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일즈위버 캐릭이랑 겹치는 용자들이 더러있더군요 성격이라던가 포지션이라던가 속성같은
1.밀라
6번째 용자물 황금용자 골드란에서나오는 마지막 9번째 용자.
일단 해적이라는 점과 호탕한 성격이 딱 밀라와 겹쳐보이죠
2.티치엘
마지막 8번째 용자물 용자왕 가오가이가 FINALL에서 나오는 프랑스산 용신로보.
빛속성인점(원래 대마법사의 딸인데 이상하게 게임내에서는 백법이 우위를 차지하고있는;;;)과 좀 덜렁대는성격이 티치엘과 많이 흡사합니다.
3. 이솔렛
위에 티치엘에서 소개한 광룡과 마찬가지로 8번째마지막 용자물 용자왕 가오가이가 FINALL에서 나오는 메카로 위에 광룡과함께 암룡이라는 쌍둥이 용신로보와 심메트리컬도킹(합체)하여 나오는 용자입니다.
성격이 암룡의 성격이 가미되어 좀 차분하면서 필살기인 더블링온블루라는 양손에 광검?이 이솔렛을 떠올리게만들더군요
4. 아나이스
3번째 용자물 제기억이 맞다면 한국에선 제일 먼저 선보인 용자물인 전설의용자 다간에 나오는 악당중 한명인 레이디핑키.
일단 제일 왼쪽부터 본모습, 마을서커스단에서의모습, 주인공의 학교를 다닐때의 어린모습입니다.
성격이 딱 아나이스와 판박이라고해도 좋을만큼 생떼?를 잘 부린다는점과 일단 캐릭자체가 핑크핑크;; 거기다가 메카닉들이 거반다 인형과 관련되있어서 아나이스를 떠오르게만들더군요
5. 나야
7번째용자물 용자지령 다그온에나오는 다그 섀도우(왼쪽)와 보조메카 3개중 하나인 가드 타이거(오른쪽)입니다
닌자컨셉인 나야와 비슷한 포지션에 호랑이를 끼고있다는점이 매우 닮았죠
닌자 컨셉의 용자들이 꽤나 되지만(섀도우마루-용자경찰 제이데커, 호크세이버-전설의용자 다간, 스카이호크-황금용자 골드란, 볼포그-용자왕가오가이가) 나야랑 가장 근접한 용자는 제 개인적으론 다그 섀도우인것같습니다ㅎㅎㅎ
6. 벤야
8번째 용자물 용자왕 가오가이가 FINALL에나오는 소울 11유성주 중 한명 피아데켐.
공통점이라곤 낫을 쓴다는 점밖에 없지만 보자마자 벤야가 떠올랐네요.
7. 로아미니
위에 벤야에서소개한 피아데켐과 같은 소울11유성주 중 한명인 피르너스.
육감적인몸매에 새디스트성격이 로아미니와 매우 흡사하다고 느꼈습니다.
8. 이스핀
5번째 용자물 용자경찰 제이데커에나오는 듀크파이어와 그를 만들어낸 레지나입니다.
이스핀의 남자버전?이라고할만큼 보면서 이스핀닮았다란생각이 들더군요.
속성도 이름에서 나오다시피 화속성인데다가 무기또한 소드계열이란점이 매우 닮았다고 생각합니다.
레지나와 겹치는 부분이 단호한 성격과 그와 반대로 어딘가 여린마음이 이스핀과 닮은듯합니다.
9. 클로에
4번째 용자물 용자특급 마이트가인에나오는 거대한 악의 인물 중 하나인 카트린느비통.
닮은점이라곤 직위?와 헤어스타일뿐. 오히려 성격은 옆에 부하인 오드리가 더욱 클로에와 흡사하다고봅니다.
10. 보리스
7번째 용자물 용자지령 다그온에나오는 검성인 라이안(오른쪽)과 변신했을때의 모습인 검(오른쪽)입니다.
아크성인에 의해 고향별이 멸망당하고 원수를 갚기위해 지구까지 쫓아왔다는 설정이있죠...(결국 복수에 성공하긴합니다)
어두운 성격과 딸린애(건키드, 보리스에겐 루시안)가 있다는 점이 닮았죠ㅋㅋㅋ
11. 막시민
5번째 용자물 용자경찰 제이데커에나오는 건맥스(오른쪽)와 타고다니는 오토바이와 합체한모습인 건맥스 아머(오른쪽)입니다.
성격이 툴툴거리는 츤데레?라는 점이 막시민을 떠올리더군요ㅎ
12. 녹턴
4번째 용자물 용자특급 마이트가인에 나오는 마이트거너입니다.
포형태가 핸드런쳐를 연상시키는대다가 녹턴이 좀 성숙해지면 마이트거너같은 성격이되지않을까란생각이 드네요.
13. 시벨린
제일 위에서부터 차례대로 6번째 용자물시리즈 황금용자 골드란에 나오는 레온(오른쪽), 카이져(가운데), 둘이 합체한 모습인 레온카이저(오른쪽), 4번째 용자물 용자특급 마이트가인에 나오는 비룡(아래왼쪽)과 7번째 용자물 용자지령 다그온에나오는 다그아머입니다.
시벨린과 공통점으로 꼽을만한건 쓸쓸한성격(레온카이저같은경우는 동료들이 전부 파워스톤으로 돌아가 원래 모습으로 돌아오기까지 호낮서 전장을 누벼야했음)과 무기가 창이란점(다그아머 제외), 비룡같은 경우는 빨간색바디와 이름에 용이 들어간다는 점?, 다그아머를 넣은 이유는 여자에게 껄떡대는 성격(좀 다른 껄떡거림이지만;;;)
14. 란지에
마지막 8번째 용자물 용자왕 가오가이가에나오는 용신로보 빙룡과 3번째 용자물 전설의용자다간에 나오는 그레이트다간GX입니다.
빙룡 차분하고 차가운 성격과 빙속성계열이 딱 란지에를 떠올리게되고, 그레이드다간GX의 경우에는 G발칸과 G버스터를 양손에 하나씩 들고있는 모습이 쌍권총 들고있는 란지에를 떠올리게되더군요ㅎㅎ(그 둘을 합체한 GX버스터란게 있는데 란지에 물총과 마총을 결합한 무기가 나왔으면...ㅋㅋㅋ)
15. 이자크
8번째 용자왕 가오가이가 FINALL에 나오는 최후의 용자. 제네식 가오가이가.
손의 모양이 이자크의 무기인 클로와 겹쳐보이는데다가 기체에서 느껴지는 묵직함이 이자크 아죠찌의 중후함과 엇비슷해보이더군요.
16. 루시안
왼쪽부터 4번쨰 용자물 용자특급마이트가인에 나오는 마이트가인, 6번째 용자물 황금용자 골드란에나오는 스카이골드란, 8번째 용자물 용자왕 가오가이가에나오는 격룡신, 마지막으로 5번째 용자물 용자경찰 제이데커에나오는 드릴보이입니다.
마이트가인인 경우는 파일럿인 센푸지마이토가 업청난 갑부인데다가 메카닉이 사용하는 동륜검이라는 무기가 장검과 흡사하다는 점에서 뽑았고, 스카이골드란은 골드란과 그레이트골드란이 아닌 스카이골드란을 뽑은 이유는 주무기인 용아검이 평도인점과 마무리짓기위해 쓰는 준비기술인 초전자스톰이 실프커터+충뢰를 연상시켰기 때문입니다. 격룡신또한 필살기인 쌍두룡이 전기+바람이란 점에서 봅게되었습니다. 드릴보이같은경우에는 철없는 어린애의 성격이 딱 루시안을 보는 느낌이더군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위에 보리스에서 언급한 건키드도있는데 얘는 더 어린느낌이라 좀 나이먹은? 느낌의 얘를 골랐습니다ㅋㅋㅋ
17. 조슈아
3번쨰 용자물에 나오는 세븐체인져입니다.
공통적인부분이라곤 풍기는 기운과 무기(얘무기는 장검이긴하지만;;; 조슈아 무기 스몰소드도 겜상에서보면 전혀 스몰소드답지않...)
여기까지(리체는... 제가 잘 모르는 캐릭이라;)
이 생각을 하게된 계기가 이번년도 중순에 했던 전설의마법 쿠루쿠루 콜라보가 생각나서 용자물도 콜라보한번하면 꽤 괜찮을것같단생각을 해봤네요ㅋㅋㅋ
인간캐릭에 용자물 파츠 붙이면 뭔가 어색하겠지만;; 그건 디자인하시는분들(도트담당)이 알아서 하실문제고ㅋㅋㅋ
저 용자들이 사용하는 기술도 화바타파츠 착용하면 사용가능하게끔 나왔으면...하는 생각도 해봤습니다.(ex. 루시안 스카이골드란이 사용하는 초전자스톰같은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