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 입니다 !!
오늘 저희를 찿아주신 고객님의 차량은 전주에서 올라와주신 SM5 입니다..
먼저 전주 근처에서 오디오 시스템 직업을 진행하셨고 기술적인 서포트가 더이상 불가능하자..
많은 웹 사이트를 통해 저희 포차로 방문해 주셨던 고객님 이십니다..
현재 이차의 시스템은 어떻게 보면 제 차와 비슷한 제품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얼마전 좋은 가격으로 디지코어 808I 중고상품 나오자 말자 바로 구매를 선택하셨고 ..
꼭 한번 달아보고 싶었던 양가죽 미드우퍼와 함께 업그레이드를 진행해 주셨습니다 ..
-구성-
소닉디자인 디지코어 808I 플레이어
소닉디자인 52N 트위터
카만 어쿠스틱5GOLD 양가죽 미드우퍼
PHASS 8인치 풀레인지 서브우퍼
RS 레귤레이터 [전원부 보강]
소닉디자인 3227F 스피커 케이블 및 어쿠스틱 하모니 4G 전원선
전주에서 오신 흔적이 차에서도 느껴질수 있었습니다 ^^
멀리서 오신만큼 최선을 다해 인스톨 시작해 보겠습니다 ~
디지코어 전용 스피커 케이블...
소닉디자인 3227F 디지코어에 연결시키기 위해 전용 핀셋으로~
입력을 해주고 있으며 현재 디지코어 직수입품 자체는 인스톨 및 튜닝 자체가 불가능 하도록 ..
본사에서 특약을 걸어놓은 상태라 개인적으로 질서가 잘 유지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
스피커 케이블 입력은 본사에서 직접 나와서 작업이 진행됩니다.. ^^
1층으로는 레귤레이터를 위치를 하였고 ~
상단층으로 소닉디자인 디지코어 808I 장착 되었습니다 !!
소닉디자인 디지코어 808I 플레이어
본 제품을 어떻게 설명해야할지..?
카오디오 에프터마켓 회사중 최첨단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
간단하게 기술적 요약을 살펴보면 ~
CF형태 무출력 오디오 내장
8CH 독립적인 MONO 앰프 내장
FIR 최상위 디지털 프로세서 [300DB] 0.1DB 입력
위 모든 사양들이 하나로 통합되어 있기 때문에 디지코어 808I 플레이어는 ~
RCA 선조차 필요가 없으며 스피커 케이블과 영상 입력만 필요할 뿐입니다 ...
디지코어는 자동차 전기를 사용하면서 0.1% 노이즈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카오디오 멀티 시스템중 과연 그런 시스템을 구성할수 있는 장비들이 있는지 ?
프로그램에 작은 오류... 계절에 따른 기기적인 변화... 전혀 없습니다 !!
벌써 이녀석을 기술개발 한지가 8년이 되었지만 놀랍습니다 ...
그리고 디지코어의 음색은 매끄러움과 소리의 순도의 표현력이 상당합니다 ~
저역시 디지코어 장비를 4년이 넘도록 사용을 하고 있지만..
트렁크 사이즈가 무척이나 가벼워지고 편리합니다 ^^
디지코어 통합 플레이어 설치가 완료되고..
일년전쯤 저희에게 구매하신 소닉디자인 52N 트위터..
현문님도 이녀석의 특유의 질감과 윤기적 표현력에 푹 빠져 ~
지금까지도 아끼시며 에이징을 시키고 있는 상태입니다..
52mm 사이즈의 콘 트위터로 스피커는 전체 아라미드 재질로 이루어져 있고..
이때 당시만 해도 각코일로 제작이 되었고..
디지코어 808i 프로세서 프로그램에서 18db 기준 350hz hi-pass 통과시켜 ~
3way 구현으로 튜닝이 진행됩니다 ~ ^^
실제로 디지코어 보다 저는 이녀석의 오늘의 주인공으로 보여집니다 ~
카만 어쿠스틱 5GOLD 양가죽 미드우퍼 입니다..
실제 양가죽 설계가 되어 있고 거기에 W콘 타입으로 중고역에 발생되는 마스킹 현상을 완벽히 캔슬시키며..
정말 놀라운건 5인치 미드우퍼에서 FS값이 50hz 입니다..
카오디오 스피커중 현재 이런 스펙의 에프터마켓 제품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실제로 이런 응답성이 가능할려면 탑과 버텀플레이트 사이의 자력이 20000G 넘어야 할정도로..
그만큼 스피커 설계구조 투자에 돈을 아끼지 않고 탄생시킨 정말 무서운 드라이버 입니다 !!
양가죽의 미드우퍼를 장착해 주었습니다 !!
양가죽 스피커는 구동력 안에 능력을 평가하자면?
만족시킬만한 묵직함.. 깊이감.. 음압.. 모두 표현하면서 그안에 온도감 느껴질 정도로..
압도적이고 몰입감 넘치는 중저음을 표현합니다 ..
W콘의 더스트캡을 보시면 편심구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자동차 구조안에서 위상 사이클에 범주되는 정재파를 최소화 시키는 목적에 있으며..
데쉬보드 위로 무대감과 공간감을 지탱하는 음상의 두깨가 상당합니다..
저도 양가죽 스피커를 고객님들 차량에 장착을 해드리면서..
푹빠져 있다보니 현재 저의 E클래스 소닉디자인 데조카 임에도..
이녀석이 탑재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ㅠㅠ
현재 정말 편하게 음악을 들을수 있는 환경이라면 그 어떤 클래식 신포니 계열도 모두 소화시켜 낸다는것 ..
미드우퍼 교체 완료후 도어트림 조립 !!
작업이 진행되고 있는 이차량은 LPG 입니다..
서브우퍼 위치상 LPG 통과 격벽 안으로 인클로우져를 제작하고..
PHASS 8 인치 풀레인지 서브우퍼로 저역을 해결하기로 하였습니다 ~
스피커 사이즈가 작고.. 최저 주파수 30hz 구현하기 때문에 ..
LPG 차량 환경에서도 일반 차량처럼 격벅 처리까지 가능하게 제작이 되었습니다 !!
정밀한 튜닝서포트 진행되었고.. 사실 이차는 튜닝의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보통 레벨매칭.. 프리퀸시 밸런스.. 위상.. 손을 보면서..
가장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데 오늘 작업한 SM5 경우 20분도 걸리지 않습니다..
사실 특별한 데이터도 없습니다 장비빨이 뒷받침이 잘 되었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
중저음이 과할정도로 많은 에너지감이 쏟아내지만..
크게 EQ 제어를 하지 않는 이유는 여기서 느껴지는 감성이 있기 때문이였습니다..
리얼타임상 중저음에 이정도의 진폭의 여유를 부려도 부자연스럽지 않는 결과물이 나왔기 때문이라 판단합니다..
디지코어 플레이어는 네비 모니터로 영상을 보내주었습니다 ~
나윤선의 EMPTY DREAM
첫댓글 lpg통을 우퍼박스로 쓴건가?
신통방통
도도사마님...lpg통을 우퍼용 인클로져로 쓴게 아닌가싶어요ㅎ
우사장님 저도 lpg통을 우퍼용인클로져로 개조해주삼ㅎ
LP가스에 취해서 더 잘들리라고 저리한거임 ㅋㅋㅋ
@사까2 사까이형님 놀러오시기나 하시죵 ㅎㅎㅎ
셋팅도 손봐드리겠습니다 ~
@얼티아저씨 석호형님.. 한우버거 드셔야죠 ㅎㅎㅎㅎ
내가 과정을 너무 무시하고 사진 찍었네요 ㅠㅠ
@잘생긴포차사장 천안입니다요ㅠㅜ주말부부라서 시간이ㅠㅜ
@사까2 셋팅도 손봐드리고 너무 못뵈서 얼굴도 보고 싶습니다~
제가 앞으로 잘하겠습니다 ^^
@얼티아저씨 담배딱 끊을수 있다는 ㅋ
큰 결심 하셨네요. 좋은 소리를 향한 열망은 끝이 없나보네요.
우리 노이비님 남양주를 지나갈때 마다 생각난다능 ㅠㅠ
양가죽에,디지코어 나도 하고싶다ㅠㅠㅎㅎ
지금 소리도 훌륭하다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