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 입니다 !!
오늘 저희를 찿아주신 고객님의 차량은 울산에서 올라오신 SM7 입니다 ..
기존 3WAY 구성으로 다른곳에서 말도 많고 탈도많은.. 오디오 시스템들.. ㅠㅠ
정말 오디오 튜닝기술 하나만 봐주시고 모든걸 내려놓고 와주신 성구리 회원님 ..^^
우선 오늘 업그레이드 구성은..
클라리온 D2 데크 탈거.. 스카닝 미드우퍼 탈거..
큐어S2 무출력 영상데크
PHASS 알리코 리미티드 풀레인지 미드우퍼 5인치
어쿠스틱 하모니 AR1 케이블[트위터]
오플 신포니아 RCA 케이블[미드우퍼]
구성으로 업그레이드가 진행 되었습니다 ~ ^^

성구리님의 SM7 차량 도착!!

이번 신형 큐어S2 데크를 준비 하였습니다..
24BIT 192k 음원을 다운샘플링 없이 재생할수 있고..
그안에 정밀한 iir 프로세서 프로그램이 내장되어 있으며..
음질적으로 구형 버전보다 좋게 제작을 하였고 프로그램 역시 탈바꿈을 하였습니다 !!

트렁크 라인으로 큐어S2 데크를 설치해 드리고...
기존에 작업하셨던 흉칙한 방음시공들 ㅠㅠ
마음같아서는 모두 탈거해 드리고 싶지만 불가능 이라는 것도 있답니다 ㅋㅋ

인터선은 어쿠스틱 하모니 AR1 케이블과..
오플의 최상급 신포니아 케이블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

이녀석은 오리온 275G 핵사라는 앰프입니다 ^^
밥을 참 많이 잡아먹는 녀석이죠 ㅋㅋ
인피던스 0.5옴 1600W 나오는데 재미있는건 4옴에서는 100W 출력으로 설계..
살펴보면 오로직 서브우퍼 운용하기 위해 태어난 제품이구요 ~
오래전 좋은 기억은 출력감이 좋았던 것이고 슬픈 기억은 차량 라이트가 껌뻑 거릴정도로..
무시무시한 전압의 양을 가지고 간다는 것입니다 ..
A출력의 바이어스 방식처럼 발열도 상당하답니다 ㅋㅋ

몇달전 저희가 장착해드린 PHASS F55N 트위터..
트위터 교체와 튜닝 서포트 만으로 오디오 시스템 확신을 가지고..
울산에서 포차까지 올라와 주신게 아닐까요?? ㅋㅋ

다음은.. PHASS 알리코 리미티드 미드우퍼 선택 이였습니다 ^^
저희 골프 데모차량을 들어보시고 미드우퍼에서 말도 안되는 중저음 표현 능력을..
직접 들어보셨기 때문에 정들었던 스카닝 미드우퍼를 서둘러 탈거하고..
적지 않는 비용을 투자하여 이녀석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

마그네트는 천연자석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일반 알리코 마그네트 보다 함유량이 월등히 많으며..
버텀플레이트와 탑과의 자력은 2만 가우스가 넘으며 설계 구조 방식 자체가 ~
풀레인지 타입으로 제작이 되었을만큼 정말 무서운 중저음을 표현하는 미드스피커 입니다 ..

기존 스카닝 미드우퍼 사이즈가 크기 때문에 ~
별도로 어댑터를 제작하여 PHASS 사의 알리코 미드우퍼를 입력해 주었습니다 !!

그동안 고생하셨던 3WAY 흔적들..
현재 리드미컬 2WAY 방식으로 트위터 - 미드우퍼 교체 만으로 ~
3WAY 구현을 하며 재생하지 못했던 초고역단을 구현해 냅니다 !!

디자인은 솔직하게 시대적 역행을 거슬러 가며..
왜 W콘 타입으로 제작이 되었을까??

본 스피커는 애초에 고역을 재생할려고 생각하지도 않았다는것..
중고음에서 겹치는 마스킹 부분을 완벽하게 캔슬 시키기 위함으로..
재질은 천연 페이퍼를 사용하여 청취자를 압도할만한 음장감과 공간감을 가득 매우고..
그안에 긴장감의 표현력은 처음 이녀석을 접한 분들에게 꽤나 신성한 충격을 안겨줍니다 !!
사실 미드우퍼 업그레이드 하고 만족도의 높이는 대부분 다른 드라이버 보다 낮은 편입니다 ..
제가 경험한 부분은 알리코 미드우퍼 탑재하고 모든분들이 사실 이정도 변화가 생길줄은 몰랐다고..
다들 같은말은 반복적으로 말씀해 주시는걸 보면 이유가 분명히 담겨져 있지 않을까요?

흠.. 다빈치 서브우퍼
사운드 스트림 제품으로 다른건 모르겠고 묵직한 저음은 인상적입니다^^
다만.. 스피드감이 너무 떨어져용 ㅠㅠ

매일 D2로 불편하게 음악을 들이사다가...
큐어S2 무출력 영상을 모니터로 직접 보시면서 모든 음원을 리딩해 버리니..
한글로 이루어진 폴더와 곡을 선택하며 들으시는 편리함은 한동안은 정말 행복하실 겁니다 ^^
-총평-
고음..중음..저음. 데쉬보드 위로 음상이 모두 올라가고..
수직수평의 밸런싱.. 보컬의 정확한 정위감..
기존의 듣고 다니시던 소리는 조금도 기억이 나지 않을정도로..
힘과 질감 비교할수 없을정도로 개선이 되고 더욱이 성구리님은 미드우퍼의 ~
압도적인 구동력과 유리창으로 뻗쳐지는 무대넓이를 느껴보시고 이번 업글작업은..
돈 100원 아깝지 않는 시스템 완성에 가깝지 않았나 생각해 봅니다..^^
박지윤 - 미스터리
음원을 담긴 했는데 실제로는 10배는 더 잘나오는거 같습니다^^
첫댓글 구리형님 ㅊㅋㅊㅋ 이제부턴 즐거운 카오디오생활하시길...^^
아하 술이동상ㅋ 부끄럽네 ㅎ
아하 이차도 이제 거의 인간되어가네요ㅋㅋ
성구리님.. 왜 나는 우리 구리님이 보고싶은걸까요?? ㅋㅋㅋㅋ
@잘생긴포차사장 왜 설레이죠?ㅋㅋ
울산에서 올라오신 보람이 있으시겠네요. 아주 신나게 내려가셨을것 같은데..
노이비님 안계시는 동안 소닉디자인 스피커는 잘 지내고 있을까용?? ㅎㅎㅎ
귀는 즐거운데 당일 구백키로는 ㅠㅠ
@잘생긴포차사장 사장님. 조만간 한국으로 들어갈수 있을 것 같아요. 돌아가는 대로 꼭 방문 드릴께요. 지금은 아내가 잘타고 다니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