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새롭게 출시하는 대림의 데이스타250!
국내에 많은 아메리칸 오너들이 기대를 하고 있을 것 이다.
한국의 대표적인 엔트리급 아메리칸 크루즈인 데이스타의 네임을 계승한 '데이스타 250'
오늘은 이 기종의 특징과 장점을 소개하려고 한다.
대림은 우리나라 출시뿐만 아니라 브라질을 비롯해 본격적인 수출 괘도에 오르고 있다.
브라질 현지에서는 호라이즌? 이라는 상품명으로 불리게 된다고 한다.
그 만큼 벌써부터 기대되는 기종이라는 뜻이다.
일단 먼저 스타일을 보자 증후함과 안정감의 아메리칸 크루저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세련된 스포크타입의 휠과 슬림 포크, 전체적으로 모던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슬림한 일체형 시트는 현대적인 크루즈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171kg의 무게를 가지고 있지만, 슬림하고 날렵해 보이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 데이스타250
현 세대에 걸맞게 진화한 아메리칸 스타일이 아닌가 싶다.
그럼, 데이스타250 엔진 및 장점을 보도록 하자
국내최초로 단기통 250cc DOHC수냉 엔진을 사용한다.
싱글 피스톤의 고동감으로 독특하고 박력있는 사운드와 승차감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아마도 다년간의 레이스로 숙성된 엔진으로 파워밴드와 출력트징을 가지고 있어 좋은 셋팅 능력을 보유하고 있을 것이다.
또한 배기량도 커지면서 앞 바퀴 더블디스크, 뒷 바퀴 싱글디스크를 장착하여 뛰어난 제동력을 자랑한다.
5단의 변속기와 17리터의 넓은 탱크용량은 주행을 방해하지 않을뿐더러 연비도 28키로 정도로 뛰어나다.
이국적인 디자인으로 수입차의 느낌이 나며 단기통 엔진의 특징과 관련하여 차량이 가볍고 초반 가속력이 좋아
바쁜 도심 속에 뛰어난 주행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그럼, 오토바이의 핵심인 엔진에 대해 알아보자.
단기통 엔진은 모든 엔진의 시작으로 구조가 간단하고 싱글 피스톤의 고동감으로 독특하고 박력 있는 사운드가 장점이다.
단기통은 경량화가 가능ㅎ고 콤팩트하여 순간적인 움직임과 경쾌한 주행이 가능하고 데이스타250 엔진은 질량이
작은 공간에 집중되어 끈기 있게 돌아가는 엔진으로 코너링과 순간 출력이 뛰어나고 최고속에서도 2기통 엔진과 차이가 없다. 오히려 250cc이하 저배기량 에서는 다기통화시키면 출력이 낮은 저회전 영역에서는 출력 향상 효과가 미비하거나
오히려 출력이 저하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또한 낮은 배기량에서는 단기통이 다기통보다 연비가 우수하다.
예를들어 보자
데이스타 250 연비가 27.9로 년간 1,792ℓ소요 X 2,000원/ℓ당 = 3,584,000원
타 기종(250cc 2기통) 연비 25.98로 년간 1,925ℓ소요 x 2,000원/ℓ당 = 3,850,000원
위에 기록은 공식연비를 가지고 계산한 것이다. 만약 년간 50,000km 주행시 년간 616,000원을 절약하는 셈이다.
또한 엔진수리비도 타사의 절반가격이며 탱크용량도 커서 주유소를 25% 덜 방문 할 수 있다.
사람들이 단기통하면 인식이 좋지 않은데, 그건 잘못된 정보가 머릿속에 있기 때문이다.
400cc이하 저배기량에서는 결코 단기통이 뒤쳐지지 않는다.
아니, 오히려 연비 및 초반출력이 더 우수하다
.
그러나 단점이 없는 것은 아니다. 단기통 엔진의 단점인 특유의 '진동'이 있는데 이를 보완하기 위해 대림에서는
레버체인지와 조인트 부분에 특수고무 레바를 삽입하는 장치를 보강하였고 서스펜션을 부드럽게하여 울퉁불퉁한 도로에서는 승차감을 편안하게 했다.
이 처럼 대림에서는 2013년 데이스타250을 준비하면서 디자인, 엔진보완, 우수한 제동력 등 모든 걸 고려하여 출시한 제품이다. 국내 오너들에게 새롭게 다가오는 데이스타250!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는 기종이다.
지금까지 데이스타250에 대해 궁금해하는 오너들을 위한 데이스타250 관련된 글이다.
첫댓글 공인연비 버그만650이 30키로인데.... 이것도 공인연비기준이라면 연비가 별로인듯...
그래도 타 기종의비해 좀 높아서 다행임 ㅎㅎ
바이크를 일년에 5만킬...; 택배 해야 하나요?
아니요 ㅎㅎ 예를들어 보여주기 위해 5만키로라는 숫자를 잡은거에요~
그러게요. 비교를하려면좀현실적으로해야지... 결국 타기종과 비교했을땐 연비부분에서 매리트를 가지려면 십년쯤타야 살짝 차이나는정도?? ㅋㅋㅋ아니면진짜 택배를뛰던가 ㅋㅋ그리고 연비가 또 엄청좋은 것도 아닌....;;;; ㅋㅋ
그러게요 막 뛰어나지는 않죠 ~~
흠... 한창 마니다닌다할때 년간 2만키로탔는데... 전 세발의 피군요...ㅡ.ㅡ;;;
ㅎㅎ 예를든거니 비교안하셔도 되요 ㅎㅎ 저도 출퇴근으로만 타고다니니 6개월이 지났지만 1500km밖에 안탔어요!!
미라쥬250 01년식 알피엠 5~6천사이로 5단으로 계기판 60~80속도로 다녀보니 기름 가득넣고 300키로 넘게 타본적 있습니다.(리터당30으로 잡고요)
데이스타250도 좋은성능에 연비가 좋다면 많은 인기를 받을수 있겠네요 ㅎㅎ
넵 아무래도 데이스타125만 출시해오다 250cc는 첫 출시이니, 소비자들에게 만족감이 높으면 인기가 많을 것 같아요~
미라주 250 같은조건이면 쉐도우750 이랑 연비가 비슷하네요^^
부담 없이 편하게 타기 딱 좋을것 같네요.
아메리칸 스타일 사람들에게 좋은 소식일듯,,,,,,,,,,,
응헹응헴... 펄아이 짜집기바이크...
스타일이 다른 두 기종이니 뭐...ㅎ
대림사원임?
설명 잘 해줘서 이해는쉬우나 좋은점만 보임.. ㅎㅎ
설명열심히 해서 이해 쉽죠?! 감사해요 ㅎㅎ 단점보다는 장점이 좋죠! 아직 시승기가 많이 없다보니 ㅎㅎ
쉐도우750으로 막 조져도
.......... 20km/L이상 나오는데..............
쉐도우750 끝내주네요 ㄷㄷ,,,,,
^^ 차라리 쉐도우 750 타세요 소모품비 별차이 없습니다.
이모델 대림에서 지원받아서 유라시아 횡단 출발하신분 있던데.ㅎㅎ
차대가......차대가.....................................................
다른분들은 원산지 이야기가 없으시네요, 요즘은 원산지 별로 안따지나 봅니다, 대림이 말만국산이고 전부 중국산화 돼있죠. 난 중국산니아면 아주 치를떠는인간이라, 이젠 대림메이커 자체에 관심이 없습니다, 차라리 십수년전에 출시되던 요즘도 택배로 돌아다니던 브이에스 이런기종이 훨씬더 좋습니다, 제발 부품단가 낮추려고 중국산화 하지말고 우리나라에서 부품만들어서 조립했으면 하네요, 그리고 소비자분들도 너무 저렴한것만 찿지마시고, 원산지 정도는 따지시면서 구매하시면 온통 쓰레기중국산만 넘쳐나는 이런시대는 오지않을것입니다,
3000 리 자전거가 전부 중국제로 만들어져서 품질이 개 ㄸ 이었는데... 대림도 그렇게 되어가남? ... 쯧
그래도 일상생활에서 이동수단과 투어 두마리토끼를 잡을 수 있고 부품가도 저렴하며 더블디스크에 수냉식조합은 칭찬해줄만 하군요ㅡ다만 배기량에 비해 연비가 그렇게 조은편은 아니네요ㅡ보어보다 스트로크를 길게 설계했으면 어땟을까 하는 아쉬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