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목 : 고속철 전광역시는 2개역이상 정차를한다.
무식무대뽀 광주광역시만 단일역정차로 피해를보고있다.
서대전역경유 선별열차의 광주역진입을요청했으나 묵살당했다.(당해봐야야안다.)
현재상태에서도 고속철이 양방향열차이니 광주역출발열차가 송정역진입후 역방향의 전진으로운행하면 무리가없다.
광주역출발 극락강역도정차하고 송정역간의소요시간은 셔틀열차개념으로 고속철운행시간에서 제외하면되지않는가?
민초가 양방향열차도입이전에도 황룡강에 원형의돌림선을부설하여 정방향으로 광주역출발 모든열차의 송정역진입을제안했고 광주선의지하화를 첫주장했다.
수도권 : 일산, 서울역, 용산, 영등포, 광명, 수원.(중앙선 강원선제외)
대전권 : 대전, 서대전.
대구권 : 대구, 서대구, 경산, (최근 서대구신설)
울산권 : 울산, 포항, 경주. (광범위하게 보는관점으로)
부산권 : 부산, 구포. (중앙선 완전개통하면 향후 부전, 해운대 추가함)
광주권 : 광주송정,
창원특례시 : 창원, 창원중앙, 마산.(특례시인데 광역시규모라서)
(송정역사를 현재보다 2배규모로늘려도 혼잡,번잡은 피할수없다.,
송정역은 전면이 광장형태가아니라 좁다.
민초의주장인 장록습지를제거하여 새로운물길를내고 황룡강을메꿔서 후면역사광장을 넓게한다.
장성역정차는 행정구역이다르고 대중교통동선에서 복수정차로 보기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