덥지도, 쌀쌀하지도 않은 딱 적당한 온도의 요즘 날씨. 요즘 같은 날씨에는 따스한 햇살 아래 여유롭게 산책을 즐기기 딱 좋은데요.
가족, 연인과 산뜻한 나들이를 떠나고 싶은 분들, 자연 속에서 느긋하게 힐링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포근함을 품은 공원 네 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번 주말에는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따사로운 휴가를 즐겨보아요o(*^@^*)o
파주시청
드넓게 펼쳐진 잔디 언덕에서 맛있는 점심과 함께 피크닉을 즐기고 싶다면, 이곳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으로 오세요.
이곳은 언덕 위 산책로를 거닐다 보면 대나무로 사람을 형상화한 최평곤 작가의 '통일 부르기'와 대형 핀이 잔디밭에 꽂힌 모형인 배우 이광기의 'Peace Pin' 등 다양한 조형물을 만날 수 있는 곳인데요. 특히 이곳의 랜드마크인 3,000여개의 바람개비가 있는 '바람의 언덕'까지, 곳곳에서 인생샷을 남길 수 있습니다.
또한 임진각관광단지 안에 평화의 종, 역사가 깃든 통일기원돌무지, DMZ 생태과노강지원생터, 임진강변 생태탐방로 등이 구비되어 있어 아이들과 함께 역사 탐방을 하기에도 좋습니다. 임진각 일원은 6.25 전쟁의 비극이 그대로 남아있는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이기 때문이죠.
탁 트인 자연 속에서 다양한 랜드마크 앞에서 사진을 남기고 푸르른 초지를 보며 힐링할 수 있는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으로 떠나보세요!
✅위치: 경기도 파주시 임진각로 148
✅운영시간: 연중무휴
✅이용요금: 무료
✅주차: 자체 주차장 이용
파주가 조금 멀다면, 세종시 중심에 있는 호수공원은 어떠신가요? 이곳은 축제섬, 무대섬, 물놀이섬, 물꽃섬, 습지섬의 총 5개의 테마섬과, 계절마다 다른 야생화를 볼 수 있는 야생초화원이 있어 느지막한 저녁에 산책로를 거닐기에 딱 좋은데요.
도심 중앙에 자리했지만 축구장 62개를 합쳐놓은 크기의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이곳에서 자전거를 타고 한 바퀴 라이딩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세종시는 29곳의 공공자전거 대여소와 386개의 거치대를 운영하고 있어 도시 어디서나 빌리고 반납하는 것이 자유롭습니다.
또한 호수 곳곳에 수경시설도 마련되어 있어 아이들과 함께 시원한 물놀이를 즐기기에도 좋은데요. 중앙 입구 옆 고가 아래의 광장분수에 뛰어들거나, 고가 그늘 아래 돗자리를 펴고 휴식을 취하며 여유로움을 한껏 만끽할 수 있습니다.
호수 가장자리에 모래톱을 만들어 바닷가에서처럼 물놀이를 할 수 있는 은빛해변과 수상스키, 서핑 등의 수상 레저를 즐길 수 있는 물놀이섬도 이곳의 백미입니다. 이번 여름엔 다채로운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세종 호수공원으로 떠나면 어떨까요?
✅위치: 세종특별자치시 다솜로 216
✅운영시간: 연중무휴 05:00~23:00
✅이용요금: 무료
✅주차: 자체 주차장 이용
강변을 따라 녹음을 즐기고 싶은 분들께 추천하는 곳은 바로 울산 태화강국가정원 십리대숲입니다. 이곳은 태화강을 따라 약 4km에 걸쳐 펼쳐진 대나무 숲으로, 보기만 해도 마음이 탁 트이는 듯한 자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데요.
이곳은 서울 여의도 공원 면적의 2.3배의 크기로, 물과 대나무, 유채와 청보리 등의 자연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전국 최대규모의 도심친수공간이자 우리나라 제 2호 국가정원입니다. 근처 태화강의 수질 또한 울산시와 시민, 환경단체의 협력으로 수질환경기준 "매우좋음" 수준까지 인정받았을 정도 깔끔한데요.
특히 저녁에는 조명등이 켜져 새까만 밤하늘 아래 반짝이는 은하수가 내려앉은 듯한 이색적인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낮에는 다채로운 빛깔의 꽃들을, 밤에는 화려한 불빛의 대교 건너편에서 바람에 나부끼는 대나무 숲을 구경할 수 있죠.
이처럼 낮에도 밤에도 아름다운 국가정원, 울산 태화강 십리대숲에서 따스한 햇살과 함께 자연을 온몸으로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위치: 울산광역시 중구 태화강국가정원길 154
✅운영시간: 태화강국가정원 연중무휴, 은하수길 일몰 후~22:00
✅이용요금: 무료
✅주차: 공영 주차장 이용
정선군청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은 비단 태화강국가정원 한 곳만이 아닌데요. 산 중턱에 자리하고 있어 아름다운 산세를 바라볼 수 있는 정선 로미지안가든 또한 방문할 가치가 충분합니다.
이곳에는 '가시버시성'과 '프라나탑'을 포함한 무려 23개의 테마 장소와 4시간 30분 코스의 '아라한밸리 순례길', '나를 너머 나를 찾아가는 순례길' 등의 다양한 트래킹 코스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특히 가시버시성에서는 드넓은 정원을 메우는 각양각색의 나무들과 봉긋 솟아오른 가리왕산을 한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정선군청
또한 베고니아 스마트팜 명상 재배실과 산 정상 발 지압체험이 가능한 시설이 있으며, 주말에는 산책하며 클래식 음악까지 감상할 수 있어 볼거리도 즐길 거리도 풍성합니다.
수려하고 멋스러운 경치 덕분에 옛날에는 '도원'이라고 불릴 정도였다는 정선, 이곳에서 순례길을 걸으며 치유와 성찰, 사색의 시간을 가져보세요.
✅위치: 강원도 정선군 북평면 어도원길 12
✅운영시간: 월~일요일 09:00~17:00, 설, 추석연휴 당일 휴무
✅이용요금: 성인 15,000원
✅주차: 자체 주차장 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