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앤서치-아시아 투데이 여론조사 보면 기겁할 결과가 나와있습니다.
문재인 : 29.5%(5.5%하락)
안희정 : 20.1%(5.3%상승)
결과만 보면 참 기겁할 만하죠?
근데 여론조사 어떻게 했나 살펴보면 더 기겁할 만합니다.
위 사진이 이 여론조사 표본구성인데요
숫자 왼쪽은 실제 조사사례수, 오른쪽은 목표할당사례수
입니다.
인구구성비율을 감안해 목표할당 사례를 만드는데
실제 조사된 것을 보면 50대, 60대에 심하게 편중된 결과가 나오도록
표본이 구성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결국 한마디로 조작인거지요.
니들 정말 이럴래~!!
첫댓글 진짜 무슨 고의적 의도가 숨어있는 여론조사네요.
총인원만 맞추고 세대별은 맞추지 않았군요.
이러면 문재인이 일방적으로 불리해진다는 것을 뻔히 알면서 이런 여론조사를 하고 발표한다?
참.. 안희정 띄울려고 발악을 하네요.
보수입장에서 문대표님이 민주당주자가 되면 그냥 대세론으로 직행이지만, 안희정이 되면 대세론이 깨지면서 한번 제대로 대선판을 흔들어볼 여지가 생기니까요. 앞으로 이런식의 잘 살펴보지않으면 알기힘든 조작은 쉬지않고 계속 나오겠죠. 우리가 눈을 크게 뜨고 있어야합니다.
아시아 투데이가 바라는대로 의뢰를 한 것이겠죠. 정기조사하고는 방식이 좀 다른 거 같네요.
알앤써치 수욜에 하는 조사만큼의 신빙성은 떨어짐
50대이상 유권자 비율이 많긴합니다.
압도적이구요. 투표율도 높아요.
50대이상 지지 이끌어 낼 방안이 필요합니다요.
알앤써치가 그런곳이 아닌데!!!!!!!며칠전에는 대전에 있는 중도일보 여론조사가 조작이 심했는데 왜 이러는지. 참
인구수 가지고 보정을 하기 때문에 지지율 변화의 요인인갓 같지는 않는데. 한번 살펴봐야 겠네요.
이런 자료는 잘 올렸습니다. 어찌되었든 경각심은 필요. 조중동문 프레임이 너무 심하다.
무선 100%. 알앤써치 원래 하는 방식인데 설문에 약간의 문제가 있나? 다른 여론조사하고는 많이 차이가 있네요. 근데 여론조사는 추세가 중요하므로, 이건 추세를 알수가 없죠.추세만 본다면 안희정 상승세. 문재인 정체 이건 맞는거 같습니다. 사실 문재인의 지지율을 더 끌어 올리기는 힘들거 같네요. 안희정은 계속 우측을 공략하니 우측에 괜찮은 후보가 나오지 않는 이상은 당분간 상승세는 막기 어렵네요. 1차 저지선을 20%로 잡고 좀 강하게 검증에 들어가야 할 거 같습니다. 문재인이 35%를 뚫지 못하고 안희정이25% 뜷는다면 심히 걱정되는 수준으로 가지 않을까 싶네요.
이렇게 밑밥깔아놓고 역선택으로 안희정 되어버리면 여론의 추이라 하겠지요. ㅠ
헉~~비율이 두세배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