승안내(도보 10분 / 개찰외 환승)
1번 승강장 - 나고야시영지하철 메이죠선(M01) - 05:53~24:18 - 보통 아라타마바시/야고토 방면(좌측 방향 순환)
2번 승강장 - 나고야시영지하철 메이코선(E01) - 05:30~24:04 - 보통 도카이도리/미나토쿠야쿠쇼/나고야코 방면
3/4번 승강장 - 나고야시영지하철 메이죠선(M01) - 05:53~24:18 - 보통 사카에/오오조네 방면(우측 방향 순환)
나고야역 환승안내 / 플랫폼 구조
|1 2||3 4||5 6||7 8|||10 11||12 13| .... |14 15||16 17|
7/8/10/11번 승강장 - JR츄오본선(CF00) - 05:40~24:05 - 특급 시나노/쾌속/보통 치쿠사/타지미/나카츠카와 방면
12/13번 승강장 - JR간사이본선(CJ00) - 05:40~23:57 - 특급 난키/쾌속 미에/쾌속/구간쾌속/보통 쿠와나/욧카이치/카메야마 방면
14/15번 승강장 - JR도카이도신칸센 - 06:20~22:14 - 신칸센 노조미/히카리/고다마 시즈오카/신요코하마/도쿄 방면
16/17번 승강장 - JR도카이도신칸센 - 06:20~22:58 - 신칸센 노조미/히카리/고다마 교토/신오사카/하카타 방면
아오나미선 나고야역 환승안내(도보 5~10분)
1/2번 승강장 - 나고야임해고속철도 아오나미선(AN01) - 05:30~23:58 - 보통 사사시마라이브/아라코/긴죠후토 방면
나고야시영지하철 나고야역 환승안내(도보 10~15분)
1번 승강장 - 나고야시영지하철 히가시야마선(H08) - 05:38~24:07 - 보통 후시미/사카에/후지가오카 방면
2번 승강장 - 나고야시영지하철 히가시야마선(H08) - 05:45~24:20 - 보통 나카지마코엔/타카하타 방면
3번 승강장 - 나고야시영지하철 사쿠라도리선(S02) - 05:32~24:19 - 보통 이마이케/아라타마바시/토쿠시게 방면
4번 승강장 - 나고야시영지하철 사쿠라도리선(S02) - 05:40~24:28 - 다이코도리 방면
메이테츠나고야역 환승안내 / 플랫폼 구조(도보 10분)
4|3 2|1
1/2번 승강장 - 메이테츠 나고야본선(NH36) - 05:42~24:07 - 뮤스카이/쾌속특급/특급/특급(일반차)/급행/준급/보통 메이테츠기후/이누야마/츠시마 방면
3/4번 승강장 - 메이테츠 나고야본선(NH36) - 05:23~24:06 - 뮤스카이/쾌속특급/특급/특급(일반차)/쾌속급행/급행/준급/보통 토요하시/츄부국제공항/우츠미 방면
긴테츠나고야역 환승안내 / 플랫폼 구조(도보 10분)
ㅜ5 4ㅜ3ㅜ2ㅜ1ㅜ
1번 승강장 - 긴테츠 나고야선(E01) - 05:18~24:01 - 고메노/핫타/쿠와나 방면(주로 보통열차)
2번 승강장 - 긴테츠 나고야선(E01) - 07:37~23:40 - 핫타/쿠와나/욧카이치 방면(주로 준급열차)
3번 승강장 - 긴테츠 나고야선(E01) - 05:30~23:03 - 쿠와나/욧카이치/츠 방면(주로 급행열차)
4/5번 승강장 - 긴테츠 나고야선(E01) - 05:58~23:10 - 시마카제/히노토리/특급 오사카난바/토바/카시코지마 방면(주로 특급열차)
비와지마역 환승안내(개찰내 환승)
1/2번 승강장 - 도카이교통사업 죠호쿠선 - 06:41~22:46 - 보통 오타이/아지요시/카치가와 방면
메이테츠 이치노미야역 환승안내(도보 5분 / 개찰외 환승)
1번 승강장 - 메이테츠 비사이선(NH50) - 05:38~23:29 - 보통 모리카미/츠시마/사야 방면
1번 승강장 - 메이테츠 비사이선(NH50) - 05:44~23:48 - 보통 타마노이 방면
2/3번 승강장 - 메이테츠 나고야본선(NH50) - 05:27~24:22 - 특급 뮤스카이/특급/급행/보통 카사데라/메이테츠기후 방면
4번 승강장 - 메이테츠 나고야본선(NH50) - 05:18~23:46 - 특급 뮤스카이/특급/쾌속특급/쾌속급행/급행/준급/보통 메이테츠나고야/토요하시/츄부국제공항 방면
기후역 환승안내
3/4번 승강장 - JR다카야마본선(CG00) - 05:36~23:40 - 특급 히다/보통 미노오오타/게로/다카야마 방면
메이테츠기후역 환승안내(도보 10분/개찰외 환승)
1/2/3/4번 승강장 - 메이테츠 나고야본선(NH60) - 05:18~23:39 - 특급 뮤스카이/특급/쾌속특급/급행/준급/보통 메이테츠이치노미야/메이테츠나고야/츄부국제공항 방면
5/6번 승강장 - 메이테츠 카가미가하라선(NH60) - 05:23~23:46 - 보통 신나카/신우누마/이누야마 방면
오오가키역 환승안내
3번 승강장 - JR도카이도본선 미노아카사카 지선 - 06:29~23:09 - 보통 미노아카사카 방면
6/7번 승강장 - 타루미철도 타루미선 - 06:21~23:01 - 보통 모토스/타루미 방면
요로철도 오오가키역 환승안내(도보 5분)
1번 승강장 - 요로철도 요로선 - 05:44~23:22 - 보통 기타고도/이케노/이비 방면
2번 승강장 - 요로철도 요로선 - 06:15~23:22 - 보통 요로/타도/쿠와나 방면
마이바라역 환승안내 / 플랫폼 구조
|13 12| || |11 ... |8 7||6 5|||3 2||
2/3번 승강장 - JR도카이도본선(A12) - 04:58~24:00 - 특급 히다/신쾌속/쾌속/보통 쿠사츠/교토/오사카 방면
5/6/7번 승강장 - JR호쿠리쿠본선(A12) - 05:41~23:32 - 특급 시라사기/신쾌속/보통 나가하마/츠루가/후쿠이 방면
11번 승강장 - JR도카이도신칸센 - 07:00~23:07 - 신칸센 히카리/고다마 교토/신오사카 방면
12번 승강장 - JR도카이도신칸센 - 06:47~22:42 - 신칸센 히카리/고다마 나고야/시즈오카/도쿄 방면
오우미철도 마이바라역 환승안내(도보 10~15분)
1/2번 승강장 - 오우미철도 본선(OR01) - 06:00~22:51 - 보통 히코네/요우카이치/키부카와 방면(1시간 1~2회/1일 20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