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후 2024년 2월 28일 “3분의 기적”
(하루 3분의 말씀 묵상을 통해 당신의 삶에 기적을 체험하세요!)
제목: 21세기의 성막이 됩시다 (그 성전이신 예수님) 3
[고린도후서 6:16] 하나님의 성전과 우상이 어찌 일치가 되리요 우리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성전이라 이와 같이 하나님께서 이르시되 내가 그들 가운데 거하며 두루 행하여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고 그들은 나의 백성이 되리라
🍀옛날 뛰어난 용맹과 지략으로 나라의 영토를 끝없이 넓혀 나가는 위대한 왕이 있었습니다.
어느 날 이 왕이 지배하는 영토를 탐낸 이웃 나라가 군대를 이끌고 침략해 왔습니다. 하지만 왕은 이웃 나라의 침략을 물리치고 오히려 침략국을 정복하기 시작했습니다.
왕을 따르는 병사들은 거침없이 적국으로 진군했으며 드디어 적국의 수도가 코앞에 다가왔습니다.
그런데 적국의 수도를 향해 가면 갈수록 병사들의 발걸음에는 힘이 없어지고 있었습니다. 그 이유를 왕이 조사해보니 병사들이 전투를 치르면서 적국의 마을에서 노획한 전리품들을 잔뜩 짊어지고 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너무 무거운 짐을 지고 있어서 조금만 걸어도 금방 지쳐 버린 것이었습니다.
왕은 장작을 모아 커다란 불을 지펴놓고 병사들에게 엄한 목소리로 말했습니다.
"지금까지 노획한 전리품을 이 불에 던져라. 그렇지 않으면 엄벌에 처하겠다."
병사들은 속으로는 불만이 대단했지만 왕의 명령을 거역하지 못하고 전리품들을 모두 불에 태웠습니다.
그렇게 몸이 가벼워진 병사들은 적국의 수도를 성공적으로 정복했습니다.
그리고 적국의 보물창고를 열어본 병사들은 눈이 휘둥그레지고 말았습니다. 불에 태워버린 전리품과는 비교도 되지 않는 보물들이 잔뜩 있었던 것입니다.
보물을 보며 왕이 말했습니다.
"이 보물은 목숨을 걸고 열심히 싸워준 너희 것이다. 그러나 과거 작은 것에 욕심을 버리지 못했다면 절대로 얻지 못했을 것이다."🌱
[요한복음 1:14]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의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
손 안의 동전을 떨어트리는 것이 아까워서 손을 펴지 못한다면 눈앞에 있는 금화를 잡지 못합니다.
작은 욕심을 버리면 커다란 마음의 여유를 얻을 수 있고, 하나님의 찬란한 영광을 볼 수 있고, 은혜와 진리가 충만해집니다.
[마태복음 21:13] ~ 내 집은 기도하는 집이라 일컬음을 받으리라 하였거늘 너희는 강도의 소굴을 만드는도다 하시니라
죄악과 세상적 즐거움에 물든 내 몸이 거룩한 성전이 되기 위해서는 우선 성령님의 도우심을 구하며 기도해야 합니다.
예수님은 참되고 거룩한 성전이십니다. 성전이신 예수님은 우리들의 마음을 주님이 거하시는 거룩한 성전으로 삼기 원하십니다.
겉이 아무리 화려하고 으리으리한 집이라도 술을 팔면 술집이 되고, 빵을 팔면 빵집이 되고, 예배를 드리면 예배당이 되는 것처럼, 내 마음에 음란한 마음이 가득하면 호색가가 되고, 남의 것을 탐내면 도적이 되지만, 예수님을 모시면 성전이 됩니다.
우리의 몸은 성령님이 계시는 성전입니다. 기도는 하나님과 친밀한 교제를 의미합니다. 거룩한 성전인 우리 몸과 우리 집은 기도하는 집이어야 합니다.
내 몸이 거룩한 성전이 되도록 힘써 성령님의 도우심을 간구해야 합니다.
둘째, 마음과 몸을 늘 씻고, 청소하고 쓰레기는 아낌없이 버려야 합니다.
아무리 아름답고 비싼 집이나 건물이더라도 반드시 쓰레기통이 있습니다. 매일 생기는 생활쓰레기를 청소하지 아니하면 썩어서 냄새가 나고 병균이 생깁니다
우리의 마음도 청소하지 않고 방치해 놓으면 쓰레기가 쌓여 썩고 몸과 말과 행동이 병들게 됩니다.
성경은 음행과 온갖 더러운 것과 탐욕은 그 이름조차도 부르지 말라고 말합니다.
우리의 마음을 더럽히는 것, 사람의 마음에서 나오는 악한 생각들이 자라나면 우리 마음이 더러워지고 냄새가 나고.. 이런 마음이 입으로 나오면 더러운 말이 되고, 행동으로 나오면 악한 행실이 됩니다.
우리가 깨끗한 마음을 보존하기 위해 우리의 마음을 더럽게 하는 것들을 버리고, 하나님 말씀으로 우리 마음을 가득 채우고, 간절한 마음으로 하나님께 회개하며 기도해야 합니다.
우리는 걸어다니는 21세기의 성막입니다.
우리 몸은 내 것이 아니요 예수님이 피 값으로 산 성령의 전입니다.
[고린도전서 6:19~20] 너희 몸은 너희가 하나님께로부터 받은 바 너희 가운데 계신 성령의 전인 줄을 알지 못하느냐 너희는 너희 자신의 것이 아니라 값으로 산 것이 되었으니 그런즉 너희 몸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라
우리 모두 마음속에 저절로 생겨나는 쓰레기, 밖에서 들어오는 쓰레기들을 회개의 눈물로 씻어내고, 십자가의 보혈로 씻어내고, 말씀으로 씻어내어 깨끗한 성전이 되길 기도합니다. (2025년 2월 25일 주일예배 설교 말씀 참조)
그리고 우리 몸과 마음, 삶을 청소하는 데 가장 중요한 재정적 훈련인 BFS훈련의 새학기가 시작됩니다.
전 세계 전국 어디서나 줌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혼자 내 힘으로는 힘들지만 훈련을 통해 거룩한 성전과 거룩한 삶으로 거듭나시는데 도움 받으시기 바랍니다.
https://koreasacademy.modoo.at/?link=lho2n4bs
🙏하나님 아버지, 집은 청소하면서 제 마음은 매일같이 청소하지 않았음을 회개합니다.
제 마음에 있는 수많은 쓰레기들을 회개의 눈물과 십자가의 보혈로 씻어주시고, 성령의 새 바람으로 깔끔이 청소하여 주시옵소서.
정결한 마음속에 하나님 말씀으로 가득히 채우고 기도와 찬양, 사랑과 기쁨, 소망과 인내가 가득해져서 거룩한 성전으로 살아가도록 도와 주시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3분의 기적' 밴드로 초대합니다.
https://band.us/n/a4a5957847f3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