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석포초·대연고 등 교육환경 우수 - 녹지공간 풍부 친환경 입지 강점 - 남구 중심 시내외 광역접근 용이
- 모든 타입 거실~식당~주방 연결 - 원스톱 세탁 등 공간활용도 높여 - 첨단 보안시설 생활 안전도 강화
부산에서 '대연'은 일종의 브랜드로 꼽힐 정도다. 적어도 부동산 분야에서는 그렇다. 동래 해운대 등과 마찬가지로 주거 선호지역이라는 이유다. 때문에 이 지역에 분양하는 아파트마다 대연동을 앞세운다. '대연 파크 푸르지오'는 부산 남구 대연동이라는 입지에다 대우건설 브랜드인 '푸르지오'를 장착했다.
단지의 가장 큰 강점은 주변에 UN기념공원 부산박물관 등 다양한 문화·예술시설이 위치한다는 점이다. 주변에 음식타운 풍물거리 등이 들어서는 '역사의 거리'가 조성되며, UN평화문화특구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 바로 옆 석포초등, 감만중이 위치해 걸어서 통학이 가능하다. 대연고 등 교육환경은 부산 최고 수준을 자랑한다. 도시철도 역세권 중심상권까지 차량 5분 내 접근이 가능하고 홈플러스 등 생활편의시설과 주민센터 등 관공서를 이용하기도 쉽다.
남구의 중심 입지로 황령산터널 광안대교 부산항대교 남항대교 등을 통해 시내·외곽으로 광역 접근성이 용이하다.
■'그린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
'대연 파크 푸르지오'는 입주민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마이 프리미엄', 관리비를 절감해주는 '그린 프리미엄' 등 푸르지오만의 다양한 프리미엄이 적용된다.
먼저 모든 타입에 거실과 식당 주방이 연결된 형태인 'LDK구조'로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59A 타입은 3-베이 구조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59B 타입은 탑상형으로 입주민 취향에 따라 두 개의 침실(침실2, 3)을 합쳐 넓게 사용할 수도 있다. 74 타입은 원스톱 세탁 공간이 있다. 안방 옆에 따로 공간을 만들어 세탁을 한 뒤 바로 옷걸이에서 건조까지 할 수 있도록 설계한 것이다. 84A 타입은 3-베이로 확장 시 팬트리공간이 제공된다. 대형 드레스룸과 원스톱 세탁공간 또한 제공된다. 84B, 84C 타입은 탑상형 구조로 설계되고 확장 시 팬트리 공간이 제공된다. 대형 드레스룸에다 원스톱 세탁공간이 들어간다. 99 타입은 4-베이 구조로 평면선택 옵션을 통해 침실을 4개로 구성해 활용하거나, 침실 1개의 벽면을 터서 알파룸과 추가 팬트리 공간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이 밖에 수세미 살균건조기, 음식물 탈수기, 칫솔살균기가 적용돼 입주민의 건강과 위생에도 관심을 기울였다. 또 세면대 수납형 치아관리기가 설치된다. 3구형 하이브리드쿡탑(옵션), 시스템 에어컨(확장시 플러스옵션)이 빌트인으로 제공돼 공간 활용이 효율적이다. 실별 온도 제어 시스템, 콘덴싱 개별 보일러, 저소음 절수형 양변기, 센서식 싱크 절수기 등이 적용돼 관리비를 절감할 수 있는 것도 강점으로 꼽힌다. 실내 공기를 깨끗하게 유지시켜 주는 기계 환기 시스템, 욕실 바닥 난방 등이 적용된다.
■첨단 보안 시스템 구축
'대연 파크 푸르지오' 중앙마당 (로맨스 가든+아쿠아 가든)
방범과 보안을 강화해 한층 더 안전한 생활을 제공한다. 저층부 가스배관에 방범 커버시설을 설치해 외부 침입을 방지한다. 화재에 대비해 전층에 스프링클러 시스템을 적용했다. 세대 안에서 지하주차장에 있는 차량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차량 위치 인식 시스템도 설치된다. 위급한 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한 비상콜 시스템이 지하주차장에 도입된다. 단지 출입구에는 주차관제 차량번호 인식시스템을 설치해 외부차량 출입을 통제한다. 외부인의 무단 침입을 예방하는 무인택배시스템도 설치해 단지의 품격을 높인다.
세대 현관 앞에 사람이 접근하면 자동으로 촬영해 홈네트워크에서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도어 카메라도 넣는다. 각 동 현관, 지하주차장과 엘리베이터 내부에는 고화질의 200만 화소 폐쇄회로(CC)TV 카메라가 설치된다.
# 대연동만 5500여 가구 공급…전국구 아파트 브랜드 위상 과시
- 대연비치재건축·대연4구역 수주 - 대연힐스테이트푸르지오도 성공 - 입지·분양가 앞세워 완판 기대감
대우건설(대표이사 박영식)이 부산에 '대연 파크 푸르지오' 견본주택을 열고 지난 26일부터 분양을 시작했다. 모델하우스는 부산 수영구 수영로 472(남천동 30-4)에 있다.
단지는 지하 3층, 지상 28층, 아파트 14개동, 1422세대다. ▷59㎡ 81세대 ▷74㎡ 184세대 ▷84㎡ 543세대 ▷99㎡ 58세대 등 총 866세대를 일반에 분양한다. 단지 전체의 약 93%를 선호도 높은 중소형평면으로 구성했다.
'대연 파크 푸르지오' 단지의 강점은 역사기념관 UN기념공원 UN조각공원 평화공원 등 다양한 문화·예술시설을 누릴 수 있다는 점이다. 홈플러스를 비롯해 도시철도 2호선 경성대·부경대역 근처의 상업시설과 가나병원 등 생활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고 부산항 및 이기대 도시자연공원 등 산과 바다를 고루 조망할 수 있다.
대우건설은 부산 남구 대연동에서 대연동푸르지오, 대연힐스테이트푸르지오를 성공적으로 분양해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았다. 대연비치재건축 및 대연4구역재개발 수주에도 성공해 대연동에서 5500여 가구를 공급하는 등 지역을 대표하는 아파트 브랜드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960만 원대로, 최근 부산에서 신규 아파트가 1100만 원 이상의 가격에 공급된 점을 감안하면 상대적으로 저렴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입주는 2018년 6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