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5년 11월 06일
辛 壬 戊 乙
亥 辰 子 亥 坤
丙乙甲癸壬辛庚 己 3 08세
申未午巳辰卯寅 丑
아래에서 송백님께서 친절하게 설명해 주셨습니다만 제 개인적 견해를 말씀드립니다. 존칭은 생략함을 양해바랍니다.
단양 삼태극 상법 : 사고가 발생한 것이 기축운己丑運 8세 2002년 임오년壬午年 임인월壬寅月 갑자일甲子日 발생했습니다. 사주팔자처럼 조식造式하면 :
甲 壬 壬 己
子 寅 午 丑
로 나온다.
명국命局을 분석하면 자월子月에 을목乙木 무토戊土 임수壬水 신금辛金이 나오고 지지에 자진수반국子辰水半局과 양해수兩亥水가 있으니 수세水勢가 극강極强하고 제수制水해야 할 무토戊土는 명국 내에 근거지(通根)가 없고 원신原神(丙丁巳午火)도 없으니 :
무임戊壬과 무을戊乙 조합에서 무임戊壬은 토수土水 조합이니 운전運轉-차운행車運行-교통상황 등의 상象이 있고 무을戊乙 조합에서 무戊가 유력有力하면 차운전車運轉의 상象이고 을乙이 유력하면 차사고車事故나 차고장車故障의 상象이 나온다.
여기서는 무토戊土가 일지 진중辰中에서 무戊가 투간한 것이고 년월에서 무을戊乙이 만났으니 집이 아닌 밖에서의 일인 것을 알 수 있고 해수亥水에 통근한 을목乙木이 강해 상관傷官이고 무토戊土는 편관偏官이지만 을목乙木과의 관계는 제살태과制殺太過에 해당하니 사고事故라고 판단할 수 있으며 원국의토수土水 조합에 따라 차사고車事故라고 판단할 수 있는 것이다.
명국 설명은 이 정도에 그치면 충분한 것이라고 판단되고, 사고가 나게 되는 연월일시를 설명한다. :
대운 기축己丑이 유년流年 임오壬午와 만났는데 대세운大歲運 사이에 분명한 규칙이 있고 (여기서 자세한 설명은 생략) 천간에서 기임己壬이 만나면 임수壬水가 작동하고 지지에서 축오丑午가 만나면 축토丑土가 명국에 작동한다.
축丑이 명국에 도달해 축진파丑辰破로 자진반합子辰半合을 깨고 해자축수국亥子丑水局을 이룬다.
그런데 유년 流年 임오년壬午年에 이르자 대세운의 양임수兩壬水가 무토戊土는 수극토水克土하니 물극필반物極必反으로 차사고가 발생한다.
또 개고開庫된 진고辰庫 중으로 임임해해자수壬壬亥亥子水가 모두 입고入庫되니 명주가 죽거나, 다쳐서 병원에 입원하거나, 감옥에 가서 자유를 잃거나, 다른 세계로 가거나 신념을 바꾸어 정반대 종교를 택하거나, 하는 중에 하나가 발생하는데 명주는 교통사고로 응했다.
그런데 왜 식물인간이 되었는가(뇌사상태)는 유년流年의 극약極弱한 오화午火가 자오충子午沖으로 반노反怒는 범한 것인데, 인월寅月의 목생화(인오화반국)가 오화午火를 부추긴다.
자오충子午沖은 정계충丁癸沖인데 정화丁火는 심장心臟이고 계수癸水는 신장腎臟이며 정계丁癸가 조합을 이루면 두뇌頭腦의 상象이 나오고 그 중에 정화丁火는 정신적 작용이고 정상적으로 깨어 있는 상象인데, 정오화丁午火가 망가지면 정신활동 두뇌활동이 정지되는 상象이니 명주가 뇌사腦死 상태에 빠지게 된 것이다.
첫댓글 감사합니다.
감사히 잘읽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