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 입니다 !!
오늘 저희를 찿아주신 고객님의 차량은 신형 아반떼AD 입니다...
차량 구입후 운행을 하시면서 느낀점은..
설명하기 힘들정도의 차량 소음과 진동으로 크게 고민을 하셨고..
정말 많은 방음 업체를 알아보시면서 눈에 보이는 데이터와 작업의 퀄리티 내용을 확인..
저희 RS 방음 프로그램을 선택해 주셨습니다 ..
방음 시공 과정에 있어 순정 오디오의 답답한 음질과 탁한 소리들을 ..
함께 개선하시고자 스피커 튜닝과 함께 인스톨 진행시켜 보겠습니다 ~
-구성-
PHASS 프로그래시브 2WAY 스피커
RS 플래그쉽 방음 프로그램
아반떼AD 차량 입고 완료 !!
차량 훼손이 생기지 않도록 꼼꼼하게 마스킹 처리를 진행..
본네트 후드커버를 탈거후 ~
내부 철판으로 RS 내열소재 부틸을 이용하여 꼼꼼하게 실딩처리..
엔진으로 인한 진동을 첫번째로 잡아주는 역활을 합니다 ..
탈거한 후드커버에 RS 흡음재를 밀착처리 하여~
실내로 유입되는 소음을 감쇄시켜 줍니다 !!
총 2중의 엔진방음 완료후 후드커버를 조립 !!
아반떼AD 시트와 카페트를 모두 탈거 시작 ~
지금 보고 계시는 아반떼AD 프레임 모습입니다..
정말 심각한 수준이며 마음같아서는 다이나 벌크팩 5장 올리고 싶은 마음입니다 ㅋㅋ
RS 인슐레이션 3중구조 패드를 입력해 줍니다..
설계 구조는 알류미늄 - 부틸 - 폼 하나로 통합되어 있어 ..
노면 소음과 진동을 한번에 해결해 주며 경량소재로 이루어져 있어 ~
연비에 지장을 주지 않을만큼 가볍습니다 !!
1열 하부 발판부터 시작하여 트렁크 라인 전체로 입력되는 공정입니다 !!
2열시트 라인입니다 ...
최적의 퀄리티로 정성을 다해 방음 시공을 진행.. ^^
시트에 체결되는 프레임은 별도의 인슐레이션 패드를 입력하여~
미세한 진동까지 최소화를 시켜 드리고 있습니다...
저희는 단순하게 방음 패드를 입력하고 조립하는 형태가 아닌...
실딩처리에 있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
정말 많은 고객분들이 방음 시공을 진행하시고 차량 기변시 90% 재입고를
하실정도로 마음에 드실수 밖에 없도록 작업을 진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
1열과 2열 라인의 방음 시공이 끝나고..
아반떼AD 트렁크 프레임 모습입니다 ㅠㅠ
ㅌ트렁크 커버 열고 뒤 시트 폴딩을 땡기고 운전을 하시면서~
트렁크에서 타는 노면 소음을 한번 확인해보세요.. 그러시면 왜 많은 동호회 분들이..
방음 시공에 집착을 하시는지 이해하실수 있으실겁니다 ^^
RS 인슐레이션 패드를 트렁크 라인까지 ~
바닥 전체 방음 시공이 진행 되었습니다 !!
카페트 및 시트 완벽한 검수를 통해 조립시켜 주었습니다 !!
저희는 탈부착 과정에 있어 핀이 작은 상처가 있으면 100% 새제품 교체이기 때문에~
신차때 보다 더욱 완벽한 조립 패턴으로 출고를 시켜 드리고 있습니다 ~
도어트림 분리후...
도어 외벽 프레임을 보고 계십니다..^^
진동이 징~징 장난 아니겠죠??
RS 알류미늄 방진 패드를 통해 사진처럼 극한의 실딩처리 진행 !!
뒷 도어 마찬가지로 문짝 4개 방진 시공을 진행..
인스톨러 한명당 도어 한쪽 방음 소요시간이...
최소 30분은 걸립니다...
사진을 보시면 이해하실수 있겠지만 그만큼의 노력이 필요로 하답니다 ㅠㅠ
다음은 풍절음 소음을 잡아 드리기 위해~
탈거한 도어트림 내부로 RS 신슐레이터 흡음재를 밀착처리 진행..
뒷 도어까지 동일한 도어 방음 시공이 진행 되었습니다 !!
고객님이 선택하신 스피커의 제품은??
일본 PHASS 사의 프로그래시브 2WAY 스피커 입니다 ~
기술적 요약
설계자 구로고치상은 순정 오디오 출력으로 풍만한 미드우퍼 구동력과..
고역이 번지는 디스토션 현상을 막고자 90db 이상의 트위터를 설계 하였고..
좀더 나아가 차후 차량 기변에 있어 순정 오디오 옵션 2옴 - 기본 오디오 옵션 4옴
환경에도 이전장착이 가능하도록 2.8옴의 인피던스로 제작을 하였습니다 !!
프로그래시브 스피커가 큰 인기를 얻을수 있는 근본적 이유는 완성도 높은 설계 과정에서 나온~
현실적 소리를 묘사하기 때문에 현재 가성비 최고라고 논할수 있을만큼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제품입니다 ~
아반떼AD 스피커 환경의 인피던스는 4옴..
프로그래시브는 2.8옴 순정 출력 30% 더 끌어서 사용을 할수 있습니다
그로 인해 만족스러울 음악을 유지시키고 그 안에 풍부한 구동력으로..
중저음 역활을 충실히 소화 시키면서 그동안 느끼지 못했던 적절한 공간감 까지 제공해 줍니다 !!
설계 목적..
본 스피커는 중고음 위주로 제작을 하지 않고..
엣지와 더스트캡만 봐도 느낄수 있지만 중저음 위주로 방향을 잡았습니다..
그러다보니 트위터는 감도가 90DB 넘는 엘리트 제품으로 준비를 해준 것이겠지요 ^^
아반떼 AD 차량에 맞게 필란드산 자작나무 소재를 통해 ..
스피커 어댑터를 제작해 드렸습니다 !!
아반떼AD 차량은 트위터가 도어트림 내부로 장착되어 있습니다...
순정 트위터를 탈거하고 프로그래시브 트위터로 단순하게 1-1 교체작업이 진행..^^
도어 방진시공.. 방음시공..
그리고 스피커 교체작업 까지 진행이 완료되고...
도어트림을 조심스럽게 조립해 드렸습니다 !!
도어트림 내부에 장착된 트위터 포지션입니다...
스피커는 낮은 주파수는 높은 주파수에 따라가게 되어 있습니다 ...
쉽게 트위터가 저 위치라면 무대 높이도 저 위치가 한계이기 때문에 ...
저는 A필러 커스텀 작업 이나 챔버같은 악세서리를 사용하여 장착하시길 권장해 드리고 싶습니다 ^^
순정오디오 환경에서 프로그래시브 스피커를 통해 달라진점..
첫번째 보컬의 짙은 표현력과 해상력이 확연하게 좋아 졌습니다
두번째 스탠딩 웨이브 현상처럼 함몰되던 주파수 대역때는 소리의 분리도가 좋아져
악기소리가 좀더 현장감 있게 달라진 소리를 확인해 볼수 있었습니다
세번째 소리의 음색은 이쁘게 다듬어져 딱 들어보시면 크게 만족하실겁니다 ^^
RS 방음 프로그램은 현재 자동차 방음 시장에서 가장 현실적인 대안책으로..
브랜드 이미지와 제품의 퀄리티로 저렴한 가격은 아니지만??
정말 내가 아끼는 차량이라면 무조건 선택해야하는 필수 방음 프로그램이라 말씀드리고 싶을정도로..
현재 1000여대가 넘는 전체 방음시공을 해드리면서 모든 고객분들이 만족하실만큼 탄탄한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하이 - offici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