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아침 회의하면서 정했던 내용입니다..
현재 겨울학교가 진행중인데, 오전수업은 영어,수학 학년별로 나뉘고, 오후는 선택해서 특별프로그램이나 특기적성 수업을 받게 되어 있어서 아이들과 선생님이 한자리에 모일 시간이 없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저도 이번 주 겨울학교 하면서 제가 맡은 아이들밖에 보지 못했고, 다른 아이들은 누가 겨울학교에 왔다 갔는지, 누가 안 왔는지 등이 잘 파악이 되지 않았고, 아직 이름도 모르는 아이들도 많고요..
또 아이들은 9시 수업시작이지만, 8시 40분까지 등교하게 되어 있거든요.. 30분도 되기 전에 와서 놀고 있는 아이들도 있고..
그래서 아침 수업시작 전과 집에 돌아가기 전에 아이들을 한자리에 모아 놓고 간단하게나마 조회, 종례를 하기로 했습니다..
전달사항 등을 전하기도 쉬울 테고, 우리가 만든 생영공부방송이나 여러가지 동요들을 불러볼 수 있는 시간이 될 수도 있고요..
오늘 아침부터 시작했고, 아이들과 공부방송도 부르고, 오후에 연날리면서 부르라고 연날리기 동요도 함께 불렀습니다..
한가지 선생님들께 부탁드리고 싶은 건.. 아침에 다들 정리하느라, 또 수업 준비하시느라 바쁘신 건 알지만, 그래도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함께 모여서 아이들과 동요도 부르고 하면서 아이들이 다 왔는지도 점검하고 아침인사도 나누셨으면 좋겠다는 거예요..^^
그럼 오늘 하루도 모두들 화이팅!!!
첫댓글 이여울 선생님 좋은 제안해주셔서 고맙습니다. / 그리고 조회에 원장님께서 인사말씀을 해주시기로 하였습니다. 오늘 아침 원장님께서 겨울학교 교장 선생님으로서 조회에서 말씀하셨습니다.
네~ 여울선생님~ 좀더 부지런떨어보겠습니다^^ 여울선생님 혹시나 맡은 일이 많아서 힘드시진 않을지....혹시나 도와드릴게 있다면... 아침조회시간 동요반주라도 도와드리고 싶습니다^^
아이들에게 물어본 손가락으로 표현하는 컨디션 주먹을 지고 있는 아이에게 물었다 왜 넌 0점이니 네 오늘 늦잠을 잤거든요. 올챙이송을 개사한 생영공부방송을 부르고 원장님의 말씀을 듣고 하루를 시작하는 아이들을 보니 참 마음이 즐거워지는군요. 다음 조회에 많은 선생님들도 참여하였으면 더욱 좋겠는데 그렇수 있죠
여울이의 좋은 제안에 우리 모두(선생님도 아이들도) 행복할수 있답니다. 한 사람의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제안이 모두에게 큰 힘이 되는군요, 고맙습니다.
아침에 일찍온 아이들에게 관심기울이고, 첫 시간 시작하는 프로그램을 미리 분위기로 익히는 것. 여울선생님 제안~ 중요하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