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는 가을 관광주간(9.25 ~ 10.5)을 맞이하여 이 기간 동안 제주별빛누리공원을 방문하는 모든 관람객들에게 관람료를 10% 할인해주는 행사와 오는 10월 1일(수)부터 10월 5일(일)까지 제주별빛누리공원에서 음악과 함께 달빛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제주 달빛 소나타 이벤트를 개최한다.
특히, 제주 달빛 소나타는 시설관람과 부스체험 및 음악이 있는 달빛여행으로 꾸며지며 시설은 4D 영상관, 천체투영실, 전시실, 관측실을 관람할 수 있고 부스체험은 별빛누리공원에서 촬영한 보름달 사진으로 달 배지 만들기, 칼레이도사이클 만들기, 가을철 대표별자리를 표시한 별자리큐브 만들기 등을 할 수 있다.
※ 단, 부스 체험은 10월 1일과 2일은 오후 7시부터, 10월 3일 이후는 오후3시부터 가능
또한, 음악이 있는 달빛여행은 10월 2일부터 5일까지 야간에 달을 관측하는 전망대에서 망원경으로 달도 보고 도내 유명 오카리나 연주자들의 영화음악 및 뉴에이지 장르의 음악 공연도 볼 수 있도록 진행된다.
단, 당일 비가 올 경우 달 관측은 어렵지만 음악공연은 실내에서 계속 진행이 되며, 시설관람과 부스체험도 정상적으로 진행된다.
제주 달빛소나타에 대한 문의 및 자세한 안내는 전화(728-8900) 또는 홈페이지(star.jejusi.go.kr)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