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에서 법무연수원을 가기는 힘이 들었습니다.
ktx 오승역도 있다지만 오승역에서 결국 버스를 타고 2시간 30분 이상을 헤매야해서...
돈도 깨지고 시간은 시간대로 만족스럽지 않다는 경로 검색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버스로 정했는데 편한 건 중간 이동 경로가 거의 없다는 거고
안 좋은 거는 버스 시간이 드문드문 있고 환승 경로가 애매해서 대기를 좀 오래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일요일 기준)
울산 고속버스터미널(삼산) 10:00 대전복합터미널행 (21000원) --> 13:15 대전 도착
---> 점심 및 휴식 ---> 15:00 충북혁신도시터미널행 시외버스터미널(5800원) --> 분식집에서 식사 후(17:00) 도보로 800m 입교
여기서 충북혁신도시터미널행 시외버스터미널은 예매하시는 게 좋습니다.(매진이 쉽게 됩니다.)
그렇게 이동 후 예동에서 출입증(교육생)((분실 시 만원 내야 합니다.)) 받고 자신의 방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룸메이트는 연령을 배려한 배치로 보입니다. 동년배를 맞춰주려고 애쓴 거 같습니다.
(와이파이는 빵빵한데, 공유기에 노란 딱지에 jidong_xxx 이렇게 되어 있는 거가 비번입니다.)
(짐은 보통 가방+캐리어로 많이 들고 오십니다. // 복장은 터치 없습니다. // 방마다 슬리퍼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준비해가는 게 좋을 거 같긴 합니다. 욕실에도 욕실용 슬리퍼 있습니다. // 샤워실 따뜻한 물 잘 나옵니다.//
// 출입증을 항시 들고 다녀야 방문을 열수 있으며 출입증을 문 가까운 곳에 꽂아야 전기가 들어옵니다.)
짐을 풀고 18:30에 강의실로 이동합니다.
1반은 제2 강의동 101호 2반은 제2 강의동 102호(친절하게 문자도 옵니다.)
그곳에서 피복을 수령 후 가점을 준다는 반대표와 간사를 지원받아 거수로 뽑습니다.
방으로 돌아가서 근무복(푸른 상의/검정 바지/상자 안에 든 허리띠/구두/교정 배지/모자는 검정 군모형)으로 갈아입고
19:30분에 예행식 연습을 하러 본관 2층 대강당에 모여서 계급장을 수령 후 어깨에 달고
벌점이 있다는 고지를 받은 후 국기와 교정연수 부장님께 대한 경례 연습 및 앉았다 일어섰다 연습을 합니다.
여기서 군대 같은 느낌을 살짝 받긴 하지만.. 무엇보다 시간이 늦어서 졸릴 수 있습니다.
저희는 중간에 10분간 한 번 쉰 후 21:15분까지 한 거 같습니다.
그런 후 각자 방에 와서 자유 시간을 가지는데, 역시 가점을 주는 분임장 선출을 합니다.
저희는 가위바위보로 지는 분을 선정했습니다.(귀차니즘...)
분임장님께 전화번호를 넘기고 단톡방을 판다고 고지받았습니다.
반대표가 분임장님께 고지사항을 고지하면 분임장님이 단톡방으로 고지하는 방식인 거 같습니다.
그런 후 각자 씻거나 휴식을 즐기시면 되고
다음 날은 08:50까지 본관 2층 대강당으로 모이라고 고지받았습니다.
-----느낀 점-----
여기는 허허벌판입니다. 농촌 논밭에 건물이 올라가 있습니다.
가게도 거의 없고... 그냥 군대 재입대와 민간 교육의 중간 지점 같습니다.
하루 일정 끝나고 음주를 예정했지만, 벌점 고지를 받은 후... 거의 포기했습니다.
주말에 나와서 어울리면 가능할 거 같긴한데, 방에 들어가면 사실 룸메이트 외에는
만날 일도 아직까진 적은 거 같습니다.
저도 아직 면접 스터디원 조차도 거의 만나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적응 문제는 마음을 비운다면 괜찮을 거고
나는 여기에 적성에 맞지 않다고 생각이 들면 안 괜찮을 거 같습니다.
저도 한때 어린 시절 다른 곳이지만 연수원이라는 곳을 치기로 뛰쳐나가 본 적이 있는데...
나가기 전에는 이거보다는 낫겠지 하지만... 경험상 아닙니다.
이거보다 세상은 정말 힘 든 곳이기 때문에, 혹시 적응 못하시는 분이 계시면
나가서 할 일을 명확히 예정한 후에 나가시길 바랍니다.
(여기서도 앞에 선배직원분들께서 자유롭게 나가도 된다고 하지만... 세상은 냉정하지요)
그리고 쉬는 시간에 1반 대표분께서 저를 알아봐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1반 대표라는 중책을 맡으셨는데, 책임감을 가지고 잘 하실 거라 믿고 응원하겠습니다.
첫댓글 연수원 분위기 궁금했는데, 자세히 적어주셨네요. 감사합니다
와 앞으로 연수원 후기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대학 기숙사네요 완전ㅎㅎ후기 감사합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6.09.04 23:47
군기나 식사하러갈때 예절교육 강도는 어느정도인가요?
아무나 봐도 경례하라는 것과 식사 때 반바지랑 슬리퍼 차림은 자제해달라고 권유받았지만 강제사항은 아닙니다. 다만 근무복을 입는 순간부터 반군대식이 되기에 연수생 본인부터가 마음자세가 달라지긴 하는 거 같습니다. 입교식 예행연습 때 살짝 그랬습니다.
@윈닉 ㅎㄹ 중경에비하면 군대식이라기보다 단체생활에 있어서 규칙지키는 정도 인가보네요.
역시 법무부;;
하..연수원까지가는데고생많으셨네요 ㅠㅠ 진천 시골이죠 ..허허벌판 ㅋㅋ
좋다 내년에가자 !! 글올려주셔서감사해용
와 좋은글 많네요.
이번 276기 합격생입니다 혹시 연수원에서 피복 교환 가능한가요??
네. 그런데 재고가 부족시에는 없는 치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윈닉 아하ㅎㅎ감사합니다!! 몇가지 더 여쭤봐도 될까요?? 여자는 여자끼리 수업을 받나요?? 분임은 몇명정도로 나뉘고 분임장도 가점있나요??
@고기져아 우리 때는 여자 동기분들이 안 계셔서 잘은 모르지만 같이 수업 받았다고 들었어요. 분임은 8-11명 정도로 만들고 분임장 가점 0.5점 있었어요.
@윈닉 답변 감사합니다!!ㅎㅎ
@윈닉 아아 맞다!! 혹시 사격훈련 권총말고 소총도 하나요???...연수원말고 발령나고도 사격훈련한다고 들어서요ㅎㅎ
@고기져아 권총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