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수인선 이 하나로 연결될 연말 이후~(예정)질문입니다. 올해 연말 쯤에~ 남은 공사구간(한대앞~수원) 이 완료(예정)되면 하나의 노선이 될 분당선•수인선~(아.. 한대앞~수원 간 전체 공정률이 어느정도 되는지요?)이미 한대앞~수원 간 역명이 정해졌구요~(위키백과에서 본 바~)그렇담 개통 이후 1호선 처럼 중간 종착이 있을까요? 상시급행도 계획이 있다던데~아시는분 있으시면 답 부탁드립니다~
첫댓글 공정률은 잘 모르는데 토지 보상 문제 때문에 1년 늦춰져서 내년 12월로 미뤄졌다고 하네요. ( http://www.ajunews.com/view/20170105091443208 )한대앞 ~ 수원 간 역명은 아직 안정해져있고 과거 수인선 협궤철도 시절 역명으로 알고 있습니다. 나머지는 제가 정확히 아는게 아니라서 답변드리기 좀 그러네요.
개통 직전까지 역명은 확정 아니죠. 경강선만 봐도 개통 직전에 영릉역-> 세종대왕릉역으로 바뀌지 않았습니까? 그 외에도 많은 예가 있고요. 지금 나온 역명은 다들 가칭인거죠.
분당 수인선 하나로 연결되면 인천광역시의 신도시개발 도시개발을 분당,수원,광교,판교 분위기로 해나갔음 좋겠습니다.
아주 환영하는 소식입니다.수인분선이되겠군요.
중간 종착은 죽전역 밖에 없음 그것도 왕십리발 죽전행 밖에 말입니다.
첫댓글 공정률은 잘 모르는데 토지 보상 문제 때문에 1년 늦춰져서 내년 12월로 미뤄졌다고 하네요. ( http://www.ajunews.com/view/20170105091443208 )
한대앞 ~ 수원 간 역명은 아직 안정해져있고 과거 수인선 협궤철도 시절 역명으로 알고 있습니다.
나머지는 제가 정확히 아는게 아니라서 답변드리기 좀 그러네요.
개통 직전까지 역명은 확정 아니죠. 경강선만 봐도 개통 직전에 영릉역-> 세종대왕릉역으로 바뀌지 않았습니까? 그 외에도 많은 예가 있고요. 지금 나온 역명은 다들 가칭인거죠.
분당 수인선 하나로 연결되면 인천광역시의 신도시개발 도시개발을 분당,수원,광교,판교 분위기로 해나갔음 좋겠습니다.
아주 환영하는 소식입니다.
수인분선이되겠군요.
중간 종착은 죽전역 밖에 없음 그것도 왕십리발 죽전행 밖에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