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장님과 대장님, 선생님들 모두 한결같이 아이들을 사랑하고 예뻐해주셔서 그런지 유치원에 가면 항상 아이들이 웃고 있어요 ^^
저희 아이는 6살때부터 지금 7살까지 약 2년 정도 솔밭 유치원을 행복하게 다니고 있는 있는데 너무 감사해서 글을 올립니다.
마냥 좋다고만 표현하기에는 유치원 안에서 여러가지 활동들도 궁금하실 것 같아서 같은 학부모 입장에서 이것저것 생각나는대로 써볼께요.
솔밭 유치원 이전에 저희 아이는 어린이집 세 곳을 다녔는데 교육 퀄리티, 인성교육, 외부 활동 무든 부분에서 다 만족이에요~!
올해는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미래거점유치원으로 선정될 정도로 커리큘럼 (사고력, 레고, 미술, 가베, 비아트, 창의, 표현, 과학, 놀이수학, 언어확장놀이 등)도 다양하고 좋은데, 이런 환경 속에서 아이가 자연스럽게 친구들과 함께 경험하며 성장해서 너무 좋아요 ^^ (이번에 전기자동차 로봇활동과 재활용품으로 만든 세차장 놀이, 그리고 유치원 전체를 운전면허시험장으로 꾸미고, 아이들 이론과 실무까지 시험?을 통과시키면서 안전교육까지 덤으로 만들어주신 경험들은 선생님들의 사랑 넘치는 센스와 아이디어 덕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제가 어렸으면 저도 다니고 싶을 정도에요~ㅋㅋ)
1달에 1번 이상은 야외 활동을 하는데 특히 '솔밭둥지'에서 하는 야외활동은 사계절 각각 다른 모습의 자연 속에서 아이들이 위험하지 않고 다양하게 놀이를 할 수 있어 좋은 거 같아요.
(여름방학 때 직접 미끄럼틀까지 있는 워터파크를 솔밭둥지에서 개장해주셔서 다른 유치원친구들과 너무 즐겁게 물놀이했어요^^)
하원하고 집에 와서도 유치원에서 했던 활동들을 즐겁게 이야기하고 또 해보고 싶다는 건 그만큼 아이가 솔밭 유치원에 다니는 것을 만족하고 있다는 거 아니겠어요? 유치원 다음까페(보고 계시는) 에 크고 작은 행사를 할 때마다 매번 아이들 사진과 동영상을 종종 올려주시는데 (요즘엔 인스타도 하시더라구요 계정: sollbat_welcom ) 우리 아이가 어떤 활동을 무슨 표정으로 어떻게 했는지 디테일하게 느낄 수 있어서 좋아요. 저녁에 아이와 함께 까페 사진을 보면서 이야기 나누는게 낙이 될 정도에요. ^^
플러스로 올해는 정부에서 유치원 지원하는 부분까지 있어서 좋은 유치원을 무료로 다니고 있어 더 좋은 거 같아요.
사실 저는 커리큘럼도, 야외활동도 다 좋지만 제일 좋은 건 선생님들이 아이들 각각의 눈높이에서 (컨디션, 상황, 특성 등등) 일일이 기억해주시고 사랑으로 이해하며 돌봐주신다는 거에요. (그리고 소수정원이라 선생님과 친구들의 접접이 더 많아 돈독해질 수 있는 거 같아요) 저는 일하는 워킹맘으로 아이를 유치원에 보내지만, 믿고 맡길 수 있기 때문에 일하는 낮 동안 불안하지 않고 맘이 편합니다. 오히려 오늘은 뭘하고 놀았을까 궁금하고 기대하는 마음으로 하원할때 아이를 만나요.
저는 솔밭유치원과 지인관계도 아니고 이쪽 종사자는 더더욱 아니지만, 우리 아이가 여기 솔밭 유치원에서 이렇게 큰 사랑을 받고, 많은 성장을 이루는 걸 직접 경험하다보니 유치원을 고민하고 계신 많은 부모님들께 알리고 싶어 글을 쓰다보니 두서없이 길어졌네요. 더 많은 어린 친구들이 유치원 가는 것이 설레고 행복해졌으면 좋겠다는 마음입니다.
또 솔밭유치원이 벌써 39년이나 되었다는데 앞으로도 계속 잘 되셔서 우리 아이가 커서도 솔밭유치원에서 보냈던 행복한 추억을 가지고, 선생님들의 은혜에 감사하며 가끔씩 찾아뵐 수 있는 곳으로 남아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첫댓글 정말 제가 꼭 하고 싶었던 이야기만 해주시네요~
가슴 깊이 공감합니다👏👏👏👍
감사합니다~🩵🤍 어머님의 공감에 감동입니다🥲🥲💕
공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렇게 원아모집 기간에 힘이 되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어머님쵝오👍👍👍
7살 아이 1학기 마무리쯔음에 전학왔지만, 깊이 공감합니다 👍 늘 솔밭유치원 선생님들께 감사합니다 ❤️
우리 우진이를 만나 함께 할 수 있어서 정말 행복하답니다🥰🥰
항상 예쁜 말씀해주셔서 항상 힘이 납니다💚
앞으로도 계~속 솔밭이 많은 친구들과 함께하길 바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