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에 머물면 식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물론 리조트 안에 식당에서 먹으면 맛도 좋고 편합니다.
하지만 속초까지와서 속초 맛집을 안들릴 수 없겠죠.
그래서 이번에는 강원도 속초의 맛집 봉포머구리집을 소개해드립니다.
제가 설악 쏘라노에 가면 10번중에 8번은 들려서 맛있게 먹고 오는 곳입니다.
예전에 봉포머구리집을 다녀가셨던 분들도 있을텐데요.
얼마전에 이곳이 이사를 해서 주소가 바뀌었어요.
강원도 속초시 영랑동 148-58번지.
속초 영랑초등학교에서 북쪽으로 200m 지점 7번국도변(바다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에서 출발하시면 15분만에 도착합니다.
맛집도 가까운 쏘라노. 참 좋죠?^^

혹시 다른 곳에서 바로 오시는 분들은 이 링크(http://www.봉포머구리집.kr/main/sub_06.html)를 참고하시길 바래요.
봉포머구리집 도착~
주차장도 마련되어 있어서 차를 가져오셔도 걱정없습니다.
이사를 한 뒤에 내부도 많이 넓어져서 수용인원이 많아졌네요.
봉포머구리집은 고성 봉포가 고향인 집주인(이광조 님)께서 30년째 머구리(잠수부) 작업으로 성게, 미역, 문어, 멍게, 해삼, 소라 등의 바닷 속 먹거리를 채취해 오셨는데요. 바로 이렇게 채취한 자연산 해산물을 사용해서 자연산 물회와 제철 바다 먹거리를 즐기실 수 있어요.
봉포머구리집은 오전 9시 40분부터 저녁 9시까지 문을 엽니다.
예약 및 이용안내는 033-631-2021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유명인들도 많이 다녀간 곳입니다. 식당 입구에는 이렇게 유명인의 싸인이 걸려있어요.
이병헌, 최수종, 류승룡, 왕지혜, 코요테의 빽가, 임호, 한규리 등등 많은 연예인들의 싸인이 걸려있네요. 연예인들도 맛집은 알아보시는군요!
저는 평일에다가 저녁시간이 한참 지난 뒤에가서 그런지 한산했습니다.
평소에는 줄서서 기다렸다 먹었는데 오히려 잘됐다 싶었어요.
봉포머구리집의 메뉴에요.
이곳은 성게해삼모듬물회가 가장 유명하구요.
성게알밥, 멍게비빔밥, 섭죽, 오징어순대도 많이 드십니다.
저는 이날 대포항에서 회를 엄청나게 먹어서 물회는 안먹고 성게알밥과 오징어 순대를 먹었는데요.
가장 유명한 성게해삼모듬물회를 소개는 해드려야겠네요.
새꼬시, 멍게, 해삼, 개불, 광어, 방어, 산오징어, 쥐치 등 제철에 나는 수산물을 넣어 개운하게 입맛을 돋우는 성게해삼모듬물회. 약간 쌉싸래하면서 고소한 맛이 나는 성게알(생식소)은 입안에 넣으면 사르르 녹는 감칠맛이 독특한 웰빙 바다 먹거리입니다. 여기에 소면까지 말아서 후루룩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저는 이날 물회를 안먹어서 사진은 봉포머구리집 홈페이지에서 가져왔습니다)
이것은 성게알밥. 쌉싸래 하면서 담백한 맛이 일품인 고급 웰빙 음식입니다. 미역국과 같이 주는데요 궁합이 환상적이니 꼭 드셔보세요.
성게는 건강식이기도 한데요 효능을 알려드릴게요.
1. 성게알은 단백질과 비타민, 철분이 많아 빈혈환자나 병을 앓은 회복기의 환자에게 특히 좋습니다.
2. 인삼과 같이 사포닌 성분이 들어있어 결핵이나 가래를 제거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3. 성게는 체내흡수가 빨라 즉시 피로를 풀어주는 스태미너 식품입니다.
4. 성게는 알코올 해독작용이 강합니다.
5. 성게의 황금색 눈은 노화지방이나 암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6. 성게는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습니다.
7. 성게는 산후조리하는 산모에게도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건 오징어순대. 입에서 살살 녹아요~
남으면 싸달라고 해서 숙소에 가져가서 드셔도 좋고, 다음날 데워서 드셔도 좋아요^^
봉포머구리집은 양이 굉장히 많은 편이에요.
성인 남자 둘이서 성게알밥 2개와 오징어 순대를 1개를 주문했는데 오징어 순대를 남겼습니다...
물회도 양이 많아요. 그러니 같이 간 인원을 잘 고려하셔서 주문하시면 아까운 음식을 남기지 않을 수 있겠죠^^
봉포머구리집은 해안에 위치하고 있어서 가게 밖으로 나가면 바로 바다가 보입니다.
식사하시고 바다 구경 하시다가 숙소나 다음 스케줄이 있는 곳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에 오시면 봉포머구리집 꼭 들려서 개운한 바다의 맛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첫댓글 추천이라기 보다는 완전 광고로만 보이네요. 차라리 중앙시장가서 먹는 편이 좋지 않나요? 여행객들 바가지로 유명한 대포항에서도 모둠회 7만원은 안하는 것 같은데 속초쪽에 자주 가는데, 이번 주말에도 가고... 조금 과한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