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회원 여러분들 새해 복많이 받으세요.
제가 어제 교통사고가났어요.
(25년 무사고, 무티켓 기록이 이렇게 깨집니다. 😭)
제가 운전하던차가 차가 스탑사인에 서있다가 앞차가 나가길래 앞으로 조금 따라나갔어요.
그런데 제 잎차가 갑자기 후진을 확!
빵빵 거렸는데도 스탑을 안하더니 그냥 박아버렸어요.
제가 뒤로 뺄시간도 없었네요.
젊은 히스패닉 여자였고,
본인차가 오는차에 박힐까봐 그냥 후진을 했다네요.
아마도 차가 오는지 안오는지도 확인안하고
나가려고한듯…
보험사진찍고, 면허증도 달라니까 안줘서
그럼 경찰 부르자고하니 그제서야 주더라고요.
일단 두개 사진찍고, 전화번호도 확인했어요.
자기잘못이라는거 리코딩은 했는데,
얼굴은 안나왔더라고요.
대쉬캠이 있으니 상관없겠다했는데,
집에와서 확인해보니 그날 아침부터 사고후 이동한게 다 찍혀있는데,
딱 그시간대가 안찍혀있는거예요.
딸이랑 미장원가던길이었는데,
그때만 안찍혀있어요.
대쉬캠이 혹시나 사고나거나하면
다른화일로 넘어가거나하나요?
대쉬캠을 달아놓기만했지, 암것도 모르네요. ㅠㅠ
회원분들, 운전조심하세요.
사고는 진짜 어이없게 나더라고요.
첫댓글 블랙박스 회사마다 파일 관리하는 방법이 다를수도 있지만
보통은 일정시간단위로 파일이 저장됩니다. 예를 들면 5분씩 녹화된다면 5분마다 다른 파일이 저장&생성되는거죠. 사고났다고 지워지거나 그 부분을 건너뛰지는 않아요.
혹시 다른 위치에 저장되어 있을 수도 있으니 블박에서 녹화본 서치하지 마시고 메모리(보통SD)를 PC에 연결하시는게 살펴보기 용이합니다. (블박에서 보다가 조작미숙으로 파일 지운적이 있어서요. )
PC에서 특정경로가 아닌 모든경로에 해당시간 파일이 있는지 살펴보세요. 모든 파일이 안보이면 드라이버도 새로 설치해 보시구요. 아시겠지만 작업하기전에 메모리전체 카피본 만드시는게 안전합니다. 아래 글도 읽어보세요.
https://4ddig.tenorshare.com/kr/sd-card/dashcam-video-recovery.html
사고 나셔서 마음고생 많으시겠습니다. 한국에서는 대시캠 영상 파일이 필수지만 미국에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그 여자분 면허 사진을 찍은 것은 아주 잘하신거에요. 지금 제일 중요한 건 로컬 Police Station 가셔서 Police Report를 작성하시는 겁니다. 보험회사에서 제일 먼저 작성하라고 할꺼에요. 이 서류를 제출하실 때 꼭 사고 낸 여성의 면허 사진 카피를 제출하시고요. 보험회사 연락하시고 보험회사에서 작성하셔야 하는 서류를 제출하시면 다 보험회사에서 알아서 해결할꺼에요. 너무 걱정 안 하셔도 돼요.
무조건 police report가 있어야 좋아요. 원래는 그 자리에서 바로 불러서 현장에서 받는게 좋은데 윗분이 말씀하신대로 추후에 갈 수도 있는지는 저는 처음 알았네요.
진짜 놀라셨겠어요!!!!! 세상에 그냥 가만있는차를 박다니...
저도 할수있으면 바로 폴리스를 그자리에서 부르라고 알고 있는데 또 한편으로는 불러도 안오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저도 예전에 작은 접촉 사고가 났었는데 폴리스가 안와서 그냥 사진찍고 헤어지고 보험사에 연락했던 기억이 나요. 근데 여기서는 사고를 당한 입장이시니 할 수 있으시면 폴리스 스테이션에 가셔서 파일 하실수 있는지 알아보시는게 좋지 않을까해요. 일이 잘 풀리시길 바랍니다!
상시주행중 녹화 말고 충격에 의한 영상은 Event로 분류되어서 다른 폴더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영상이 덧씌어지는걸 방지하는 기능이예요. 다른폴더 확인해보세요.
그리고 상대가 잘못을 인정했다면 보험 클레임은 본인 보험회사말고 상대 보험회사에 클레임하시는게 나아요.
어휴 25년 무사고에 첫 사고라 많이 놀라셨겠어요. 잘 해결되시기를 바랍니다.
폴리스 리포트가 없어서 지금은 그 쪽이 잘못을 인정했다지만 증거가 없으면 말을 바꿀수 있는데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