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ZURAN HIGHLAND COUNTRY CLUB
Suzuran Highland Country Club
스즈란 하이랜드 컨트리 클럽
스즈란 고원 컨트리 클럽
鈴蘭高原カントリークラブ
스즈란 하이랜드CC / 스즈란 고원 골프장
해발 1,300m 스즈란 고원에 있는 골프장
1971년 개장/ 18홀 / PAR72 /6,6603YARD
Designed by: 間野貞吉(Mano Sadayoshi 마노 사다요시)
일본 혼슈(本州)기후현(岐阜縣)에 있는 다카야마 시(Takayama, 高山市,고산시)에 자리잡고있는 스즈란 하이랜드 컨트리 클럽(Suzuran Highland Country Club)은 온다케산(Ontake.M.御嶽山.어악산-일본 중부 나가노(長野)현과 기후(岐阜)현에 걸쳐 있는 해발 3,067m의 높이의 산)과 노리쿠산( Mount Norikura
.3.026m)에 둘러싸인 해발 1,300m~1,400m의 스즈란 고원(鈴蘭高原.Suzuran Plateau) 중앙에 자리 잡고
있는 골프장으로 경치가 절경이며 한 여름 기온이 26°C를 넘지 않으 며 롯지가 함께하는지역내 빌라를 건설하는 온타케 스즈란 고원 관광 개발 주식회사에서 운영하는 18홀의 회원제 리조트 골프 클럽이다
스즈란 고원 컨트리 클럽은 토카이 라디오(Tokai Radio)의 설립자인 마사요시 미나미(Masayoshi Minami) 만들었는데 그는 '처음 이곳을 방문했을 때 북알프스(Northern Alps)히다산맥[일본 혼슈(本州) 기후현(岐阜県)·도야마현(富山縣)·나가노현(長野縣)에 걸쳐 있는 산맥]을 내려다볼 수 있는 환상적인 풍경에 해발 1,300m가 넘는 이 언덕에 반해서 코스를 만들고싶어졌다'라고 애기했다고 한다. 사실 이곳은 골프장으로서는 교통이 안좋은곳으로 많은 사람들이 반다했다고 알려져있으나 마사요시 미나미는 그래도 만들고싶다고 강하게 애기하면서 건설에 들어갔다고 한다. 나고야 주부공항에서도 이곳은 3시간이 넘는거리이고 나리타에서도 약 4시간거리에 도야마 공항애서 2시간거리이다. 그러나 이 골프장은 입소문을 타고 회원을 제외한 골퍼들은 에약하기가 어려운 골프장으로 알려져있다.
1971년에 일본의 건축 설계가인 마노 사다요시(Mano Sadayoshi)의 디자인으로 개장한 골프코스로 일본내 약 2,400여개의 골프 코스중 10번째로 높은 위치에 있는 골프 코스이다.일본내 가장 높은곳에 위치한 골프장은 나가노현에 위치한 1,564m 고원위에 있는 스가 다이라 그린 골프 코스이고 2위부터 9위까지가 전부 나가노현에 위치하고 있다.참고로 세계에서 가장 높은곳에 위치한 골프장은 인도 북동부 시킴(Sikkim)주 히말라야 산맥 줄기 고도 3,970m에 자리잡고있는 야크 골프(Yak golf)코스로 알려져있다. 이 코스를 설계한 마노 사다요시가 설계한 다른 코스로는 야마구치현 서남부에 위치한 우베 쵸요CC등이 있다.
주로 산악지형이 많은 기후현내에는 약 22곳의 골프 코스가 있다고 하는데 일본내 100대 골프 코스에 선정되는 우에다 오사무가 설계한 이곳 기후 세키CC 와 기후 CC가 있으며 한국의 골퍼들이 즐겨 찾는 이곳 와시가다케GC와 데일리 구조CC가 있고 JPGA(JGTO) 토신 토너먼트로 유명한 토신 GC, JLPGA 골프5레이디스 여자프로 골프 대회 개최코스로 알려져 있는 미즈나미CC, 14힐즈 CC와 이곳 스즈란 고원 골프 클럽등이 잘 알려져 있는골프장들이다.
스즈란 고원 골프 클럽 코스는 18홀에 Par72에 전장이 Back Tee 기준 6.552야드의 코스로 4개의 티박스가 있으며 자작나무와 송림사이에 한 여름 26℃를 넘지 않는 별천지이다. 대자연속에 멋진 경관과함께
아웃·코스는 자연 그대로 남겨진 자작나무나 구상의 드문 야도리 나무가 기생하는 나라의 거목을 목표로 하여 샷을 날려보낼수있는 완만한 코스이며 송림을 따라 뻗는 인코스는 아웃코스에 비해 거리는 짧지만 매우 특징적이고 전략성이 풍부하다. 특히 10·11번 미들홀과 12번 몰아내는 쇼트홀은 정확한 컨트롤이 요구된다.
12번홀 전경
스즈란 고원 컨트리 클럽은 회원제 운영 골프장으로 코티지등 숙박시설등을 갖추고있으며 골프장으로 회원권은 입회금 반환이 없는 입회금이 200,000엔 정도이며 연회비가 19,000엔이다. 4월 중순에 개장하는데 그린피는 비 회원인경우 주중 7,600엔~9,350엔 주말은 9,600엔~13,520엔이다. 한 여름 시즌에는 지역내 각 기업들 친선도모 대회가 많이 열리는 골프장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