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상해 장기 현대 미술 박람회가 상해 전람센터에 상륙하였다.首届上海冉起当代艺术博览会登陆上海展览中心
2023년 05월 05일 시나 컬렉션 소스:EK 이페어케이 플러스
만약 예술품에 대한 예산 내에서 가격 상한선을 설정한다면, 당신은 수집을 고려할 것입니까?
아시아 미술시장의 활발한 발전과 티베트인들의 젊음을 중시하여 런던에서 시작된 24년 역사의 글로벌 아트페어 브랜드인 Affordable Art Fair는 올해 중국 본토에 정식으로 진출하였고 상하이의 성숙한 상업적 잠재력과 풍요로운 생활미학은 현대 미술 박람회의 시장 진입을 위한 첫 번째 선택 도시가 되었습니다. 국내외 화랑에 초점을 맞추고 현대 미술 작품을 선보이며 가격이 투명하고 가격이 수천 위안에서 10만 위안을 넘지 않는 아트페어는 관객들로 하여금 부담 없이 예술 애호가에서 티베트인으로 전환하고 예술 시장과 수집의 새로운 아이디어를 완전히 개척합니다.
예술은 학문적이고 우러러보는 화제인데, 조금이라도 이해하지 못하면 감히 건드릴 수 없다?
현대 예술은 시대의 생활 태도를 반영하기 때문에 이해할 필요가 없을 수도 있지만, 예술품에 대한 첫눈에 반하거나 이유 없이 아름답다고 느끼는 것만으로도 사람들이 그것을 완전히 소유하고 싶어하게 만들기에 충분합니다.초기 예술 취향, 자신의 첫 소장품 보유에서 점차 수집예술로 발전하는 라이프스타일은 맥락을 같이한다.
6월 8일부터 11일까지 나흘간 상하이 전시센터에서 열리는 장발현대아트페어는 40개가 넘는 국내외 갤러리, 1000여 점에 가까운 예술작품, 현대예술의 미래성을 탐구하는 특별프로그램(Special Project)을 통해 다양하고 독창적인 예술작품들로 채워진다.또한, 현장에서는 주제강좌, 예술안내, 1대1 상담서비스 등 다양한 예술교육 활동을 기획하고 있으며, 예술 애호가들은 예술 관계자들의 나눔과 인솔로 이러한 애착을 지적 차원의 지원된 수집 취미로 전환하고, 개인의 취향과 사고를 반영한 예술 수집의 맥락을 모색하고 있다.
이제부터 조조 티켓은 장발현대 공식 위챗 미니 프로그램에서 정식으로 판매되며, 티켓 구매 시 주제 강좌와 예술 가이드를 동시에 예약할 수 있으며, 함께 '예술 사랑, 음악 수집'의 즐거운 여행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전 세계에 모인 예술 작품: 40개가 넘는 국내외 화랑들이, 거의 천 점의 예술 작품을 선보이기 위해 총력을 기울였다.
제1회 상하이 장기현대미술박람회는 40개가 넘는 중국 본토 및 해외 화랑을 유치했으며, 이 중 주목할 만한 토종 화랑으로는 일공간(난징), 들송화랑(선전), 코스페이스(상하이), 언오화랑(상하이), 버년아트(베이징), 문상예술공간(난징) 등이 있으며, Artaflo(홍콩), Galerie Terra(데일프트, 베이징), Gallery Seek(도쿄), Jeeum Gallery(서울, 홍콩), Siger Gallery(런던), Streio(홍콩), Studio) 등이 있다
현대미술박람회는 예술품의 독창성과 다양성을 강조하며 수천 위안부터 10만 위안까지 다양한 작품을 전시하고 회화, 조각, 사진, 장치, 뉴미디어 등 다양한 형태로 전시해 관람객마다 마음에 드는 예술품을 쉽고 부담 없이 고를 수 있다.동시에 모든 전시 예술품은 예술가가 창작, 판수 표시, 서명 또는 인증서를 제공하여 모든 참가자에게 투명하고 장기간 소장할 가치가 있는 예술 작품을 제공합니다.
현대예술의 미래성: 특별프로젝트는 사람을 중심으로 학문과 상업의 균형을 해석한다
상하이 장기 컨템포러리 아트페어는 갤러리 초청 예술가와 작품 전시 외에도 컨템포러리 아티스트, 큐레이터 등 전문가와 함께 다양한 영감 넘치는 프로젝트(Special Project)를 선보인다.
"예술의 가치는 알고 있다.우리는 현대 예술의 미래성은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창작을 전제로 학문과 상업의 균형을 찾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래서 특별 프로젝트의 큐레이션 방향은 현대 거장, 그래피티 예술가, 청년 예술가, 혹은 디지털 예술가의 작품을 막론하고 모두 사람을 중심으로 반영합니다. 사람들이 예술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어야만 예술의 품질과 소장 가치를 더 잘 나타낼 수 있습니다."—현대 중국구 총지배인 양팅팅팅(TTT Yang)
예술가 특별 프로젝트
큐레이터 유요씨는 영탤런트 프로그램(Young Talent Programme)을 기획하여 잠재력 있고 소장할 가치가 있는 젊은 예술가들을 발굴, 소개하여 더 많은 작품 전시와 대화의 기회를 제공하고, 현대 예술 발전의 다양한 가능성을 예술이 생활 속으로 들어가는 장면(Collector's Living Room)으로 해석하고 있습니다.
이탈리아와 네덜란드 혈통인 암스테르담 그래피티 아티스트 셀윈 세나토리는 관객들에게 즉각적인 즐거움을 선사하는 스타일로 전시장에 '현지 아트 스튜디오'를 만들어 사전 예약한 관객들을 위한 초상화를 제작한다.
실내디자인에서 순수예술로 변신한 청년 도자예술가 저우위안은 두 아이가 자라면서 자유롭게 낙서를 하는 데 영향을 받아 끊임없이 다른 형태의 방향을 모색하는 도예와 그림으로 인간의 얼굴과 몸이 주변 세계와 내면의 변화를 반영하고 있다.
원우주는 디지털 아티스트와 손잡고 아트페어 현장에서 원우주의 시대가 예술에 미치는 충돌과 영향을 설명하고, 원우주의 omgland에는 상하이 장기현대아트페어를 위한 온라인 아트페어 공간을 조성해 공식 개막 전 omgland 앱 아트허브(Art Hub)에 접속해 미리 온라인 관람을 체험할 수 있다.
아트 컨설팅 서비스
예술에 대한 이해: 교육 프로그램과 활동을 이끌고 은연중에 티베트인의 일원이 되다
주제강좌: 예술분야의 리더들을 현장에 초청하여 이야기를 나누고, 소셜미디어 시대가 예술창작과 수집에 미치는 영향, 메타우주가 예술에 미치는 충돌과 역할, 예술이 생활공간으로 어떻게 진입할 수 있는지, 예술적 크로스오버의 가능성, 청년예술가와 신세대 티베트인들의 취향, 그리고 첫 번째 예술 수집부터 맥락 구축까지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예술의 다양한 모습을 탐구한다.
예술 가이드: 예술에 대한 깊은 이해를 기대하는 관객에게는 전문가의 안내를 받아 전시된 많은 예술품 중에서 기대하거나 창작영감이 독특하거나 매체가 다양한 전시품을 중점적으로 감상하고, 전문가와의 소개를 통해 예술 감상 및 수집에 대한 전문적인 조언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아트컨설팅 서비스: 예약제의 프리미엄 요금 옵션은 전문 아트 어드바이저가 일대일로 서비스하며 고객이 묻고 싶은 내용을 사전에 파악합니다. 거실 스타일에 맞는 그림을 선택하거나 개인 아트 컬렉션을 풍부하게 추가하거나 기존 컬렉션의 맥락을 정리합니다. 아트 어드바이저는 고객의 요구에 대해 치밀하고 완벽한 사전 준비를 하여 아트 엑스포 현장에서 보다 정확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예술품 포장 서비스: 예술 박람회는 무료 예술품 포장을 위한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관객은 예술품을 구입한 후 예술품 포장 구역에 가서 이 체험을 즐기면 안심하고 즐겁게 예술품을 집으로 가지고 가서 예술품을 생활로 들여올 수 있습니다.
관중은 사진을 찍고 카드를 찍는다.
테마현장: 장발소장의 기쁨, 예술의 문이 열린다
공식 명칭: 상하이 장발현대미술박람회, '장발'이라는 두 글자는 많은 의미와 기대를 내포하고 있다.예술 시장의 호황에 대한 희망을 표현하며 떠오르는 젊은 예술가들에 대한 지지를 보여주면서 동시에 당대 신진 티베트인들의 길잡이가 되었다.
주제 표어: "예술, 음악 컬렉션을 사랑하라". 예술 애호가들을 예술 감상에서부터 시작하여 예술을 인식하고, 궁극적으로 자신만의 컬렉션을 맞이하도록 이끌기 바란다.
포스터 메인 비주얼: 2023년 상하이 아트웍스 선정 일공간 갤러리의 아티스트이자 김전 선생님의 '이공간 - 4'가 공식 포스터 메인 비주얼의 대표 작품으로 선정됐다.핑크, 레이크블루, 그레이가 메인톤인 이 화면은 옅은 파란색의 추상적인 풍경 속에 두 개의 빛이 겹쳐져 먼바다를 향해 열려 있는 문을 가리키며, 바다와 하늘의 경계에서 희미하게 서광이 비치는 역동적인 옷차림의 모델들이 받쳐든 이 그림의 중문은 예술세계가 아트페어의 관객들에게 열려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예술 수집의 문이 열린다는 것을 상징한다.
떠오르는 현대:
Ramsay Fairs Group 소속의 글로벌 브랜드인 Ramsay는 1999년 Will Ramsay가 런던에서 설립하여 현재까지 런던, 브뤼셀, 뉴욕, 스톡홀름, 암스테르담, 함부르크, 싱가포르, 홍콩, 멜버른, 시드니, 상하이 등 전 세계 11개 도시에 입점해 있습니다.제1회 상하이 장발현대미술박람회는 브랜드가 글로벌 판도를 확장한 11번째 도시이며 매년 총 14회의 전시회를 개최한다.
24년 동안 매년 20만 명에 가까운 관람객을 끌어모으며 누적 310만 명이 넘는 관람객을 계발했고, 이 중 40%가 생애 첫 예술품을 구입해 소장하고 있는 초보 수집가가 됐다.전 세계적으로 50만 점 이상의 예술 작품이 판매되고 총 5억 3천만 유로가 넘는 매출을 올리는 장발현대아트페어는 쉽고 재미있고 이해하기 쉬운 예술 감상 방식으로 예술 시장을 확 바꿔놓았다.
"우리는 더 많은 사람들이 예술을 생활로 가져오도록 유도하는 동시에, 전시회에 참가하는 모든 사람들이 예술에 둘러싸인 즐거운 하루를 즐길 수 있도록 끊임없이 혁신합니다!"-현대 창시자 Will Ramsay.
2023년은 장발대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진출한 지 10년이 되는 해입니다.장발현대는 상하이(上海)라는 국제 무대에서 더 많은 예술 애호가와 예술 수집가들을 위한 매혹적인 수집 여행을 시작하거나 계속하기를 기대합니다.상하이 장발현대미술박람회는 '예술을 사랑하는' 시각의 향연일 뿐만 아니라 '악수집'에 오르는 기쁨의 여정이 될 수 있다.6월 8일부터 6월 11일까지 상하이 전시 센터 서일관에서 당신과 함께 "장동" 예술 현장을 초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