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의 궁수 Best 9
1. 로빈후드
중세 영국의 전설적 영웅.
1160∼1247년경의 인물이라고도 하고 헌팅던 백작 R.피츠스(또는 체스터 백작 랜들)의 별명이라는 설도 있으나 확증은 없다. 문학상으로는 14세기 후반 랭글랜드의 장편시 《농부 피어스의 환상》에 나타난 것이 가장 오래되었고, 스코틀랜드의 역사가(歷史家)인 윈턴의 《스코틀랜드 연대기》(1420)에서도 그 이름을 볼 수 있다. 14세기 초반부터 유명해져서 15세기 후반 이후 널리 서민의 사랑을 받아온 문학상의 인물이 되었다.
줄거리는 11세기 잉글랜드의 셔우드의 숲을 근거지로 하여 로빈후드가 리틀 존과 태크 수도사 등을 비롯한 의적들과 함께 포악한 관리와 욕심 많은 귀족이나 성직자들의 재산을 빼앗고 그들의 횡포를 응징하여 가난한 사람들을 돕는 이야기이다. 아동문학에서는 18세기 영국의 행상인이 팔고 다닌 값싼 책이 최초인 듯하며, 그 이래 거듭 출판되었다.
2. 황충
중국 삼국시대 촉한의 장수.
국적: 중국 삼국시대 촉한
남양군 출신이며 자는 한승(漢升)이다. 형주목사(荊州牧使) 유표(劉表) 부하였으며, 장사태수(長沙太守)로 임명된 한현(韓玄) 휘하의 장수로 장사를 지켰다. 관우(關羽)가 장사성(長沙城)을 공격해와 그와 싸움을 벌였으나 서로 1번씩 목숨을 구해주게 된다. 이후 위연과 함께 유비를 찾아가 부하 장수가 되었는데 유비 휘하의 관우, 장비(張飛), 마초(馬超), 조운(趙雲)과 함께 오호대장군으로 불렸다. 유비가 익주를 얻을 때 공적을 세웠으며 한중 쟁탈전에서는 적장 하후연(夏侯淵)을 죽이며 맹활약하였고 후장군에 올랐다. 사망 후 강후(剛侯)라는 시호를 받았다. 중국에서 '노익장(老益壯)'의 대명사로 일컫는다.
3. 주몽
고구려의 시조
고주몽(동명성왕, 東明聖王, BC58~BC19, 재위 BC37~BC19)은 B.C. 37년 고구려를 세웠다. 천제 해모수와 하백의 딸 유화를 부모로 두고 태어나 부여의 금와왕에게 붙어살았지만, 주몽은 자신이 천제의 아들임을 자랑스럽게 여겼다. 부여를 떠나 고구려를 세울 때에도, 주변 나라를 하나하나 복속하며 국력을 키워 갈 때에도, 이 자긍심은 변함이 없었다. 이는 그 후손에게 고스란히 전해져, 고구려는 전성기에 한반도 북부에서 만주 일대를 다스리는 대국으로 컸다. 비록 40세의 짧은 생애를 살았지만, 대국의 주춧돌을 놓은 주몽의 일생은 결코 짧지 않다.
4. 김수녕
양궁금메달리스트 김수녕
1999년 9월, '신궁(神弓)' 김수녕이 선수로 복귀한다는 뉴스가 신문 1면을 장식했다. 1988년 서울올림픽 개인전·단체전 2관왕, 1992년 바르셀로나올림픽 단체전 금메달과 개인전 은메달의 주인공 김수녕. 1993년 당시 21살의 젊은 나이에 돌연 은퇴한 이후 평범한 주부, 두 아이의 엄마로 살았던 그가 다시 활을 잡는다니 정말로 세상을 깜짝 놀라게 할 빅뉴스였다.
김수녕의 복귀는 말하자면, 미국의 ‘농구황제’ 마이클 조던의 귀환이나 다름없었다. 올림픽에서 3개의 금메달을 따고 이미 한국체육사의 전설적인 인물이 된 김수녕이 다시 활을 잡는다는 소식에 많은 이들은 눈과 귀를 의심했다. “시드니 올림픽에서 큰 활약을 보여줄거야”라며 기대를 거는 팬들이 있는가 하면 “6년 동안 활을 놓았는데 뛰어난 후배들과 경쟁에서 이겨낼 수 있을까”라고 걱정하는 이들도 많았다. 하지만 김수녕의 복귀를 더욱 빛나게 하는 것은 그가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따는 것보다 어렵다’는 국내 대표선발전을 당당히 통과해 태극마크를 달았다는 사실, 그리고 결국 2000년 시드니 올림픽에서 후배들과 단체전 금메달, 개인전 동메달을 따냈다는 사실이다. 한국체육계에서 은퇴 후 되돌아와 김수녕처럼 크게 성공한 사례는 없다. 활 쏘는 법도 다 잊을 법한 6년간의 공백을 극복하고 다시 세계정상에 올라서는 초인적인 드라마는 ‘신궁’이 아니면 누구도 재현할 수 없는 신화, 바로 그 것이었다.
5. 실바나스
어둠의 여군주
소속 : 호드
성별 : 여성
종족 : 하이엘프(과거)/특수 언데드(현재)
지위 : 실버문의 순찰대 사령관(과거)/포세이큰의 밴시여왕(현재)
작전 기지 : 언더시티
능력 : 비록 실바나스는 언데드화된 하이엘프의 몸을 되찾았지만, 아직도 필요에 따라 형체가 없는 밴시의 모습으로
변신하는 능력이 있다. 또한, 실바나스는 하이엘프로서 습득한 궁술에 능숙하다. 지금까지도 실바나스가 선택하는
무기는 바로 활이다.
어둠의 여군주, 실바나스 윈드러너는 리치 왕의 잔혹함을 보여주는 증인이다. 3차 대전쟁 기간에 죽음의 기사 아서스는
태양샘의 강력한 마력으로 쓰러진 강령술사 켈투자드를 언데드로 부활시키고자 스컬지 군대를 이끌고 실바나스의
고향땅인 쿠엘탈라스를 침략했다.
6. 애쉬
애쉬, 서리 궁수Ashe, The Frost Archer
애쉬는 원거리 공격 챔피언으로 기본적인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생존기가 없는대신 정찰능력과 감속 효과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궁극 기술은 엄청난 사정거리를 가지고 있지만 잘 적중시키려면 상당한 숙련도가 필요합니다.궁극이 적중하면 굉장히 긴 기절 효과가 있기 때문에 팀에 큰 기여를 하게 됩니다.
애쉬는 어린 시절부터 포부가 남다른 소녀였다. 조상들이 지은 거대한 요새의 유적을 지치지도 않고 구경하는가 하면, 모닥불 가에서 프렐요드의 전설 속 영웅 이야기를 몇 시간이고 듣곤 했는데 그 중에서도 분단 전 프렐요드를 통치했던 위대한 여왕 아바로사 이야기를 제일 좋아했다. 비록 부족장인 어머니는 귀담아 들어주지 않았지만, 애쉬는 자기도 언젠가는 아바로사 여왕처럼 이 동토의 땅에 흩어져 사는 호전적인 부족들을 통일하고 말겠다고 입버릇처럼 말하곤 했다. 부족을 통일해 내기만 하면 자연히 과거의 영광도 되찾을 수 있다는 굳은 믿음이 있었기 때문이다.
그런데 애쉬가 겨우 15살이 되던 해, 자신만만하게 기습 작전을 나섰던 어머니가 전사하는 사건이 벌어지고 말았다. 갑자기 지도자의 역할을 떠맡게 된 애쉬는 당장 어머니의 복수에 나서고 싶은 마음을 힘겹게 접고, 대신 어린 시절부터 꿈꿔온 포부를 펼치겠다는 결단을 내렸다. 그래서 복수를 외치는 부족민들을 막아서며 이제 끝없는 유혈 복수의 시대를 종식하고 영원한 평화를 도모할 때가 왔다고 열변을 토했고, 어린 부족장의 자질에 의구심을 품은 몇몇 전사들은 애쉬를 암살하려는 음모를 꾸미기에 이르렀다.
7. 케이윌
(김형수 | K. will) 가수
출생: 1981년 12월 30일
데뷔: 2007년 1집 앨범 [왼쪽 가슴]
8. 레골라스
레골라스(Legolas)는 반지의 제왕에 등장하는 가공의 인물이다.
엘프로 등장하는 레골라스는 영화에서는 올랜도 블룸이 역을 맡았다.
9. 아마존
[ Amazon ]
활을 당기기 위한 편리함에서 왼쪽 젖을 잘랐다고 하는 고대 그리스의 전설상 여전사.
아마존이란 원래 그리스어로 「가슴, 즉 유방이 없다」란 뜻으로서, 옛 카프카스나 흑해 연안에 살았었다고 전해지고 있다.
이 말이 유럽에 퍼지자 「승마 부인」이나 「키가 큰 건강한 여성」이란 의미가 되었다.
좀더 나아가서는 아마존의 복수형인 아마조네스(Amazones)의 의미를 살려 당당한 여전사 이미지의 여성으로 쓰이게 되었다.
순위 선정에 다소 주관이 개입될 수 있음
1편: 세계 7대 불가사리
2편: 세계 7대 경관
3편: 대한민국 4대 장인
4편 세계 최고의 명차 Best 6
5편: 여행객들이 추천하는 대한민국 5대 명수
6편: 절대 놓치면 안되는 볼거리 5가지
7편: 세계 최고의 궁수 Best 9
예고편: 대한민국 현존 6대 전왕
첫댓글 케이윌 왠지 나올것같아쑈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왼쪽가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궁수 셀프 찍었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케이윌 나올줄알았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존나궁수같네
이거 시리즈 볼 수록 재밌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실제론 우리나라 최고 명궁중에 한명은 이성계
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실바나스랑 애쉬는 뭔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최악의 궁수는 큐피트임... 단 한발도 못 맞춤...
5번부터 이상한게 있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김수녕씨 까지는 인정
8번을 보여주기 위해 5번부터는 짜집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케이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미치겠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케이윌 나올거같더라니
하....이상함을 느낀건 나뿐인가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