举世闻名的丝绸之路,前身是一条从新疆向东西方运送和田玉的“玉石之路”。
세계적으로 유명한 실크 로드, 이전 "옥도로" 신장에서 동쪽과 서쪽에 알려져 있습니다.
考古发现表明,早在商周时期,也就是丝绸之路开通1000多年前,新疆和田玉就通过玉石之路送往中原地区,成为王公贵族的宝物。
고고학 발견은 샹과 Zhou 왕조, 즉, 실크 로드는 왕자와 귀족의 보물이 되기 위해도로를 통해 중앙 평야로, 신장 hetian 제이드 이상 1000 년 전 오픈으로 일찍 나타냅니다.
从西周起,王室、贵族祭祀、朝觐和起居都要用玉,并有繁褥的规定,玉成为礼制的重要象征。
서 주 왕조, 왕실, 귀족 희생, 메카와 일상 생활에서 옥을 사용 해야 하며, 매트리스의 규정, 제이드 의식의 중요 한 상징이 되었다.
徐州博物馆的馆标——狮子山楚王陵出土的龙形玉佩,就是这样一件文物珍品。
쉬저우 박물관의 파빌리온-드래곤 모양의 제이드 사자 바위에서 출토, 추 킹 무덤, 같은 유물 이다.
玉龙长17.5厘米,宽10.2厘米,厚0.6厘米,比一个巴掌略大,以和田白玉雕琢而成,玉质温润,又有玻璃般的光泽,由于在陵墓中埋藏2000多年,龙身局部有沁斑。
17.5 cm 길이, 10.2 c m 폭, 0.6 cm 두께, 약간 더 큰 때 리고, 그리고 Tian baiyu, 옥과 촉촉한, 그리고 유리 같은 광택, 이상 2000 년 무덤에 매장으로 인해, 진의 명소의 드래곤 바디 부분.
玉龙造型威猛刚劲,身体卷曲呈S形,张须露齿,双目圆睁,鬣毛向两边卷曲,前肢曲折,爪趾锐利,龙尾上卷并平削,通体饰蝌蚪状的涡纹。
마이티 굵게의 yugong 모양, 시체가 곱슬입니다 S-모양, 장 루 이빨, 눈, 곱슬의 양쪽에 머리를 열고, foreles 왜곡, 발톱 날카로운, 긴 꼬리가 압 연 및 평면 컷, 올챙이 같은 소용돌이 패턴.
玉工采用阴线刻、浮雕和局部透雕的技法,把龙潜深渊、蛰伏待时的意蕴表达得淋漓尽致。玉龙眼睛下方有一钻孔用于佩戴时穿系丝线,表明这是一件佩饰。
옥 근로자는 음과 라인 새겨진, 구호 및 지역 침투 조각 기법을 사용 하 여, 드래곤 다이브 심 연, 휴면 활공 의미 incisively과 생생하게 표현 했다. 유리의 눈은 실크 라인을 착용 할 때, 이것이 장식 임을 나타내는 구멍이 있습니다.
在中国玉器史上,战国至西汉是一个工艺高峰。
중국 옥의 역사에 (서) 서방 한나라에 (게) 전국 국가는 공학적인 절정 이다
百家争鸣的文化繁荣,以及铁器和砣机的使用带来了琢玉工艺革命,使玉器一改几千年来的古朴,而变得精雕细琢。비 취가 고대의 년의 수천을 바꾸고, 잘 새겨 지는 그래야, 비 취 기술 혁명을 가져오는 철과 마운드 기계의 사용 뿐만 아니라 다툼의 학교의 문화적인 번영.
对此,有专家归纳出“五字诀”:利,边缘直切下去,锋利得可以割破手;亮,抛光后玉器光洁明亮;凶,动物形象凶猛;细,花纹扭曲宛转,比发丝还细密,被称为“游丝毛雕”;空,大量使用透雕镂空,更显灵动。
이런 점에서, 몇몇 전문가는 "5 개의 단어 전술"를 합계 해:이는, 가장자리 똑 바른 커트, 예리한 부서진 손을 삭감 할 수 있다, 밝고, 닦은 비 취 매끄럽고 그리고 밝고, 맹렬 하 고, 맹렬 한 동물성 심상, 정밀한, 머리 보다는 더 상세한 본 꼬이는 wanzhuan, ", 빈, 더 똑똑한 새겨진 빈을 통해 서 사용의 많은 수" gosamer 머리 조각으로 알려져 있다.
S形玉龙就是在战国时期出现的,不过基本是横S形,竖S形只见于西汉早期的王侯墓中,徐州狮子山的这件竖S形玉龙,如此精美又如此巨大,在国内堪称首屈一指。
S 자형 율 롱은 전국 시대에 나타나, 하지만 기본은 가로 s-모양의, 수직 s-모양의 초기 서양 한 왕조에서 본, 무덤의 왕자,이 수직 s 모양의 yugong의 쉬저우 사자 바위, 너무 아름 답 고 너무 거 대 한, 국가에서 선도.
战国时期,群雄争霸造就了强健、尚武、进取的社会风气,直接影响了玉器的审美取向,这件出土于汉早期楚王墓的玉龙就有明显的战国遗风。
전국 기간 동안, 헤게모니는 직접 제이드의 미적 방향에 영향을 강한, 무술, 진취적인 사회적 분위기를 만들어,이 조각은 옥 용이의 초기 한 왕조 무덤에서 출토 전국 국가의 명백한 유산을가지고.
到了汉中期,皇权强化加之四海升平,玉器风格变得温顺柔和。可以说,这件玉龙是中国玉器史上威猛时代的绝唱。
한 왕조의 한가운데에, 제국 권위는 sihai Sheng 핑 플러스 강화 했다, 비 취 작풍은 온순한 온후 하 게 된다. 그것은이 제이드 드래곤 백조 노래의 거 대 한 시대에 중국 옥의 역사 라고 할 수 있습니다.
狮子山楚王墓出土夔龙涡纹玉璧
尽管在古代即被盗过,狮子山楚王陵仍出土了2000余件各类文物,其中,玉器是最大亮点,有金镂玉衣、镶玉木漆棺、玉璧、玉戈、玉璜、玉觽、玉卮、玉枕等200余件(组),品种之丰富、玉质之优良、工艺之精湛,在全国考古发现中无出其右。
비록 고 대 시간에 도난, 추 킹 무덤의 사자 바위는 여전히 그들 가운데 문화 유물의 2000 개 이상의 종류를 발굴, 옥, 가장 큰 밝은 장소입니다 옥 의류, 상 감 비 옥 나무 옻 칠 관, 제이드, 제이드, 제이드, 유 유, 유 유, 옥 베개 등 200 조 각 (그룹), 다양 한 부자입니다 금을 새 기는 금이 있다, 옥 품질은 괜찮아요, 공예 절묘 한, 국가 고고학 발견에서 필적할 타의 추종을 불허 한다.
狮子山楚王墓出土镶玉漆棺
这么多价值连城的美玉,盗墓贼为何弃之不取?
옥 옻 칠 관 상 감 사자 바위에 추 왕의 무덤에서 출토
그래서 많은 귀중 한 보석, 왜 무덤의 강도가 그것을 포기 합니까?
原来,在汉代礼玉是身份和地位的象征,一般人不可佩戴使用,盗墓贼拿走玉器不仅无法销赃,而且容易暴露自己的罪行,因此只取可以镕铸的金银器。
원래, 한 왕조 제이드의 정체성과 상태의 상징 이다, 일반 사람들이 사용을 착용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무덤 강도를 멀리 옥을 수 없는 울타리가 걸릴, 그리고 그들의 범죄를 폭로 하기 쉬운, 그래서 단지 걸릴 수 있습니다 룽 캐스트 골드와 실버.
狮子山楚王墓出土素面玉璜 사자 바위에 추 왕의 무덤의 표면 제이드
在中国,玉器从一开始就超越了审美范畴。공중 수에 환영: 고 대 큰 호수
중국에서는 제이드가 처음부터 미적 범주를 초월 했다.
早在新石器时代的红山文化和良渚文化中,玉器被认为可以沟通天地、神灵和祖先,人们用最虔诚的心态和原始的工具,耗费大量时间制作玉器。이른 홍 샨 문화와 liangzhu 문화의 신석기 시대에, 제이드는 하늘과 땅, 신들과 조상과 통신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 됩니다, 사람들은 가장 경건한 정신 력과 원래의 도구를 사용 하 여, 옥을 만들기 위해 많은 시간을 할애.
到了夏商周,原来的部落首领变成了统治国家的王,社会制度和个人生活都被纳入严密规范的礼仪制度中,玉器也从神玉变成了礼玉,渗透到社会生活的各个角落,仅祭祀时就有“六器”之说:以苍璧礼天,以黄琮礼地,以青圭礼东方,以赤璋礼南方,以白琥礼西方,以玄璜礼北方。
여름과 샹 Zhou에서, 원래 부족 지도자 들은 판결 국가의 왕이 되었고, 사회 체계와 개인 생활은에 티켓 제도의 엄격한 규범에 포함 되어 있습니다, 제이드 또한 제이드에서 의식 제이드로, 모든 구석의 사회 생활에 침투, "6"의 희생만을 말했다: 황, 의식, 녹색-동쪽으로 규 식에, 빨간 장 식 남쪽으로 바이 Xuan 후안의 북쪽에서 서쪽으로.
这么做有其时代背景。当王国聚合了越来越多的族群甚至原来的敌人时,如何保证文化的认同和王权的尊严就成了首要问题,被认为吸收天地灵气的玉器成了礼法制度的载体。
그것은 시대의 배경이 있다. 왕국 때 더 많은 민족과 심지어 원래의 원수를 집계, 어떻게 그 문화의 정체성과 왕관의 존엄성을 기본 문제가 될 수 있도록, 하늘과 지구의 정신을 흡수 하는 의식 시스템의 이동 통신사가 될 것으로 간주 됩니다.
春秋时期,孔子儒家赋予玉君子的美德:玉器温润而散发出光泽,这是它的仁德;清澈而有细密的纹理,这是它的智慧;坚硬而不萎缩,这是它的道义;清廉而不伤人,这是它的品行;色泽鲜明而没有污点,是它的纯洁;受到伤害而不屈挠,是它的刚勇……君子比德于玉,成为后世玉文化的核心。봄과가을 기간 동안, 공자 ' confucian 미 덕: 제이드가 촉촉한 이며 반짝이는, 이것은 미 덕, lipid 및 미세 질감, 그것은 지혜, 하드 하지만 축소 되지 않습니다, 그것은 도덕적, 불멸의 상처 없이, 그것의 문자입니다, 얼룩 없이 밝은 색상, 그 순도입니다; 그것은 강 용 ... 옥에서 신사, 나중에 세대의 제이드 문화의 핵심이 되었다.
当时的社会风尚是“君子无故,玉不离身”。
그 당시, 사회적 패션은 "이유 없이 신사, 제이드 시체를 떠나지 않아."
玉器要成组佩戴,走路时有韵律地叮咚作响,步幅、速度应与佩玉相和谐,以表现君子的仪态、气质和风度。비 취는 리드 미 칼 tinkling, 보 폭, 속도와 조화를 이루며, 신사의 deporment, 기질과 태도를 보여주 해야 합니다 걷고 그룹에 착용 해야 합니다.
由于狮子山楚王陵曾被盗贼扰乱,这件S形玉龙和哪些玉器配为一组就成了千古之谜,然而佩戴如此硕大沉重的一组玉佩并不是件轻松的事,因此专家推测,楚王只在出席非常重要的仪式时才会用到玉龙。추 킹 영묘의 사자 바위가 도둑에 의해 방해로 서,이 s 모양의 크리스마스와 제이드 그룹으로 설정 된 연령대의 신비가 되고있다 지만, 옥의 같은 큰 그룹을 입고 착용 하기 쉽지 않다, 그래서 전문가 들은 추측, 매우 중요 한 행사에서 출석에만 추의 왕이 yyuong에 사용 됩니다.
狮子山楚王墓出土玉冲牙
yuchong 이빨은 사자 바위에서 왕의 추의 무덤에서 출토
那么,玉龙来自何方?是朝廷的赏赐还是楚国本地制作?专家们倾向于后者。
그래서, 어디에서 크리스마스를 오는가? 그것은 황실 법원 이나 추의 로컬 생산의 보상 인가? 전문가는 후자에 경향이 있다.
一则战国时,楚国玉器独步天下,很多玉器即使在现代也难以仿制,而西汉初年的楚国,在地域上与战国时期的楚国有相当部分的重合,制玉传统仍在;
전국 기간, 추 옥 shoong, 현대에도 많은 옥이 복사 하기 어려운, 그리고 초기 서양 한 왕조 추, 지역에서 추의 상태의 전국 무대는 우연의 상당 부분을가지고, 제이드 전통은 여전히에;
二则徐州汉墓几乎每座都有玉,举凡汉玉品种应有尽有,外地难以比肩,在徐州白云山西汉墓中还发现了一批玉料、边角料和残破玉器的改制件等,说明楚国当地有玉器加工作坊。
두 쉬저우 한 무덤은 거의 모든 제이드를가지고, 한 유의 모든 품종, 필드를 어깨에, 쉬저우 바 이윤 산 서양 한 무덤에도 옥 소재, 스크랩 및 시스템의 깨진 조각의 배치 등을 발견, 그 추 지역 제이드 처리 워크숍의 상태.
狮子山汉墓中发现了一批造墓时的工具,有些工具的尖头部位为炒钢制品,这是中国最早的炒钢,比欧洲早了1800多年,这样的工具无疑会提高玉器加工的水平。
시에라 리온 한 무덤은 무덤을 구축 하는 도구의 번호를 발견, 튀긴 철강 제품에 대해 지적 부품의 일부 도구,이 중국 최초의 튀긴 강철, 이상 1800 년 유럽 보다 이전, 이러한 도구는 의심할 여 지 없이 비 취 처리의 수준을 개선 합니다.
关于这座楚王陵的主人,有第二代楚王刘郢客和第三代楚王刘戊两种看法,后者正是和吴王刘濞发动吴楚七国之乱的楚王。
추 왕의 무덤의 주인에 대하여, 거기 추 왕 리 우 잉의 2 세대와 추 왕 리 우 전자 두 플레이의 3 세대, 후자 이며 우 왕 리 우 추 왕의 혼돈의 추 7 개국을 시작 했다.
就像历史上无数次发生的那样,曾经富可敌国、盛极一时的楚国,以及王的煊赫、王的威严和王的野心,早已在时间的车轮下烟消云散,只留下玉龙这样的精华文物,把2000多年的沧桑化作永恒,作为历史的映像供人们去遥想和追思。(新浪收藏)
역사에서 수많은 시간을 한 번 부유, 추의 상태의 번성 뿐만 아니라, 왕의와 함께 일이 있다 왕의 위엄과 왕의 야망, 오래 시간을 바퀴에, yyuong 제이드의 유일한 본질을 떠나 사라져 왔다, 영원에 2000 년 이상 vicissitdes, 사람들을 위한 역사적인 이미지로 생각 하 고 기념관. (Sina 컬렉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