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에어컨을 설치하는 사람으로서 제가 드릴 수 있는 정보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보통의 사람들은 에어컨을 가동하게 되면 18도(보통 에어컨의 최저 설정온도)로 설정하고 가동하게 됩니다.
그러나 에어컨의 토출온도(실외기에서 나오는 바람(공기)의 온도는 18도로 설정하거나
그 이상으로 설정하거나 실외기가 가동되는 동안은 일정합니다.(통상 실내온도와 12도~15도 차이입니다)
18도로 설정을 한다고 해서 25도로 설정했을때보다 더 차가운 바람이 나오는 것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이제 시원하게 여름을 보내면서 전기요금을 줄이는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여름에는 좀 답답하시더라도 커튼을 치는것이 좋습니다.(물론 밤에는 상관없습니다)
에어컨의 설정온도는 실내온도와 2도~ 3도정도 차이가 나도록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에어컨의 전원을 넣으면 실내온도가 표시됩니다)
가령 실내온도가 30도라면 27도나 28도만 설정하여도 덥지 않다는 것입니다.
단, 비오는 날이나 구름이 많은 날은 온도가 높아서 덥다기 보다는
습도가 높아서 더운것이기 때문에 온도를 2도정도 더 낮추셔도 좋습니다.
주무시기 전에 열대아 때문에 잠이 안오신다면 꺼짐예약 기능을 추천드립니다.
설정온도를 실내온도와 3도정도 차이가 나도록 설정하고 30분후 꺼집예약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사람은 잡이들고나면 더운거 잘 못느낍니다.
서있는 에어컨은 실내온도가 대부분 나타나지만 벽걸이 에어컨은 실내온도가 표시되지 않는 모델이 많습니다.
집안에 온습도계 하나 장만하시면 좋을 것입니다.(보통 2~3만원 정도 합니다.)
3만원 아깝지 않습니다. 집안의 온습도계는 가정의 건강지킴이 입니다.
저희집 겨울철 난방비 16만원정도 나옵니다.
여름철 에어컨 가동시 기본전기요금(4만원 정도-전기 엄청쓰지요)에 추가요금 10만원 정도 더 나옵니다.
(물론 누진적용 후 요금입니다).
전 낮에 더우먹으며 일하기 때문에 저녁에 들어가면 무조건 에어컨 틀고 삽니다.
물론 설정온도는 28도에 맞추지요 -엄청 시원합니다
저는 장사꾼이 아닙니다. 기술자입니다.
혹 궁금한 것이 있으면 저의 메일 buksori1000@hanmail.net 으로 문의주시면 도와 드리겠습니다.
필요한 정보만 드립니다. 이곳을 통하여 영업은 하지 않습니다.
여름에는 저희 고객을 위해서 이곳에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첫댓글 좋은정보 감사합니다.양심이 보이네요.
한번 해봐야긋네요 ㅎㅎ 감사함이요...!